주주총회소집공고
2025 년 3 월 14 일 | ||
회 사 명 : | 주식회사 피엔풍년 | |
대 표 이 사 : | 유 재 원 | |
본 점 소 재 지 :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별망로 620 | |
(전 화) 031-491-2965 | ||
(홈페이지) http://www.pn.co.kr | ||
작 성 책 임 자 : | (직 책) 상무이사 | (성 명) 배성수 |
(전 화) 031-491-2965 | ||
주주총회 소집공고
(제51기 정기) |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당사 정관 제18조에 의거 제51기 정기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라오며,
상법 제542조의 4 및 당사 정관 제18조 2항에 의거하여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1 이하의 주식을 소유한 주주에 대한 소집통지는 본 공고로 갈음 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바랍니다.
- 아 래 -
1. 일 시 : 2025년 3월 31일(월) 오전 9시
2. 장 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별망로 620(초지동)
주식회사 피엔풍년 본사 회의실
3. 회의의목적사항
<보고사항>
- 감사의 감사보고
- 영업보고
-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의 보고
<결의사항>
1) 제 1호 의안 : 제51기(2024.01.01~2024.12.31)
별도 및 연결재무제표(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포함) 승인의 건
※ 배당내역
- 1주 예정배당금 : 30원 (1주당 예정배당율 : 6%)
2) 제 2호 의안 : 정관 일부 변경의 건
3) 제 3호 의안 : 이사 선임 승인의 건
제 3-1호 : 사내이사 유재원 선임의 건(재선임)
제 3-2호 : 사내이사 김대성 선임의 건(재선임)
4) 제 4호 의안 :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5) 제 5호 의안 : 감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4. 경영참고사항
상법 제 542조의4에 의거 경영참고사항은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www.pn.co.kr)에 게재하고 본점과 명의개서대행회사(KEB하나은행 증권대행부)에 비치하였으며, 금융위원회 및 한국거래소에 전자공시하여 조회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실질주주의 의결권행사에 관한 사항
금번 당사의 주주총회에서는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주님들의 의결권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주주님께서는 한국예탁결제원에 의결권행사에 관한 의사표시를 하실 필요가 없으며, 주주총회에 참석 및 전자투표로 의결권을 직접 행사 하시거나 위임장에 의거 의결권을 간접 행사할 수 있습니다.
6. 전자투표에 관한 사항
당사는 상법 제368조의4에 따른 전자투표제도를 정기주주총회에서 활용하기로 결의하였고, 이 제도의 관리업무를 삼성증권에 위탁하였습니다. 주주님들께서는 아래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아니하고 전자투표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가. 전자투표관리시스템
- 인터넷 및 모바일 주소 : https://vote.samsungpop.com
나. 전자투표 행사기간 : 2025년 3월 21일 ~ 2025년 3월 30일
- 시작일 오전 9시 ~ 마감일 오후 5시까지 시스템 접속 가능
- 기간 중 24시간 투표 가능
다. 시스템에 공인인증을 통해 주주 본인을 확인 후 의안별 의결권 행사
- 주주확인용 본인인증방법 : 공동인증, 카카오인증, PASS인증
라. 수정동의안 처리 : 주주총회에서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동의가 제출되는 경우 전자투표는 기권으로 처리
7. 주주총회 참석시 준비물
- 직접행사 : 본인 신분증
- 대리행사 : 위임장(주주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기재, 인감날인, 주주인감증명서 또는 신분증 사본), 대리인의 신분증
2025년 03월 14일
주식회사 피엔풍년
대표이사 유 재 원 (직인생략)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별망로 620(초지동)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사외이사 등의 성명 | |||
---|---|---|---|---|---|---|
A (출석률: %) |
B (출석률: %) |
C (출석률: %) |
D (출석률: %) |
|||
찬 반 여 부 | ||||||
- | - | - | - | - | - | - |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 구성원 | 활 동 내 역 | ||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가결여부 | ||
- | - | - | - | - |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원) |
구 분 | 인원수 | 주총승인금액 | 지급총액 | 1인당 평균 지급액 |
비 고 |
---|---|---|---|---|---|
- | - | - | - | - | - |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
거래종류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 | - | - | - | - |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종류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 | - | - | - | - |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주방용품 제조업은 음식을 조리하며 보관하는데 직접 사용되는 만큼 우리 삶과 매우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는 산업영역이며 이러한 이유로 타 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계절적 요소나 경기변동의 영향이 적은 시장입니다. 다만 시장 진입장벽이 낮아 업체간경쟁이 심한 상황이고 한국 주방용품 시장은 고객들의 트렌드에 대한 민감성이 매우 높은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요리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은 편이라 주방용품의 교체 주기도 짧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통계청 인구총조사에 따르면 1인가구비율이전체 가구 중 35.5%에 달하는 만큼 뚜렷한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어 주방용품 시장 역시 이에 발맞춰 변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① 시장 안정성
주방용품 시장은 음식 조리 및 보관의 필수적인 제품으로 다양한 구매층을 확보하고 있어 타 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계절적 요소나 경기변동에 많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② 다자간 경쟁 심화
주방용품 시장은 진입장벽이 낮고 최근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해외 브랜드 수요 역시 증가하여 백화점 등 한정된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WMF, 실리트 등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 등이 플래그십 스토어를 국내에 여는 등 다자간 경쟁구도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③ 오감만족, 생활 필수 요소
요리도구로써 기능적 측면만을 고수했던 과거와 달리 현재에는 인체공학적 디자인, 위생적이며 안전한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제품, 편의성 등을 갖춘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요리만을 위한 기능적 측면을 뛰어넘어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생활의 필수 요소 및 취미생활을 위한 용품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④ 1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 다기능
1인 가구 비율의 증가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주방용품 시장 역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1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 다기능 제품들을 출시하며 전통적인 주방용품 시장의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주방용품, 생활용품, 주방가전 등 산업영역 구분이 없어진체 치열한 경쟁상황을 맞이하고 있으며 이런 경쟁상황은 포화된 주방용품 시장의 성장 돌파구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주방용품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상황에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세분화 된 시장의 선점을 통한 성장기회 확보에 집중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PN풍년의 대표 상품인 압력솥은 소비자들의 선호 디자인, 소재, 가격대 등은 모두 다르지만 많은 가정에서 필수 생활용품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에 PN풍년은 오늘날 소비자의 다각화된 니즈에 따라 뛰어난 압력솥 제조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1-2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소형 제품 및 다기능 멀티 제품 출시하고 IH 시장 확대에 대응하여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① 시장트렌드
최근 지속적인 1인 가구의 증가와 환경 문제에 대한 경각심 증가, 그리고 HMR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주방용품 시장에서도 소재의 안정성, 사용의 간편성을 높인 소형 제품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로 시작 된 클린 가전 붐은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더욱 심화되었으며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일어난 캠핑 붐은 아웃도어용 간편 용품들의 깜짝 특수를 가져왔습니다. 이런 트렌드는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해제, 마스크 착용의무화 해제 이후에도 그 동안의 방역통제에 대한 보상심리로 당분간 동일한 흐름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최근에는 업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타사의 지적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을 활용한 MZ세대 타겟 제품들이 출시되어 주방업계에 신선한 활기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이는 앞으로의 주방 및 생활용품 시장이 더욱더 소비자의 미시적인 니즈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나갈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② 압력솥 카테고리
현재 압력솥 시장은 가스불을 이용한 직화 압력솥(인덕션 포함)과 전기를 이용한 전기 압력솥으로 크게 양분화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직화 압력솥과 전기 압력솥 시장 모두 식생활의 변화, 중국산 저가 OEM, PB 상품들의 유입이 확대되며 가격경쟁력 측면에서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이로 인해 단순한 수량 경쟁보다 브랜드 헤리티지와 기술력을 강조하는 프리미엄 라인을 구축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PN풍년은 '풍년꿀밥' 출시를 통해 업소 및 가정용 1인 압력솥 시장을 열어가고 있으며 2025년에는 3~4인용 '풍년꿀밥 엣홈S'를 출시하여 소비자 니즈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자개농으로부터 디자인 영감을 받은 '아노디끄IH 압력솥' 론칭 및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풍년압력솥의 브랜드를 각인시키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밥짓는 도구로서의 압력솥이 아닌 요리 본연의 목적에 충실한 압력솥 개발 및 압력 기술을 가전과 접목한 전기압력 쿠커 등을 출시하며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현미, 잡곡 등의 조리에 특화된 초고압 조리가 가능한 압력솥 '브리에 순수현미 IH', '온소 든든한 고압 압력솥IH'출시하였으며 자칫 올드할 수 있는 압력솥 카테고리에 신선함을 주기위해 자사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포포차차IH 압력솥'을 출시하여 시장 트랜드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③ 냄비/프라이팬 카테고리
주방용품 중 소비재로 분류될 수 있는 냄비 및 프라이팬은 코팅 재질과 스테인리스 및 다이캐스팅 등 소재 중심으로 트렌드의 변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홈쇼핑 채널을 통한 판매가 확대되면서 코팅 재질 및 공법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펼친 국내 기업이 약진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모든 제품의 컨셉이 유사해지면서 제품간 변별력이 떨어진 가운데 프리미엄 해외 브랜드와 저가 수입 브랜드들의 국내 시장 진출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필(必)환경이라는 표현이 등장할 정도로 환경에 대한 민감도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냄비 및 프라이팬에 사용되는 코팅과 소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재의 안전성과 조리 환경의 무해성을 강조한 제품 개발의 필요성에 대해 지속적인 투자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와 관련해 PN풍년의 '마레 카놀리IH' 프라이팬은 2023년 1월 한국소비자원이 시험평가한 프라이팬 코팅 내구성 테스트에서 우수등급을 받아 가혹한 조리 환경에서도 무해한 사용이 가능한 품질력을 확인 받았습니다.
이후 '마레 카놀리IH 리저브',' 마레 히트팟 IH' 등 검증받은 코팅 내구성과 소재 안정성을 적용한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의 사랑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PN풍년 창립 70주년을 기념하여 압력솥과 냄비를 형상화한 기념 패턴을 개발하여 이를 적용한 '마스터9 1954에디션', '비엔나 IH 1954에디션' 등 한정제품을 선보이며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 있습니다.
④ 소형가전 카테고리
다양한 기술의 접목이 가능한 소형 주방가전은 주방용품 카테고리 중에서도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반영하며 가장 빠르고 새롭게 진화해 가고 있는 영역입니다.소규모 혹은 1인 가구 비율의 지속적인 증가 추세는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활용성을 지닌 다용도 멀티 가전 시장의 지속적인 확대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PN풍년은 위생적인 스테인리스 소재를 활용한 블렌더, 에어프라이어오븐 등 주방가전 출시와 가열식가습기, 미니제습기, 진공쌀통 등 생활가전 라인을 확장하며 다양한 상품과 좋은 품질로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주방용품 산업은 식생활의 필수요소로 주방에서 사용되는 조리도구의 기능뿐만 아니라 트렌드에 민감한 일상생활용품으로 인식되는 등 생활 필수품이란 인식이 강하게 나타나는 분야입니다. 이러한 경향으로 인해 주방용품 산업은 계절적 요소나 경기 확장, 경기 침체 국면에서도 지속적인 수요가 발생하는 등 향후 지속 성장이 가능한 산업군입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당사는 1954.05.01 세광알미늄 공업사로 설립된 후 1973.11.17에 세광알미늄 공업(주)으로 법인전환 하였으며, 1987.12.04 세광알미늄 주식회사로 상호 변경이 되었습니다. "공업사"라는 한정적인 이미지를 벗고 더욱 넓은 시장에서 발전 한다는 뜻에서 공업이라는 글자를 삭제하였으며, 최근 2009.03.27에는 주식회사 피엔풍년으로 상호를 재변경 하였습니다. 종합주방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하여 세광알미늄이라는 사명에서 69년간 축적된 우호적인 브랜드 자산 "풍년"과 현대적 감각에 맞는 "피엔(PN)"을 결합한 피엔풍년(PN풍년)을 회사명으로 변경함으로써 신규사업 진출 및 사업 다각화, 브랜드 가치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2020.10.20에는 온라인 및 가전매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자회사 주식회사 피엔랩을 설립하였습니다.
3고(고물가, 고금리, 고환율)현상이 장기간 지속되면서 전통적 판매채널인 오프라인시장은 소매점 판매 중심에서 대형 균일가 생활용품 매장 중심으로 판매시장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소비심리 위축은 가성비 제품 선호 증가, 저가형 및 필수품 중심의 구매 경향이 확대되면서, 주방용품시장의 매출감소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온라인판매 강화, 디지털 마케팅 강화, 글로벌 진출 전략 모색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는 직영몰 중심으로 시스템 리뉴얼 및 일원화로 운영 효율을 높였으며, 다양한 프로모션 및 전용상품 기획 / 운영, 결제시스템 개편 등 소비자 편의와 관심을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결과 매년 유입고객 및 회원수가 증가하고있으며, 매출액 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SNS마케팅을 활용, 신상품, 전략상품의 바이럴마케팅과 인플루언서 협업 등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공동구매 및 온라인판매을 병행하는 등 새로운 판매 방식을 도입 / 운영하고 있습니다.
뉴 노멀 시대를 맞아 글로벌 진출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독일 암비안테 박람회, 중국 캔톤페어 박람회 등 국내외 박람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해외바이어 미팅 및 계약을 통해 수출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주 판매채널이었던, 오프라인 판매를 유지하며 온라인판매강화 및 글로벌 진출 전략으로 브랜드 가치 향상 및 매출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다국어 직영몰을 구축하여 해외 직배송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해외시장으로의 제품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해 당 사 항 없 음"
(2) 시장점유율
(가) 국내시장
국내 주방용품시장은 그 범위가 광범위하고 군소 업체가 난립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업계나 기관에서 데이터가 집계되지 않은 상태로 정확한 전체 시장의 생산량 및 시장점유율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나) 해외시장
해외시장 역시 생산량 및 시장규모 등 시장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전문 기관이 없습니다. 이에 당사 매출에 대한 시장 점유율을 표시하기 어렵습니다.
(3) 시장의 특성
(가) 국내시장
국내시장 주방용품은 크게 밥솥, 냄비, 프라이팬, 숟가락, 젓가락, 나이프 등과 같은 조리기구와 다양한 식기류의 테이블 웨어, 주방 인테리어 소품 등 광범위한 카테고리를 포함하고 있으며 세부 품목 역시 소재의 다양성, 조리방식의 차이, 기능 변별성에 따라 다시 더욱 세분화된 카테고리로 분류됩니다.
ICT발전은 온라인 중심의 트랜드를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으며, 이에 발맞춰 주방용품 업체들은 온라인상에서 치열하게 경쟁 중입니다. 전통적인 홈쇼핑 채널 외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를 비롯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공동구매 활용이 높아지는 등 소비자 판매 접점 확대로 활로를 개척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가전을 중심으로 AI 기술이 적용된 제품들이 앞다퉈 출시되면서 기업의 신기술 적용 및 운영 능력에 따라 유사 제품이라도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주방용품(가전 포함) 시장은 온라인을 중심으로 거대 브랜드들의 점유율 확대 전략과 군소업체들의 니치 마켓 확보로 인해 더욱더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나) 해외시장
① 아시아
1) 중국 : 중국 주방용품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 중 하나로, 2024년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도시화와 중산층 증가로 인해 프리미엄 및 스마트 주방용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플랫폼(타오바오, 징둥, 핀둬둬 등)을통한 온라인 판매 비중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및 건강을 고려한 제품(스테인리스 스틸, 대나무 소재 등)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 일본 : 일본은 고품질과 내구성을 갖춘 주방용품이 강세를 보이는 시장입니다. 1~2인 가구 증가로 인해 소형 주방가전 및 다기능 제품의 수요가 높으며, 미니멀리즘과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 트렌드가 반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 브랜드의 제품은아시아 전역에서도 높은 신뢰도를 보이며, 해외 시장에서도 수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3) 동남아시아 : 싱가포르 주방용품 시장은 고급화 및 스마트 주방기기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홈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IoT 기술이 접목된 주방기기(예: 스마트 인덕션, 자동 커피머신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유럽 및 일본 브랜드의 제품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보호 의식이 강한 소비자들이 많아 재활용 가능하거나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주방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급성장하는 소비 시장으로, 중산층 확대와 함께 주방용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이 인기를 끌며, 로컬 브랜드와 해외 브랜드 간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전통적인 조리방식과 현대적인 주방기기가 혼합된 시장 구조를 보이며, 온라인 쇼핑 플랫폼(토코피디아, 쇼피, 라자다 등)을 통한 판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지 식문화 특성상 내열성이 강한 주방기구 및 다기능 조리기구의 수요가 높습니다.
② 미 주
미국 주방용품 시장은 품질과 혁신적인 기술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주방기기와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무선및 IoT 기능이 탑재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식습관을 중시하는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에어프라이어, 인덕션 쿠커, 건강식 요리를 위한 조리기구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대형 유통업체(아마존, 월마트, 베스트바이 등)를 통한온라인 판매 비중이 크게 증가하였으며, 지속 가능한 친환경 제품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③ 중동, 유럽
중동 시장은 고급화된 주방용품과 전통적인 조리방식이 혼재된 독특한 소비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금속 소재(구리, 스테인리스) 및 대형 조리기구에 대한 선호도가 높으며,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의 확산과 함께 글로벌 브랜드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으며, 지역별로 다양한 유통 전략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유럽은 친환경 및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주방용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대나무, 생분해 플라스틱 등)와 에너지 절약형 주방기기(예: 저전력 오븐, 인덕션 쿡탑)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유럽연합(EU)의 엄격한 환경 규제와 소비자들의 높은 품질 기준에 맞춰 친환경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고 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 채널이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당사는 가전 매출 확대를 사업목표로 선정하고, 가전 매출 확대를 위해 신규 상품 론칭 및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기존 가전 범위를 확장하여 생활가전 에어벤티 브랜드 라인 강화하고 있습니다. 주력상품인 에어벤티 가열식 가습기는 2023년 와디즈 단독 계약으로 최초 출시하여 완판을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판매를 이루었으며, 2024년 기존 1차 상품을 업그레이드한 베이직, 신규 프리미엄모델 DX 두가지 상품을 출시하며 가열식 가습기 시장에 자리매김하였고, 하반기 가전매출을 견인하였습니다. 당사는 2025년 하반기 출시 목표로 편의성이 보다 업그레이드된 3차 신제품을 출시예정 입니다. 또한 2024년에는 에어벤티 컴포트에어(가습기), 에어벤티 미니가습기, 에어벤티 거울선풍기, PN 미니제습기, PN 미쁨 진공쌀통 등 신규 론칭 생활가전을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시켰습니다. 2025년에는 고출력 1구인덕션, 마이콤식 무선전기주전자, 가정용 전기밥솥류 등 생활 밀접형 신규상품 지속적으로 출시예정입니다. 1인가구 증가로 소형가전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소비자 니즈 및 트랜드를 이끌어갈 수 있는 상품으로 가전 브랜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5) 조직도
![]() |
조직도 |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재무제표의 승인
가. 해당 사업연도의 영업상황의 개요
- Ⅲ.경영참고사항 중 1.사업의 개요 참조.
나. 해당 사업연도의 대차대조표(재무상태표)ㆍ손익계산서(포괄손익계산서)ㆍ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또는 결손금처리계산서(안)
※ 제51기 별도 및 연결재무제표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작성되었으며, 감사전 재무제표입니다. 외부감사인의 감사의견을 포함한 최종 재무제표는 향후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에 공시예정인 당사의 감사보고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연결재무제표
연결재무상태표 |
제 51 기 2024년 12월 31일 현재 |
제 50 기 2023년 12월 31일 현재 |
(단위 : 원) |
과 목 | 제 51(당) 기 | 제 50(전) 기 |
---|---|---|
자 산 | ||
Ⅰ. 유동자산 | 40,321,787,803 | 37,741,385,209 |
1. 현금및현금성자산 | 11,263,734,716 | 9,025,961,357 |
2. 매출채권 | 5,081,590,091 | 5,483,726,763 |
3. 기타수취채권 | 189,256,581 | 152,448,328 |
4. 기타유동금융자산 | 12,184,800,000 | 9,085,000,000 |
5. 기타유동자산 | 545,311,109 | 444,786,148 |
6. 당기법인세자산 | 982,030 | - |
7. 재고자산 | 11,056,113,276 | 13,549,462,613 |
Ⅱ. 비유동자산 | 16,494,931,901 | 17,685,475,843 |
1. 장기매출채권 | - | 283,010 |
2. 당기손익 - 공정가치 금융자산 | - | 43,720,139 |
3. 기타비유동금융자산 | 167,497,500 | 496,291,000 |
4. 기타비유동자산 | 1,695,370 | 2,463,100 |
5. 유형자산 | 12,983,778,698 | 13,667,814,936 |
6. 무형자산 | 324,231,522 | 403,918,069 |
7. 투자부동산 | 3,017,728,811 | 3,070,985,589 |
자 산 총 계 | 56,816,719,704 | 55,426,861,052 |
부 채 | ||
Ⅰ. 유동부채 | 6,920,097,238 | 6,820,453,559 |
1. 매입채무 | 2,935,336,096 | 2,932,333,763 |
2. 기타지급채무 | 2,872,194,657 | 2,741,985,840 |
3. 미지급법인세 | 164,249,570 | 179,114,932 |
4. 기타유동부채 | 725,869,320 | 754,605,845 |
5. 충당부채 | 222,447,595 | 212,413,179 |
Ⅱ. 비유동부채 | 605,473,116 | 587,352,884 |
1. 기타장기지급채무 | 139,400,000 | 156,968,405 |
2. 장기종업원급여부채 | 412,806,459 | 299,640,584 |
3. 이연법인세부채 | 53,266,657 | 130,743,895 |
부 채 총 계 | 7,525,570,354 | 7,407,806,443 |
자 본 | ||
지배기업의 소유주에게 귀속되는 자본 | 49,291,149,350 | 48,019,054,609 |
1. 자본금 | 5,000,000,000 | 5,000,000,000 |
2. 자본잉여금 | 3,261,964,913 | 3,261,964,913 |
3. 기타자본 | (541,826,010) | (541,826,010) |
4. 이익잉여금 | 41,571,010,447 | 40,298,915,706 |
자 본 총 계 | 49,291,149,350 | 48,019,054,609 |
부 채 및 자 본 총 계 | 56,816,719,704 | 55,426,861,052 |
※ 본 연결재무상태표는 외부감사인의 감사결과 및 정기주주총회 승인과정에서 일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연결포괄손익계산서 |
제 51 기 2024년 01월 0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
제 50 기 2023년 01월 0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
(단위 : 원 ) |
과 목 | 제 51(당) 기 | 제 50(전) 기 |
---|---|---|
Ⅰ. 매출액 | 54,948,009,760 | 57,230,803,245 |
Ⅱ. 매출원가 | (38,603,235,581) | (39,706,310,318) |
Ⅲ. 매출총이익 | 16,344,774,179 | 17,524,492,927 |
Ⅳ. 판매비와관리비 | (15,424,411,450) | (15,433,328,106) |
Ⅴ. 영업이익 | 920,362,729 | 2,091,164,821 |
Ⅵ. 영업외손익 | 805,723,669 | 425,659,640 |
1.기타수익 | 203,723,429 | 136,558,068 |
2.기타비용 | (13,506,363) | (47,508,921) |
3.금융수익 | 705,263,813 | 636,087,307 |
4.금융비용 | (89,757,210) | (299,476,814) |
Ⅶ.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 1,726,086,398 | 2,516,824,461 |
Ⅷ. 법인세비용 | (125,037,857) | (347,649,582) |
Ⅸ. 당기순이익 | 1,601,048,541 | 2,169,174,879 |
지배기업 소유주지분 | 1,601,048,541 | 2,169,174,879 |
비지배지분 | - | - |
Ⅹ. 기타포괄손익 | - | - |
ⅩI. 당기총포괄이익 | 1,601,048,541 | 2,169,174,879 |
지배기업 소유주지분 | 1,601,048,541 | 2,169,174,879 |
비지배지분 | - | - |
ⅩII. 주당이익 | ||
기본및희석주당이익 | 170 | 231 |
※ 본 연결포괄손익계산서는 외부감사인의 감사결과 및 정기주주총회 승인과정에서 일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연 결 자 본 변 동 표 |
제 51 기 2024년 01월 0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
제 50 기 2023년 01월 0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
(단위 : 원 ) |
과 목 | 지배기업 소유주 귀속분 | 총 계 | |||
---|---|---|---|---|---|
자본금 | 자본잉여금 | 기타자본항목 | 이익잉여금 | ||
2023년 01월 01일 (전기초) | 5,000,000,000 | 3,261,964,913 | (541,826,010) | 38,529,312,120 | 46,249,451,023 |
회계정책의 변경 | (164,604,293) | (164,604,293) | |||
총포괄이익: | |||||
당기순이익 | - | - | - | 2,169,174,879 | 2,169,174,879 |
자본에직접반영된소유주와의거래: | |||||
연차배당 | - | - | - | (234,967,000) | (234,967,000) |
2023년 12월 31일 (전기말) | 5,000,000,000 | 3,261,964,913 | (541,826,010) | 40,298,915,706 | 48,019,054,609 |
2024년 01월 01일 (당기초) | 5,000,000,000 | 3,261,964,913 | (541,826,010) | 40,298,915,706 | 48,019,054,609 |
총포괄이익: | |||||
당기순이익 | - | - | - | 1,601,048,541 | 1,601,048,541 |
자본에직접반영된소유주와의거래: | |||||
연차배당 | - | - | - | (328,953,800) | (328,953,800) |
2024년 12월 31일 (당기말) | 5,000,000,000 | 3,261,964,913 | (541,826,010) | 41,571,010,447 | 49,291,149,350 |
※ 본 연결자본변동표는 외부감사인의 감사결과 및 정기주주총회 승인과정에서 일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연 결 현 금 흐 름 표 |
제 51 기 2024년 01월 0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
제 50 기 2023년 01월 0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
(단위 : 원 ) |
과 목 | 제 51(당) 기 | 제 50(전) 기 |
---|---|---|
Ⅰ.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 5,884,691,163 | 3,286,909,751 |
1. 영업활동에서 창출된 현금흐름 | 5,450,729,793 | 2,849,107,063 |
2. 이자의 수취 | 652,497,667 | 519,920,655 |
3. 이자의 지급 | (173,810) | (13,425) |
4. 법인세의 환급(납부) | (218,362,487) | (82,104,542) |
Ⅱ.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 (3,312,133,873) | (7,345,715,696) |
1.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입액 | 27,597,443,647 | 10,149,858,671 |
당기손익-공정가치금융자산의 처분 | 6,064,073,425 | - |
기타유동금융자산의 감소 | 21,139,016,282 | 10,000,000,000 |
기타비유동금융자산의 감소 | 340,750,000 | 46,981,990 |
단기대여금의 감소 | - | 5,000,000 |
유형자산의 처분 | 53,603,940 | 40,690,681 |
정부보조금의 수령 | - | 57,186,000 |
2.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출액 | (30,909,577,520) | (17,495,574,367) |
당기손익-공정가치금융자산의 취득 | 6,064,073,425 | - |
기타유동금융자산의 증가 | 24,238,816,282 | 16,000,000,000 |
기타비유동금융자산의 증가 | 11,956,500 | 9,500,000 |
단기대여금의 증가 | - | 40,000,000 |
유형자산의 취득 | 573,182,510 | 1,208,363,616 |
무형자산의 취득 | 21,548,803 | 237,710,751 |
Ⅲ.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 (336,476,121) | (262,095,033) |
1.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입액 | - | - |
2.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출액 | (336,476,121) | (262,095,033) |
리스부채의 상환 | 7,522,321 | 27,128,033 |
배당금의 지급 | 328,953,800 | 234,967,000 |
Ⅳ. 현금및현금성자산의 증가(Ⅰ+Ⅱ+Ⅲ) | 2,236,081,169 | (4,320,900,978) |
Ⅴ. 기초의 현금및현금성자산 | 9,025,961,357 | 13,346,940,798 |
Ⅵ. 현금및현금성자산의 환율변동효과 | 1,692,190 | (78,463) |
Ⅶ. 기말의 현금및현금성자산 | 11,263,734,716 | 9,025,961,357 |
※ 본 연결현금흐름표는 외부감사인의 감사결과 및 정기주주총회 승인과정에서 일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별도재무제표
재무상태표 |
제 51 기 2024년 12월 31일 현재 |
제 50 기 2023년 12월 31일 현재 |
(단위 : 원) |
과 목 | 제 51(당) 기 | 제 50(전) 기 |
---|---|---|
Ⅰ. 유동자산 | 40,049,634,894 | 37,411,213,085 |
현금및현금성자산 | 11,101,236,276 | 8,780,033,040 |
매출채권 | 5,049,355,822 | 5,514,545,500 |
기타수취채권 | 180,556,590 | 145,703,568 |
기타유동금융자산 | 12,184,800,000 | 9,035,000,000 |
재고자산 | 10,996,751,298 | 13,497,302,083 |
기타유동자산 | 536,934,908 | 438,628,894 |
Ⅱ. 비유동자산 | 16,955,216,971 | 18,143,501,633 |
장기매출채권 | - | 283,010 |
종속기업투자 | 500,000,000 | 500,000,000 |
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자산 | - | 43,720,139 |
기타비유동금융자산 | 147,997,500 | 478,791,000 |
유형자산 | 12,964,541,564 | 13,645,015,398 |
무형자산 | 323,253,726 | 402,243,397 |
투자부동산 | 3,017,728,811 | 3,070,985,589 |
기타비유동자산 | 1,695,370 | 2,463,100 |
자 산 총 계 | 57,004,851,865 | 55,554,714,718 |
부 채 | ||
Ⅰ. 유동부채 | 6,894,977,306 | 6,784,293,089 |
매입채무 | 2,935,336,096 | 2,932,254,963 |
기타지급채무 | 2,847,977,012 | 2,708,109,667 |
미지급법인세 | 164,249,570 | 177,927,115 |
충당부채 | 222,447,595 | 212,413,179 |
기타유동부채 | 724,967,033 | 753,588,165 |
Ⅱ. 비유동부채 | 616,806,999 | 593,647,049 |
기타장기지급채무 | 139,400,000 | 156,968,405 |
장기종업원급여부채 | 412,806,459 | 299,640,584 |
이연법인세부채 | 64,600,540 | 137,038,060 |
부 채 총 계 | 7,511,784,305 | 7,377,940,138 |
자 본 | ||
자본금 | 5,000,000,000 | 5,000,000,000 |
자본잉여금 | 3,261,964,913 | 3,261,964,913 |
기타자본 | (541,826,010) | (541,826,010) |
이익잉여금 | 41,772,928,657 | 40,456,635,677 |
자 본 총 계 | 49,493,067,560 | 48,176,774,580 |
부 채 및 자 본 총 계 | 57,004,851,865 | 55,554,714,718 |
※ 본 재무상태표는 외부감사인의 감사결과 및 정기주주총회 승인과정에서 일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포괄손익계산서 |
제 51 기 2024년 01월 0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
제 50 기 2023년 01월 0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
(단위 : 원 ) |
과 목 | 제 51(당) 기 | 제 50(전) 기 |
---|---|---|
Ⅰ. 매출액 | 54,630,810,188 | 56,675,391,374 |
Ⅱ. 매출원가 | (38,609,404,067) | (39,719,106,632) |
Ⅲ. 매출총이익 | 16,021,406,121 | 16,956,284,742 |
Ⅳ. 판매비와관리비 | (15,044,140,866) | (14,899,497,405) |
Ⅴ. 영업이익 | 977,265,255 | 2,056,787,337 |
Ⅵ. 영업외손익 | 798,059,100 | 418,591,379 |
1. 기타수익 | 203,719,977 | 136,530,054 |
2. 기타비용 | (13,506,354) | (47,504,797) |
3. 금융수익 | 697,602,687 | 629,037,692 |
4. 금융비용 | (89,757,210) | (299,471,570) |
Ⅶ.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 1,775,324,355 | 2,475,378,716 |
Ⅷ. 법인세비용 | (130,077,575) | (335,244,822) |
Ⅸ. 당기순이익 | 1,645,246,780 | 2,140,133,894 |
Ⅹ. 기타포괄손익 | - | - |
ⅩI. 당기총포괄이익 | 1,645,246,780 | 2,140,133,894 |
ⅩII. 주당이익 | ||
기본및희석주당이익 | 175 | 228 |
※ 본 포괄손익계산서는 외부감사인의 감사결과 및 정기주주총회 승인과정에서 일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자 본 변 동 표 |
제 51 기 2024년 01월 0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
제 50 기 2023년 01월 0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
(단위 : 원 ) |
과 목 | 자본금 | 자본잉여금 | 기타자본 | 이익잉여금 | 총 계 |
---|---|---|---|---|---|
2023년 1월 1일 (전기초) | 5,000,000,000 | 3,261,964,913 | (541,826,010) | 38,716,073,076 | 46,436,211,979 |
회계정책의 변경 | (164,604,293) | (164,604,293) | |||
2023년 1월 1일 (전기초) (재작성) | 5,000,000,000 | 3,261,964,913 | (541,826,010) | 38,551,468,783 | 46,271,607,686 |
총포괄이익 | |||||
당기순이익 | - | - | - | 2,140,133,894 | 2,140,133,894 |
자본에직접반영된소유주와의 거래 | |||||
연차배당 | - | - | - | (234,967,000) | (234,967,000) |
2023년 12월 31일 (전기말) | 5,000,000,000 | 3,261,964,913 | (541,826,010) | 40,456,635,677 | 48,176,774,580 |
2024년 01월 01일 (당기초) | 5,000,000,000 | 3,261,964,913 | (541,826,010) | 40,456,635,677 | 48,176,774,580 |
총포괄이익 | |||||
당기순이익 | - | - | - | 1,645,246,780 | 1,645,246,780 |
자본에직접반영된소유주와의 거래 | |||||
연차배당 | - | - | - | (328,953,800) | (328,953,800) |
2024년 12월 31일 (당기말) | 5,000,000,000 | 3,261,964,913 | (541,826,010) | 41,772,928,657 | 49,493,067,560 |
※ 본 자본변동표는 외부감사인의 감사결과 및 정기주주총회 승인과정에서 일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현 금 흐 름 표 |
제 51 기 2024년 01월 0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
제 50 기 2023년 01월 0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
(단위 : 원 ) |
과 목 | 제 51(당) 기 | 제 50(전) 기 |
---|---|---|
Ⅰ.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 6,016,550,512 | 3,215,541,380 |
1. 영업에서 창출된 현금흐름 | 5,584,399,331 | 2,778,553,005 |
2. 이자의 수취 | 648,517,631 | 518,310,370 |
3. 이자의 지급 | (173,810) | (13,425) |
4. 법인세의 환급(납부) | (216,192,640) | (81,308,570) |
Ⅱ.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 (3,358,871,155) | (7,320,368,510) |
1.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입액 | 27,539,443,647 | 10,149,858,671 |
당기손익-공정가치금융자산의 처분 | 6,064,073,425 | - |
기타유동금융자산의 감소 | 21,089,016,282 | 10,005,000,000 |
기타비유동금융자산의 감소 | 332,750,000 | 46,981,990 |
유형자산의 처분 | 53,603,940 | 40,690,681 |
정부보조금 수령 | - | 57,186,000 |
2.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출액 | (30,898,314,802) | (17,470,227,181) |
당기손익-공정가치금융자산의 취득 | 6,064,073,425 | - |
기타유동금융자산의 증가 | 24,238,816,282 | 16,040,000,000 |
기타비유동금융자산의 증가 | 1,956,500 | - |
유형자산의 취득 | 571,919,792 | 1,192,516,430 |
무형자산의 취득 | 21,548,803 | 237,710,751 |
Ⅲ.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 (336,476,121) | (262,095,033) |
1.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입액 | - | - |
2.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출액 | (336,476,121) | (262,095,033) |
리스부채의 상환 | 7,522,321 | 27,128,033 |
배당금의 지급 | 328,953,800 | 234,967,000 |
Ⅳ. 현금및현금성자산의 증가(감소)(Ⅰ+Ⅱ+Ⅲ) | 2,321,203,236 | (4,366,922,163) |
Ⅴ. 기초의 현금및현금성자산 | 8,780,033,040 | 13,147,072,779 |
Ⅵ. 현금및현금성자산의 환율변동효과 | - | (117,576) |
Ⅶ. 기말의 현금및현금성자산 | 11,101,236,276 | 8,780,033,040 |
※ 본 현금흐름표는 외부감사인의 감사결과 및 정기주주총회 승인과정에서 일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 결손금처리계산서
제 51 기 2024년 01월 0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
제 50 기 2023년 01월 0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
(단위 : 원 ) |
과 목 | 제 51 기 | 제 50 기 |
---|---|---|
1. 미처분이익잉여금 | 39,538,606,339 | 38,255,208,739 |
전기이월이익잉여금 | 37,893,359,559 | 36,279,679,138 |
회계변경의누적효과 | - | (164,604,293) |
당기순이익 | 1,645,246,780 | 2,140,133,894 |
2. 이익잉여금처분액 | (310,156,440) | (361,849,180) |
이익준비금 | 28,196,040 | 32,895,380 |
배당금 | 281,960,400 | 328,953,800 |
3.차기이월이익잉여금 | 39,228,449,899 | 37,893,359,559 |
※ 본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는 외부감사인의 감사결과 및 정기주주총회 승인과정에서 일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최근 2사업연도의 배당에 관한 사항
: 해당사항 없음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참조)
□ 정관의 변경
가. 집중투표 배제를 위한 정관의 변경 또는 그 배제된 정관의 변경
변경전 내용 | 변경후 내용 | 변경의 목적 |
---|---|---|
- | - | - |
나. 그 외의 정관변경에 관한 건
변경전 내용 | 변경후 내용 | 변경의 목적 |
---|---|---|
제 20 조 (의장) ① 주주총회의 의장은 대표 이사(사장)로 한다. |
제 20 조 (의장) ① 주주총회의 의장은 대표이사(사장) 또는 이사 중 이사회 결의에 의해 정한다. |
기존 대표이사 의장제를 기본원칙으로 유지하면서 필요시 이사회 결의를 통해 이사도 의장을 맡을 수 있도록 유연성을 부여함. |
부칙 이 정관은 2021년 3월 25일부터 시행한다. 단, 제27조의 2 제3항, 5항의 개정규정(선임에 관한 부분에 한한다)은 이 정관 시행이후 선임하는 감사부터 적용한다. |
부칙 이 정관은 2025년 3월 31일부터 시행한다. |
부칙개정 |
※ 기타 참고사항
" 해 당 사 항 없 음 "
□ 이사의 선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 생년월일 |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
감사위원회 위원인 이사 분리선출 여부 |
최대주주와의 관계 | 추천인 |
---|---|---|---|---|---|
유재원 | 1953-09-23 | - | - | 본인 | 이사회 |
김대성 | 1965-01-08 | - | - | 특수관계인 | 이사회 |
총 ( 2 ) 명 |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 주된직업 | 세부경력 |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
|
---|---|---|---|---|
기간 | 내용 | |||
유재원 | (주)PN풍년 대표이사 |
1976.02 2003년~2009년 2009년~현 재 |
숭실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전) 세광알미늄 대표이사 현) PN풍년 대표이사 |
해당사항없음 |
김대성 | (주)PN풍년 사장 |
1994.07 1997년~2008년 2008년~2017년 2019년~현 재 |
U of Scranton 생물학(석사) 전) 밸리걸(호주) / GM 전) PDL / MD 현) PN풍년 경영총괄 |
해당사항없음 |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 체납사실 여부 |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
---|---|---|---|
유재원 | 해당사항없음 | 해당사항없음 | 해당사항없음 |
김대성 | 해당사항없음 | 해당사항없음 | 해당사항없음 |
라.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사외이사 선임의 경우에 한함)
- 해당사항없음 |
마.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유재원] 대표이사를 수행하고 있는 전문경영인으로서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 합리적인 의사결정능력을 바탕으로 회사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회사를 지속 성장시킬 적임자로 판단되어 사내이사로 추천합니다. [김대성] 회사의 경영에 적극 참여하고 성실히 직무를 수행하였으며, 회사의 성장과 이익창출을 통한 지속가능성장을 위해서 방향을 제시하고 기여할 것으로 판단되어 사내이사로 추천합니다. |
확인서
![]() |
확인서_유재원 |
![]() |
확인서_김대성 |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음.
□ 이사의 보수한도 승인
가. 이사의 수ㆍ보수총액 내지 최고 한도액
(당 기)
이사의 수 (사외이사수) | 3명 ( X ) |
보수총액 또는 최고한도액 | 한도 2,000백만원 |
(전 기)
이사의 수 (사외이사수) | 4명 ( X ) |
실제 지급된 보수총액 | 1,238백만원 |
최고한도액 | 한도 2,000백만원 |
※ 기타 참고사항
- 상기 내용은 정기 주주총회 결과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감사의 보수한도 승인
가. 감사의 수ㆍ보수총액 내지 최고 한도액
(당 기)
감사의 수 | 1명 |
보수총액 또는 최고한도액 | 100백만원 |
(전 기)
감사의 수 | 1명 |
실제 지급된 보수총액 | 63백만원 |
최고한도액 | 100백만원 |
※ 기타 참고사항
- 상기 내용은 정기 주주총회 결과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IV.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가. 제출 개요
제출(예정)일 |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
2025년 03월 21일 | 1주전 회사 홈페이지 게재 |
나.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1) 상법시행령 제31조 제4항 제4호에 의거하여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는 주주총회 개최 1주 전까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 및 당사 홈페이지(www.pn.co.kr)에 "회사소개-투자정보"에 게재할 예정입니다.
2) 향후 사업보고서는 주주총회 이후 변경되거나 오기 등이 있는 경우 수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에 정정보고서를 공시할 예정이므로 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