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총회소집공고


2025년 01월  22일


회   사   명 : 주식회사 맥스트
대 표 이 사 : 박재완
본 점 소 재 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351길 4, 3층
(도곡동, 스테이77)

(전   화) 02-585-9566

(홈페이지)http://www.maxst.com


작 성  책 임 자 : (직  책) CFO (성  명) 손증호

(전  화) 02-585-9566


주주총회 소집공고

(임시주주총회)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당사는 우리 회사 정관 제19조 및 상법 제365조 의하여 임시주주총회를 다음과 같이 소집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 정관 제21조에 의거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1이하의 주식을 소유한 주주에 대한 소집통지는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전자공시시스템에 공고로 갈음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일 시 : 2025년  02월 12일 (수), 오전 09시

2. 장 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351길 4, STAY77 지하1층 대회의실

3. 회의목적사항

[보고사항]

 - 감사보고

[부의안건]

제1호 의안: 정관일부 변경의 건

제2호 의안: 이사 선임의 건
  - 제2-1호 의안 : 사내이사 김병진 신규 선임의 건
  - 제2-2호 의안 : 사내이사 홍상혁 신규 선임의 건
  - 제2-3호 의안 : 사내이사 윤현보 신규 선임의 건
  - 제2-4호 의안 : 사외이사 김선규 신규 선임의 건

제3호 의안 : 감사 이호석 신규 선임의 건

제4호 의안: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승인의 건


4.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가. 주주님께서는 본인이 직접 주주총회에 참석하시거나 대리인을 대신 참석하게 하는 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 본   인 참석시 : 본인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 대리인 참석시 : 위임장 (위임인 인감날인 및 인감증명서 첨부), 대리인의 신분증

     ※ 위임장에 기재할 사항

     ① 위임인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법인은 사업자등록번호) , 소유주식수 기재

     ② 대리인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의결권 위임 내용

나. 당사의 의결권 대리행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당사 홈페이지 (https://www.ma               xst.com) ≫ IR, PR ≫ 공고에 게시된 위임장을 작성하신 후 당사로 우편                 송부하여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보내실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351길 4, STAY 77 3층,
              경영기획팀  주주총회 담당자 앞)


5. 기타 사항

금번 임시주주총회에는 기념품을 마련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2025년 01월 22일
주식회사 맥스트 대표이사 박재완(직인생략)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 차 개최일자 의안 내용 사외이사 등의 성명
(출석률)
설광윤
(100%)
1 2024.01.22 타법인주식 취득의 건 찬성
2 2024.02.08 제14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외 찬성
3 2024.03.08 제14기 정기주주총회 소집결의 건외 찬성
4 2024.03.27 우리사주조합원 대출에 대한 담보제공의 건 찬성
5 2024.06.10 타법인에 대한 출자의 건외 찬성
6 2024.08.23 유상증자(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의 건 찬성
7 2024.08.23 유상증자에 대한 신주배정 기준일 설정의 건 찬성
8 2024.09.06 유상증자(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일정 변경의 건 찬성
9 2024.09.06 계열회사에 대한 금전대여의 건 찬성
10 2024.11.18 전환사채 발행 후 만기전 취득의 건외 찬성
11 2024.11.26 주식매수선택권 부여의 건 찬성
12 2024.12.16 제15기 정기주총개최를 위한 기준일 설정의 건외 찬성
13 2024.12.23 임시주주총회 소집결의의 건 찬성
14 2024.12.23 금전차입의 건 찬성
15 2024.12.30 유상증자(소액공모) 결정의 건 찬성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구성원 활 동 내 역
개최 일자 의안 내용 가결 여부
- - - - -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백만원)
구 분 인원수 주총 승인금액 지급 총액 1인당
평균 지급액
비 고
사외이사 1 2,000 30 30 -

주) 주주총회 승인 금액은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를 포함한 보수한도 총액입니다.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 종류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 기간 거래 금액 비율(%)
대여 ㈜북이오
 (종속회사)
2024.09 ~ 2025.09 1 6.21
대여 니즈게임즈㈜
 (종속회사)
2024.02 ~ 2025.02 10 62.11
대여 니즈게임즈㈜
 (종속회사)
2024.09 ~ 2025.09 5 31.06
유상증자 니즈게임즈㈜
 (종속회사)
2024.11 15 93.17
차입 대표이사(박재완) 2024.12 ~ 2025.02 21 130.43

** 상기 금액은 주주총회 승인받은 최근 사업연도말(2023년도말) 현재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1,610백만원)의 5% 이상의 금액입니다.
** 상기 거래 금액은 거래의 유효기간 중 발생한 금액입니다.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 종류 거래 기간 거래금액 비율(%)
㈜북이오
 (종속회사)
대여 2024.09 ~ 2025.09 1 6.21
니즈게임즈㈜
 (종속회사)
대여 및 유상증자 2024.02 ~ 2025.09 30 186.34
대표이사(박재완) 차입 2024.12 ~ 2025.02 21 130.43

** 상기 금액은 주주총회 승인받은 최근 사업연도말(2023년도말) 현재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1,610백만원)의 5% 이상의 금액입니다.
**상기 거래에는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포함되어 있습니다.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및 성장성

메타버스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을 기반으로 한 가상공간입니다. 이는 현실과 가상이 융합된 환경에서 다양한 서비스와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공간을 의미합니다.


메타버스 산업은 크게 소비자, 기업, 산업 등 세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소비자 메타버스 : 메타버스에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개척할 수 있습니다.
구찌는 2022년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공간에서 구찌 볼트 랜드를 개최하고 로블록스게임에서도 구찌 타운을 선보였습니다.
세계경제포럼과 액센츄어의 인사이트 보고서인 ‘소비자 메타버스 이해하기’에 따르면, 메타버스는 소매업을 넘어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부동산, 심지어 은행까지 포함하기도 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메타버스 : 건설과 같은 특정 분야에서 직무를 효과적으로 게임화해 채용을 지원하고 기술 격차를 해소하는 방법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벨기에의 아데코 그룹은 가장 수요가 많은 직종 중 하나인 지게자 운전자를 교육하기위해  VR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고 있습니다.

산업 메타버스 : 증강 현실과 디지털 트윈을 사용해 메타버스를 비즈니스의 외부 운영으로 가져와 건설, 물류 및 의류 산업 등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메타버스 산업은 비즈니스 모델 유형으로 크게 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B2C 메타버스)와 인더스트리얼 메타버스(B2B 메타버스)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B2C 메타버스) :  현실 세계를 가상 세계로 모방해 미러월드를 만드는 것으로, 단방향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볼 수 있으며, 영화, 광고,게임, 가상 인플루언서 등 산업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례로 AR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 XR 기술을 이용한 오프라인 홍보,VR 기술을이용한 가상도시 홍보, 아바타를 활용한 주거시설 홍보 등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인더스트리얼 메타버스(B2B 메타버스) : 실세계의 외형뿐만 아니라 내면의 메카니즘구조까지 그대로 복제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선순환 구조를 갖는 것으로, 자동차산업, 조선해양산업, 건설산업, EPC(선박, 플랜트, 건설) 산업 등 전통 산업군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가 존재하는 형태로 B2C 메타버스와 달리 외형만 복제하는게 아니라 내면적인 구조들이 동작하는 메카니즘까지 복제해 가상 세계에서 현실 세계와 거의 동일한 형태의 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미국의 컨설팅 그룹 가트너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6년 세계인구의 25%가 메타버스를 이용, 세계인구의 1/4이 하루에 한 시간 이상 메타버스에서 업무를 처리하고, 쇼핑하고, 교육하고, 엔터테이먼트를 즐기고, 교제하는 세상이 다가올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으며, 시장조사기관인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는 메타버스 경제규모가 2026년글로벌 메타버스 시장규모는 420억 달러(약 50조 3,000억)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하였습니다.
그리고 메타(Meta)가 의뢰하고 딜로이트가 작성한 보고서에 따르면, 메타버스는 초기 개발 단계에 있으나 2035년까지 전 세계 경제에 미치는 이익은 연간 GDP 3조 6,000억 달러(한화 약 4,680조 원)에 기여할 것으로 추정하였습니다.


시장조사 기관 '리서치앤마켓'이 발간한 '한국 메타버스 시장정보 보고서 2023'에 따르면 한국의 메타버스 산업은 2030년까지 연간 34.2%의 성장률을 기록, 2023년 5,543백만 달러로 예상되는 시장 규모는 2030년 43,362백만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정부의 정책 또한 우호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메타버스 생태계 개발 의향을 밝히고 2조 2,370원을 배정, 젊은 전문가 양성과 '메타버스 아카데미'를 만드는데 사용할 계획입니다.
또한 24년 8월 가상융합산업 진흥법이 8월 시행됨에 따라 메타버스에 대한 규정 및 규제가 구체화되면서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2) 경기변동의 특성
 

증강현실과 같은 실감형 콘텐츠 산업의 경우 개인 맞춤형 정보 서비스 공급이 가능하며 정보의 활용도가 높아지는 삶의 편의성과 관련된 부가가치 창출 산업으로, 정보의시각화 및 가상화 시뮬레이션을 통해 생산성 향상, 인력 훈련의 효율화, 유통/생산/물류 등의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강력한 컴퓨팅 파워, 3D 센싱, 초고속 네트워크 등의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달하고 하드웨어 비용이 하락하면서 VR, AR, MR 기술은 다양한 산업 분야와 결합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신산업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산업과 융합되어 발전하는 실감형 기술의 특성상 경기변동에 따른 수요의 변화보다는 새로운 산업혁명 시대로 변화하는 주요한 기술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5G 상용화 및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의 경쟁적 출시와 콘텐츠 제작 여건의 개선으로 VR, AR, MR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 시도가 실감형 콘텐츠 시장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구글, 페이스북 등 글로벌 IT기업을 비롯하여 국내 대기업을 중심으로 제조사, 통신사, 게임 산업 기업들이 VR 및 AR 생태계 선점을 위해 투자 확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경쟁 현황 및 우위 요소

가) AR 플랫폼

전세계적으로 사용자가 활발히 사용하고 있는 AR 개발 플랫폼으로는 무료 개발도구를 제공하는 Apple과 Google이 있으며, 유료 개발도구를 제공하는 PTC, Wikitude, MAXST, EasyAR, Xzing 등이 있습니다.

무료 SDK인 애플의 ARkit과 구글의 ARcore의 경우에는 뛰어난 성능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만 한정된 디바이스와 기능만을 제공하고 있고 플랫폼 확장성에 제약이 존재합니다. 반면 유료 SDK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무료 SDK와는다른 각 업체별 경쟁력을 만들고 시장을 유지해 나가고 있습니다.
한편, 유료 AR 개발 플랫폼으로써 유의미한 성능을 제공하고 개발 생태계를 운영하는 기업은 PTC와 MAXST, Wikitude 정도입니다. 타기술에 비해 MAXST AR SDK는 이미지나 오브젝트뿐만 아니라 야외 광역공간에 대한 AR증강을 지원하며, 맥스트가 개발한 Sensor Fusion SLAM을 적용하여 보다 더 정확한 측위 및 맵핑을 가능하게 합니다.

나) 메타버스 플랫폼 및 서비스

당사의 메타버스 플랫폼은 3D 스캐닝 기술 및 비전 기술을 사용하여, 물리적 공간을 디지털로 변환시키는 기술입니다. 대표적인 회사는 미국의 Metterport Inc.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3D 스캐닝을 통해 3D 공간 구축 및 VR 환경 구현 기술을 주로 사용합니다.

당사의 메타버스 플랫폼은 위 기술뿐만 아니라 독자적 AR원천 기술을 접목하여 AR과 VR이 결합된 XR 메타버스 환경 구축을 지향하며, 단순히 현실공간에 대한 디지털 변환 뿐만 아닌 실제 그 안에서 상호 소통하고 Interaction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23년 10월 출시한 당사의 XR메타버스 개발 플랫폼 '맥스버스'는 현재 북촌한옥마을,독립기념관, 종로 등 총 25곳에 대한 스페이스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Console을 이용해 직접 생성하는 다양한 지역의 스페이스들도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메타버스 서비스인 틀로나는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여 콘텐츠를 창작하고 상호 작용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문화를 창출할 수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로  2024년 하반기 정식 출시 예정입니다
'S' 텔레콤 메타버스 서비스인 '이ㅇㅇ드'는 나만의 메타버스 세계를 만들고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로 2023년 1월 MAU 400만을 달성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출시 예정인 틀로나는 차별화된 VPS 기술을 적용하여 현실공간을 3D 공간으로 정교하게 재구성하여 제공한다는데 차별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이 실제 생활하는 실내공간 뿐만 아니라 외부공간을 온라인에서도 쉽게 접근 가능하고, 이러한 공간상에서 사용자가 창작한 콘텐츠를 증강시키고 경험을 공유하고 경제활동이 가능합니다.


다) 산업용 AR 솔루션

산업용 AR 솔루션 시장은 세계적으로는  PTC, Upskill, ScopeAR, Atheer, XMReality 등이 경쟁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PTC 코리아와 B사 가 있습니다.

PTC 코리아는 설계된 제품을 커스터마이징 없이 판매 위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로 파트너쉽을 통해 계약한 총판 회사들이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AR 단독보다 PLM, IoT 등 기존 기술 고객들에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통합 제품으로 영업을 전개하고 있기 때문에, 목표 고객을 디지털 엔지니어링, 제조, 서비스, 리테일 4개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자체 판매 외에도 국내 공인 총판 파트너사들을 통한 판매와 마케팅을 병행하고 있고, 기술/제품을 공동 개발/판매하는 전략적 파트너쉽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B사는 주로 에너지 및 발전소 등의 산업 영역에 집중해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정유 및 화학, 자동차 및 건설 등으로 산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당사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의 대표적 상품은 MAXWORK가 있으며, 고객사의 산업 환경에 맞춰 XR 콘텐츠를 제품의 기획부터 생산, 판매까지 전 과정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한 전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과의 지속적인 과제 및 프로젝트를 통해 현업에서 실제적으로 활용하는 다양한 기능의 고도화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국내 대기업과 기존 MSF와 MAXWORK의 통합 및 사용자 편리성 관점에서 기능 개선을 완료하여 구독형 사업의 발판을 마련하였고, 다수의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MAXWORK는 고객의 니즈에 따라 Appliance형, 구축형, SaaS형의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며, 자체 기술인 AR SDK의 사용으로 증강된 사물의 정합성을 확보하였으며, 공간맵 구축 기능을 통하여 추후 고도화된 디지털트윈 구축으로의 전환이 손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라) 스마트 글래스 솔루션

당사는 스마트 글래스 하드웨어에 탑재할 수 있는 스테레오 SLAM 기반의 올인원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MAXST 스마트 글래스 솔루션은 고객사의 스마트 글래스에 Optical See-through AR 혹은 Video See-through(Pass-through) AR이 가능하게 합니다. 이를 위해 MAXST는 각종 센서와 눈, 디스플레이에 대한 캘리브레이션 및 하드웨어에 최적화된 MAXST SLAM, MAXST VPS, MAXST AR SDK을 제공합니다.

카메라 개수, 스테레오 디스플레이 여부 등 스마트 글래스의 하드웨어 구성에 따라 솔루션 컨설팅을 진행하고 이에 따라 최적의 글래스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고객사의 스마트 글래스에 이미지, 오브젝트 대상 AR 컨텐츠에서부터 작은 공간 대상 AR 컨텐츠, 광범위한 공간의 AR 컨텐츠까지 개발할 수 있는 Unity와 Android향 AR 개발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4) 조직도


이미지: 맥스트 조직도_2024.12.31

맥스트 조직도_2024.12.31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1) 산업의 특성 및 성장성

메타버스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을 기반으로 한 가상공간입니다. 이는 현실과 가상이 융합된 환경에서 다양한 서비스와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공간을 의미합니다.


메타버스 산업은 크게 소비자, 기업, 산업 등 세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소비자 메타버스 : 메타버스에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개척할 수 있습니다.
구찌는 2022년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공간에서 구찌 볼트 랜드를 개최하고 로블록스게임에서도 구찌 타운을 선보였습니다.
세계경제포럼과 액센츄어의 인사이트 보고서인 ‘소비자 메타버스 이해하기’에 따르면, 메타버스는 소매업을 넘어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부동산, 심지어 은행까지 포함하기도 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메타버스 : 건설과 같은 특정 분야에서 직무를 효과적으로 게임화해 채용을 지원하고 기술 격차를 해소하는 방법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벨기에의 아데코 그룹은 가장 수요가 많은 직종 중 하나인 지게자 운전자를 교육하기위해  VR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고 있습니다.

산업 메타버스 : 증강 현실과 디지털 트윈을 사용해 메타버스를 비즈니스의 외부 운영으로 가져와 건설, 물류 및 의류 산업 등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메타버스 산업은 비즈니스 모델 유형으로 크게 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B2C 메타버스)와 인더스트리얼 메타버스(B2B 메타버스)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B2C 메타버스) :  현실 세계를 가상 세계로 모방해 미러월드를 만드는 것으로, 단방향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볼 수 있으며, 영화, 광고,게임, 가상 인플루언서 등 산업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례로 AR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 XR 기술을 이용한 오프라인 홍보,VR 기술을이용한 가상도시 홍보, 아바타를 활용한 주거시설 홍보 등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인더스트리얼 메타버스(B2B 메타버스) : 실세계의 외형뿐만 아니라 내면의 메카니즘구조까지 그대로 복제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선순환 구조를 갖는 것으로, 자동차산업, 조선해양산업, 건설산업, EPC(선박, 플랜트, 건설) 산업 등 전통 산업군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가 존재하는 형태로 B2C 메타버스와 달리 외형만 복제하는게 아니라 내면적인 구조들이 동작하는 메카니즘까지 복제해 가상 세계에서 현실 세계와 거의 동일한 형태의 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미국의 컨설팅 그룹 가트너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6년 세계인구의 25%가 메타버스를 이용, 세계인구의 1/4이 하루에 한 시간 이상 메타버스에서 업무를 처리하고, 쇼핑하고, 교육하고, 엔터테이먼트를 즐기고, 교제하는 세상이 다가올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으며, 시장조사기관인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는 메타버스 경제규모가 2026년글로벌 메타버스 시장규모는 420억 달러(약 50조 3,000억)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하였습니다.
그리고 메타(Meta)가 의뢰하고 딜로이트가 작성한 보고서에 따르면, 메타버스는 초기 개발 단계에 있으나 2035년까지 전 세계 경제에 미치는 이익은 연간 GDP 3조 6,000억 달러(한화 약 4,680조 원)에 기여할 것으로 추정하였습니다.


시장조사 기관 '리서치앤마켓'이 발간한 '한국 메타버스 시장정보 보고서 2023'에 따르면 한국의 메타버스 산업은 2030년까지 연간 34.2%의 성장률을 기록, 2023년 5,543백만 달러로 예상되는 시장 규모는 2030년 43,362백만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정부의 정책 또한 우호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메타버스 생태계 개발 의향을 밝히고 2조 2,370원을 배정, 젊은 전문가 양성과 '메타버스 아카데미'를 만드는데 사용할 계획입니다.
또한 24년 8월 가상융합산업 진흥법이 8월 시행됨에 따라 메타버스에 대한 규정 및 규제가 구체화되면서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지배회사는 AR 애플리케이션 개발 도구를 제공하는 AR 개발 플랫폼 부문, XR 메타버스 서비스를 쉽게 만들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부문,  현실 공간 기반의 디지털트윈 플랫폼 부문, 직관적이고 편리한 업무 협업을 위한 산업용 AR  솔루션 부문, Vision Computing Tech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글래스 솔루션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배회사는 AR 핵심기술을 개발, 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AR 개발 플랫폼  MAXST AR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2012년 첫 상용화하였고 고객 수요에 맞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2023년 11월에는 MAXSCAN에 방규모 공간을 보다 현실에 가깝게 스캔할 수 있는 룸리컨기능을 추가했습니다
MAXST AR SDK는 현재 50여 개국, 30,000여 개의 개발사가 사용하고 있으며, 9,295개의 AR앱이 개발되었으며, 639만명의 사용자가 MAXST AR SDK로 개발된 AR앱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XR메타버스 개발 플랫폼 부문은 누구나 현실 세계를 메타버스 공간으로 구축하고 메타버스 공간에서 VR과 AR 콘텐츠 및 서비스 요소들을 한번에 개발할 수 있는 개발자 플랫폼(M-PaaS) 입니다.

지배회사는 2015년 AR 원천기술에 WebRTC를 접목한 산업용 솔루션 개발에 착수, 대기업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한 컨셉 검증(POC)-실제 활용-고도화 단계를 거쳐 산업용  AR 솔루션 'MAXWORK' 브랜드를 런칭하였으며 대기업 외에 중소기업도 이용할 수 있는 SaaS(S/W as a Service) 제품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배회사는  현실 공간을 가상의 디지털 공간에서 구현하는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시장의 성장과 기업의 필요성 증대에 따라,  개발 이해도와 개발 인력 없이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디지털 트윈을 구축할 수 있는 웹 서비스 플랫폼 '와이더스' 출시하였습니다.
디지털 트윈이란 가상의 공간에 실물과 똑같은 공간, 사물, 환경, 사람 등을 그대로 옮겨 구현한 것을 뜻하며,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네트워크가 가능한 PC, 모바일, XR 글래스와 같은 기기를 통해 현장에 가지 않고 작업을 모니터링하거나 시뮬레이션하는 등 다양한 산업, 특히 부동산, 인테리어, 건설, 전시/박람회, 가상투어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됩니다.

스마트 글래스 시장의 부상에 발맞추어 고객사의 스마트 글래스 하드웨어에 탑재할 수 있는 SLAM 기반의 올인원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글래스의 하드웨어 구성에 따라 솔루션을 컨설팅하고 최적화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 시장점유율


가) 메타버스 산업

증강현실과 같은 실감형 콘텐츠 산업의 경우 개인 맞춤형 정보 서비스 공급이 가능하며 정보의 활용도가 높아지는 삶의 편의성과 관련된 부가가치 창출 산업으로, 정보의시각화 및 가상화 시뮬레이션을 통해 생산성 향상, 인력 훈련의 효율화, 유통/생산/물류 등의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강력한 컴퓨팅 파워, 3D 센싱, 초고속 네트워크 등의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달하고 하드웨어 비용이 하락하면서 VR, AR, MR 기술은 다양한 산업 분야와 결합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신산업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산업과 융합되어 발전하는 실감형 기술의 특성상 경기변동에 따른 수요의 변화보다는 새로운 산업혁명 시대로 변화하는 주요한 기술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5G 상용화 및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의 경쟁적 출시와 콘텐츠 제작 여건의 개선으로 VR, AR, MR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 시도가 실감형 콘텐츠 시장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구글, 페이스북 등 글로벌 IT기업을 비롯하여 국내 대기업을 중심으로 제조사, 통신사, 게임 산업 기업들이 VR 및 AR 생태계 선점을 위해 투자 확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 시장의 특성


전세계적으로 사용자가 활발히 사용하고 있는 AR 개발 플랫폼으로는 무료 개발도구를 제공하는 Apple과 Google이 있으며, 유료 개발도구를 제공하는 PTC, Wikitude, MAXST, EasyAR, Xzing 등이 있습니다.

무료 SDK인 애플의 ARkit과 구글의 ARcore의 경우에는 뛰어난 성능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만 한정된 디바이스와 기능만을 제공하고 있고 플랫폼 확장성에 제약이 존재합니다. 반면 유료 SDK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무료 SDK와는다른 각 업체별 경쟁력을 만들고 시장을 유지해 나가고 있습니다.
한편, 유료 AR 개발 플랫폼으로써 유의미한 성능을 제공하고 개발 생태계를 운영하는 기업은 PTC와 MAXST, Wikitude 정도입니다. 타기술에 비해 MAXST AR SDK는 이미지나 오브젝트뿐만 아니라 야외 광역공간에 대한 AR증강을 지원하며, 맥스트가 개발한 Sensor Fusion SLAM을 적용하여 보다 더 정확한 측위 및 맵핑을 가능하게 합니다.

산업용 AR 솔루션 시장은 세계적으로는  PTC, Upskill, ScopeAR, Atheer, XMReality 등이 경쟁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PTC 코리아와 B사 가 있습니다.

PTC 코리아는 설계된 제품을 커스터마이징 없이 판매 위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로 파트너쉽을 통해 계약한 총판 회사들이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AR 단독보다 PLM, IoT 등 기존 기술 고객들에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통합 제품으로 영업을 전개하고 있기 때문에, 목표 고객을 디지털 엔지니어링, 제조, 서비스, 리테일 4개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자체 판매 외에도 국내 공인 총판 파트너사들을 통한 판매와 마케팅을 병행하고 있고, 기술/제품을 공동 개발/판매하는 전략적 파트너쉽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B사는 주로 에너지 및 발전소 등의 산업 영역에 집중해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정유 및 화학, 자동차 및 건설 등으로 산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당사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의 대표적 상품은 MAXWORK가 있으며, 고객사의 산업 환경에 맞춰 XR 콘텐츠를 제품의 기획부터 생산, 판매까지 전 과정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한 전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과의 지속적인 과제 및 프로젝트를 통해 현업에서 실제적으로 활용하는 다양한 기능의 고도화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국내 대기업과 기존 MSF와 MAXWORK의 통합 및 사용자 편리성 관점에서 기능 개선을 완료하여 구독형 사업의 발판을 마련하였고, 다수의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MAXWORK는 고객의 니즈에 따라 Appliance형, 구축형, SaaS형의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며, 자체 기술인 AR SDK의 사용으로 증강된 사물의 정합성을 확보하였으며, 공간맵 구축 기능을 통하여 추후 고도화된 디지털트윈 구축으로의 전환이 손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해당사항 없음

(5) 조직도


이미지: 조직도(2024.12.31)

조직도(2024.12.31)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정관의 변경


가. 집중투표 배제를 위한 정관의 변경 또는 그 배제된 정관의 변경

변경전 내용 변경후 내용 변경의 목적
- - -



나. 그 외의 정관변경에 관한 건

변경전 내용 변경후 내용 변경의 목적

제 1 조(상호)

본 회사는 주식회사 맥스트 (MAXST CO., LTD) 라 한다.


제 1조(상호)

본 회사는 비트맥스 주식회사 (BITMAX CO., LTD) 라 한다.

상호변경



제 2 조(목적)

1. 정보처리시스템 및 정보서비스업

1. 정보처리시스템 및 정보서비스업

1. 기타 각호에 관련된 제반 사업 및 투자

제 2 조(목적)

1. 정보처리시스템 및 정보서비스업

2. 시스템통합 구축서비스의 개발, 제작 및 판매업

(중략)

31.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 자산 매매 및 중개업

32. 토큰 발행 및 토큰증권(STO) 관련 사업

33. 디지털화된 자산의 개발, 유통 및 판매

34. 전자화폐 및 상품권 발행 및 공급업

35. 가상화폐 투자업

36.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유형자산 또는 무형 자산의 판매, 유통사업과 용역사업

37. 웹 소설, 웹툰 등 콘텐츠 자산의 위탁판매 및 자기 판매, 유통사업과 중개업

38. 기타 각호에 관련된 제반 사업 및 투자





정렬 숫자 변경

사업목적 추가

제 4조(공고방법)

1.이 회사의 공고는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maxst.im)에 게재한다. 다만, 전산장애 또는 그 밖의 부득이한 사유로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고를 할 수 없을 때에는 서울특별시내에서 발행하는 일간 매일경제신문에 게재한다.

제 4조(공고방법)

1.이 회사의 공고는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bitmax.im)에 게재한다. 다만, 전산장애 또는 그 밖의 부득이한 사유로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고를 할 수 없을 때에는 서울특별시내에서 발행하는 일간 매일경제신문에 게재한다


홈페이지 주소

변경


제 11 조(주식매수선택권)

②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받을 자는 회사의 설립?경영?해외영업 또는 기술혁신 등에 기여하거나, 기여할 수 있는 자로 한다.

제 11 조(주식매수선택권)

②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받을 자는 회사의 설립ㆍ경영ㆍ해외영업 또는 기술혁신 등에 기여하거나, 기여할 수 있는 회사의 이사, 감사 또는 피용자 및 상법 시행령 제30조 제1항이 정하는 관계회사의 이사ㆍ감사 또는 피용자로 한다. 다만, 회사의 이사에 대하여는 이사회의 결의로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할 수 없다.

코스닥
표준정관 정비

제 12 조(신주의 동등배당)

회사는 배당기준일 현재 발행(전환된 경우를 포함한다)된 동종 주식에 대하여 발행일에 관계없이 모두 동등하게 배당한다.

제 12 조(신주의 동등배당)

회사가 정한 배당기준일 전에 유상증자, 무상증자 및 주식배당에 의하여 발행한 주식에 대하여는 동등 배당한다.

코스닥
표준정관 정비

제 14 조 2 (주주명부 작성ㆍ비치)

① 회사는 전자등록기관으로부터 소유자명세를 통지받은 경우 통지받은 사항과 통지 연월일을 기재하여 주주명부를 작성?비치하여야 한다.

② 회사의 주주명부는[상법]제352조의2에 따라 전자문서로 작성할 수 있다.

제 14 조 2 (주주명부 작성ㆍ비치)

① 회사는 전자등록기관으로부터 소유자명세를 통지받은 경우 통지받은 사항과 통지 연월일을 기재하여 주주명부를 작성?비치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5% 이상 지분을 보유한 주주(특수관계인 등을 포함한다)의 현황에 변경이 있는 등 필요한 경우에 전자등록기관에 소유자명세의 작성을 요청할 수 있다.

③ 회사의 주주명부는 [상법]제352조의2에 따라 전자문서로 작성할 수 있다.

코스닥 표준
정관 정비

제 15 조(주주명부의 폐쇄 및 기준일)

① 회사는 의결권을 행사하거나 배당을 받을 자, 기타 주주 또는 질권자로서 권리를 행사할 자를 정하기 위하여 일정한 날에 주주명부에 기재된 주주 또는 질권자를 그 권리를 행사할 주주 또는 질권자로 볼 수 있다.

② 회사가 제1항의 날을 정하는 경우 주주 또는 질권자로서 권리를 행사할 날에 앞선 3월 내의 날로 정한 일정한 날에 주주명부에 기재되어 있는 주주 또는 질권자를 그 권리를 행사할 주주 또는 질권자로 할 수 있다.

③ 회사가 제1항의 날을 정한 때에는 그 날의 2주 전에 이를 공고하여야 한다.

제 15 조(주주명부의 폐쇄 및 기준일)

① 회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권리를 행사할 주주를 정하기 위하여 이사회결의로 정한 날에 주주명부에 기재된 주주를 그 권리를 행사할 주주로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사회결의로 정한 기준일의 2주 전에 이를 공고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임시주주총회의 소집 기타 필요한 경우 이사회결의로 정한날에 주주명부에 기재되어 있는 주주를 그 권리를 행사할 주주로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사회결의로 정한 기준일의 2주 전에 이를 공고하여야 한다.

코스닥 표준
정관 정비

제 16조 (전환사채의 발행)

① ~ 동일

② ~ 동일

③ ~ 동일

④ 전환을 청구할 수 있는 기간은 당해 사채의 발행일로부터 그 상환 기일의 직전 일까지로 한다. 그러나, 위 기간 내에서 이사회의 결의로서 전환청구기간을 조정할 수 있다.





기존 ④항

기존 ⑤항

기존 ⑥항

제 16조 (전환사채의 발행)

① ~ 동일

② ~ 동일

③ ~ 동일

④ 증권발행 및 공시 등에 관한 규정 제5-23조 "전환 가액의 조정" 조항에 의거 전환가액을 조정한다. 단 제1항의 발행가능 사채 액면 총액 이내에서 회사의 구조조정 및 경영정상화를 위한 차입금 상환, 재무구조 개선, 시설투자, 자산매입, 인수 합병등을 위해 발행할 경우 전환 가액 조정 최저한도를 액면금액까지로 할 수 있다.


 ⑤ 항 동일

 ⑥ 항 동일

 ⑦ 항 동일

액면가액 발행 내용 신설 및
조항 번호 변경

31 조(이사의 원수)

당 회사의 이사는 3인 이상으로 한다.

31 조(이사의 원수)

당 회사의 이사는 4명 이하로 한다.

-

제 32 조(이사의 선임)

① 동일

② 동일

③ 동일

제 32 조(이사의 선임)

① 동일

② 동일

③ 동일

④ 적대적 기업인수 및 합병에 의해 1항의 규정을 개정 또는 변경하는 것이라고 이사회에서 결의하는 경우 1항의 개정 또는 변경은 출석한 주주의 100분의 70 이상과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60이상 찬성으로 한다.

⑤ 4항을 개정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4항의 방법에 의하여야 한다.

조문 추가

제 34 조(이사회의 구성과 소집)

② 이사회는 대표이사(사장) 또는 이사회에서 따로 정한 이사가 있을 때에는 그 이사가 회일 7일전에 각 이사 및 감사에게 통지하여 소집한다.

제 34 조(이사회의 구성과 소집)

② 이사회를 소집함에는 회의일 최소 역일로 1일 이전에 각 이사에게 이사회 의장 또는 이사회에서 따로 정한 이사가 있을 때에는 그 이사가 개별적으로 그 통지를 발송 하여야 한다. 통지에는 표결할 사항을 포함한 의제와 안건이 상세히 기재되어야 한다. 다만, 회의일 이전에 모든 이사의 서면 동의(우편, 항공 특송, 팩스, 텔렉스, 전보에 의해)가 있을 시에는 기간을 단축하거나 생략할 수 있다.회의의 불참 이사를 포함한 이사 전원의 동의 없이는 이사회에서 사전에 통지되지 않은 사안을 결의할 수 없다.

이사회소집
통지 기간 및
방법 변경

제 43 조(감사의 수)

회사의 감사는 1명 이상으로 한다.

제 43 조(감사의 수)

회사의 감사는 1명 이상 3명 이내로 한다.

-

제 59 조 (시행일)


제 59 조 (시행일)

이 정관은 2025년 02월 12일부터 시행한다.

시행일 추가


※ 기타 참고사항

해당사항 없음

□ 이사의 선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생년월일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감사위원회 위원인

이사 분리선출 여부

최대주주와의 관계 추천인
김병진 1977.06 사내이사 - - 이사회
홍상혁 1971.12 사내이사 - - 이사회
윤현보 1971.07 사내이사 - - 이사회
김선규 1971.09 사외이사 - - 이사회
총 (   4  ) 명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
성명
주된직업 세부경력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기간 내용
김병진 ㈜메타플렉스 대표이사 2021.11~현재    
2022.03~2024.06
2019.05~2024.06
2015.09~2021.11
2008.03~2020.08
㈜메타플렉스 대표이사
㈜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 사내이사
㈜경남제약 사내이사
㈜클아우드에어 사내이사
㈜ES큐브 대표이사
-
홍상혁 딥마인드플랫폼㈜ 공동대표이사 2024.03~현재    
2022.03~2024.03
2006~2020
2004~2005
딥마인드플랫폼㈜ 공동대표이사
경남제약㈜ 대표이사
㈜ES큐브 부사장
㈜라이브코드 대표이사
-
윤현보 ㈜아일랜드픽쳐스 대표이사 2023~현재
2019~2023  
2017~2019  
2015~2017      
     

㈜아일랜드픽쳐스 대표이사
페이지원필름 부사장
KBS한류투자파트너스 부대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엔테테인먼트 경영과 교수

-
김선규

포니링크 자율주행사업부문 부사장

2024~현재
2018.08~2021.02
2018.05~2020.03  

포니링크 자율주행사업부문
부사장
아이템베이 대표
모다정보통신 대표

-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체납사실 여부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김병진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홍상혁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윤현보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김선규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라.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사외이사 선임의 경우에 한함)

[사외이사 후보자 : 김선규]

1. 사외이사로서의 전문성 및 독립성을 기초로 직무 수행 계획
2. 후보자 본인은 사외이사로 선임되는 경우 (주)맥스트의 사외이사 로서 회사의 의사결정과정의 공정성 및 투명성 제고와 준법 경영에 이바지하고, 이를 통해 회사의 기업가치 증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충실히 임무를 수행할 계획
3. 본 후보자는 선관주의와 충실 의무, 보고 의무, 감시 의무, 상호 업무집행 감시 의무, 경업금지 의무, 자기거래 금지 의무, 기업비밀 준수의무 등 상법상 사외이사의 의무를 인지하고 있으며 이를 엄수할 것입니다.


마.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사내이사 후보자 : 김병진, 홍상혁, 윤현보]
[사외이사 후보자 : 김선규]

각 후보자는 전문성을 겸비한 후보자로 후보자의 전문성 및 역량을 바탕으로 회사의 경영
목표 달성 및 기업성장에 도움이될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추천


확인서

이미지: 김병진

김병진


이미지: 홍상혁

홍상혁


이미지: 윤현보

윤현보


이미지: 김선규

김선규


※ 기타 참고사항
해당사항 없음

□ 감사의 선임


<감사후보자가 예정되어 있는 경우>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

후보자성명 생년월일 최대주주와의 관계 추천인
이호석 1968.12 - 이사회
총 (   1  ) 명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주된직업 세부경력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기간 내용
이호석 키움에셋플레너노블지사 2018~현재
2014~2018 1999~2014  1995~1999        
키움에셋플레너노블지사
AIA 지점장
ING 지점장
신도리코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체납사실 여부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이호석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라.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본 후보자의 경력사항 등의 확인 결과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으로 회사의 업무를 감사함에 있어 보다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당사의 주요 정책 및 경영에 많은 조언과 도움을 줄 것으로 판단 됨에 따라 추천함.


확인서

이미지: 이호석

이호석


※ 기타 참고사항

해당사항 없음


□ 주식매수선택권의 부여


가.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하여야 할 필요성의 요지

회사는 경영 및 기술혁신 등에 기여하였거나, 기여할 가능성이 높은 임직원에 대한 보상, 주인의식 고취 및 동기부여를 하여 지속적인 경영혁신 및 기술우위를 유지하기위하여 2024년 11월 26일 이사회결의를 통하여 주식매수선택권 부여를 결의하였습니다.
최초 도래하는 주주총회에서 승인 받고자 합니다.


나.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받을 자의 성명

성명 직위 직책 교부할 주식
주식의종류 주식수
김상록 책임 책임 보통주식 11,300
이한규 책임 책임 11,500
강지훈 책임 책임 10,000
정지이 책임 책임 5,500
정진우 선임 선임 5,200
김종희 이사 이사 60,000
김정기 수석 수석 13,900
손증호 이사 이사 64,500
이형민 책임 책임 30,200
박진아 책임 책임 9,200
반기현 책임 책임 8,500
홍승만 수석 수석 7,700
황보람 수석 수석 7,700
채희원 수석 수석 13,800
강태훈 책임 책임 6,100
안종민 실장 실장 15,000
이용학 수석 수석 7,300
김양희 수석 수석 7,200
정우석 선임 선임 5,400
김현애 책임 책임 6,600
사봉석 책임 책임 5,400
김승리 수석 수석 14,700
박화희 책임 책임 5,400
김준기 선임 선임 5,100
이하은 선임 선임 5,100
이원철 책임 책임 4,600
김한별 선임 선임 4,400
이다유 책임 책임 3,800
양혜빈 선임 선임 4,700
오종찬 책임 책임 3,800
송문준 책임 책임 3,800
이상혁 책임 책임 3,800
김우리나라 선임 선임 3,000
이우신 책임 책임 3,000
김민경 선임 선임 4,000
차민철 수석 수석 6,000
총(  36   )명


총(  387,200   )주



다. 주식매수선택권의 부여방법, 그 행사에 따라 교부할 주식의 종류 및 수, 그 행사가격, 행사기간 및 기타 조건의 개요

구  분 내  용 비  고
부여방법 신주교부 -
교부할 주식의 종류 및 수 맥스트 보통주식 387,200주 -
행사가격 및 행사기간 2130원, 2026.11.26~2029.11.25 -
기타 조건의 개요 - -



라. 최근일 현재 잔여주식매수선택권의 내역 및 최근년도 주식매수선택권의 부여, 행사 및 실효내역의 요약


- 최근일 현재 잔여주식매수선택권의 내역

총발행
주식수
부여가능
주식의 범위
부여가능
주식의 종류
부여가능
주식수
잔여
주식수
30,270,882 발행주식 총수의 15% 보통주 4,540,632 3,473,432


- 최근 2사업연도와 해당사업연도의 주식매수선택권의 부여, 행사 및 실효내역

사업년도 부여일 부여인원 주식의
종류
부여
주식수
행사
주식수
실효
주식수
잔여
주식수
2022년 2022.11.29 40 보통주식 330,000 - 4,000 326,000
2023년 2023.12.25 30 보통주식 25,000 - - 25,000
2024년 2024.11.23 38 보통주식 400,000
12,800 387,200

총( 108    )명 - 총(758,000  )주 총(  0   )주 총(   16,800  )주 총(   738,200  )주


※ 기타 참고사항

해당사항 없음

IV.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가. 제출 개요

제출(예정)일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


나.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금번 주주총회는 임시주주총회로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당사의 최근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는 전자공시시스템(Dart)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해당사항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