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총회소집공고


2023년    10월  18일


회   사   명 : 오토앤(주)
대 표 이 사 : 최찬욱
본 점 소 재 지 : 경기도 안양시 전파로24번길 63(안양동)

(전   화) 070-4607-0431

(홈페이지) http://www.auton.kr


작 성  책 임 자 : (직  책) 경영지원본부장 (성  명) 이재엽

(전  화) 070-4607-0431



주주총회 소집공고

(제12기 임시)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상법 제363조 및 당사 정관 제26조에 의거하여 제12기 임시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소집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개최 일시: 2023년 11월 3일(금) 오전 10시 00분


2. 개최 장소: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133 (안양동) 5층,
                      안양과천상공회의소 중회의실


3. 회의 목적사항


  ○ 제1호 의안: 이사 선임의 건

      - 제 1-1 호 의안: 사외이사 신윤호 선임의 건(재선임)


4.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 권유에 관한 사항

당사는 「상법」제368조의4에 따른 전자투표제도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60조제5호에 따른 전자위임장 권유제도를 이번 주주총회에서 활용하기로 결의하였고, 이 두 제도의 관리업무를 삼성증권에 위탁하였습니다. 주주님들께서는 아래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아니하고 전자투표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하시거나, 전자위임장을 수여하실 수 있습니다.


  1) 전자투표·전자위임장권유시스템 인터넷 및 모바일 주소 인터넷주소
    - 「https://vote.samsungpop.com」


  2) 전자투표 행사ㆍ전자위임장 수여 기간

   - 2023년 10월 24일 9시 ~ 2023년 11월 02일 17시
    - 기간 중 24시간 의결권 행사 가능 (단, 마지막 날은 오후 5시까지만 가능)

  3) 본인 인증 방법은 공동인증, 카카오페이, 휴대폰인증을 통해 주주 본인을 확인
       후 의안별로 의결권행사


  4) 수정동의안 처리: 주주총회에서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동의가 제출되는 경
       우 전자투표는 기권으로 처리


5. 경영참고사항 비치
상법 제542조의4에 의거 경영참고사항을 우리 회사의 본점,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및 명의개서대행회사(국민은행 증권대행부)에 비치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주주총회 참석시 준비물
  1) 직접행사: 신분증
   2) 대리행사: 위임장(주주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기재, 주주 서명 또는 인감날인 및
                      인감증명서), 대리인의 신분증

7. 기타사항
 주차공간이 협소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권 제공 불가)


※ 주주총회 개최 전 불가피한 장소 변경이나 일자 변경 등이 발생하는 경우, 재공시하여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2023년  10월 18일

오토앤 주식회사

대표이사 최 찬 욱  (직인생략)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개최일자 의안내용 사외이사 등의 성명
신윤호
(출석률: 100%)
찬 반 여 부
'23-01 '23.02.01 1. 신주인수권부사채 신주인수권(Warrant) 만기일 연장의 건
2. 퇴직 후 임원 처우 제정의 건
찬성
찬성
'23-02
'23.03.08
1. 제11기 재무제표 (연결, 별도) 및 영업보고서 승인의 건
2. 제11기 정기주주총회 소집의 건
3. 제11기 정기주주총회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 도입의 건
4. 종속회사(라오스법인) 설립의 건
5. 종속회사(중국법인) 청산의 건

찬성
찬성
찬성
찬성
찬성
'23-03
'23.03.17
1. 오토앤 주식회사 제3회 무보증 사모사채 발행의 건 찬성
'23-04
'23.04.13
1. 종속회사(싱가포르법인) 설립의 건 찬성
'23-05
'23.08.04
1. 제4회 무기명식 무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의 건 찬성
'23-06
'23.09.19
1. 제12기 임시주주총회 소집의 건
2.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 도입의 건
찬성
찬성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구성원 활 동 내 역
개최일자 의안내용 가결여부
- - - - -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원)
구 분 인원수 주총승인금액 지급총액 1인당
평균 지급액
비 고
사외이사 1명 800,000,000원 8,000,000원 8,000,000원 -

※ 상기 주총승인금액은 제11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이사 총원에 대한 보수한도 승인금액입니다.
※ 지급총액은 2023.1.1~2023.8.31까지 지급한 금액임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종류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 - - - -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종류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 - - - -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1) 시장 현황 및 전망

1) 자동차 시장 현황 및 전망
국토 교통부 자료를 보면 국내 자동차 총 등록대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2007년 약 1,600만대에서 2022년 약 2,500만대로 약 1.5배 성장을 했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국내 자동차 연관 시장 규모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국내 총차량등록대수 현황 (단위: 만대, %)

국내 총차량등록대수 현황 (단위: 만대, %)

※ 자료 : 한국 자동차산업협회(KAMA)

국내 신차 시장 규모는 연평균 약 3%대의 성장을 거듭해 2022년 약 168만대를 기록하였습니다. 세계 자동차 판매는 반도체 수급 이슈에 따라 주춤 하였으나 2020년 보다 3.6% 증가했습니다. COVID-19 이전 수준으로 도달하지 못했음에도 우리나라의 경우 정부의 내수촉진 정책, 신차효과 등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내수 판매가 증가하고 있고, 우리 시장 규모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2녀 자동차 내수판매 대수는 자동차 출고 지연의 여파로 2014년 이후 가장 낮았으나, 판매액은 차량 가격의 상승 및 견조한 고부가가치차 수요에 힘입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미지: 국내 자동차 연료별 신규등록 비중 추이 (단위: %)

국내 자동차 연료별 신규등록 비중 추이 (단위: %)

※ 자료 : 한국 자동차산업협회(KAMA)

 하이브리드차와 전기차 중심의 전기동력차(HEV, EV, FCEV) 시장은 점유율은 26.7%로 경유차 판매량을 역전하며, 내연기관차 시장 축소가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는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며 내연기관차에서 전기동력차로의 빠른 시장의 전환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국내 신차 시장 규모]

(단위 : 만대)

2014

2015

2016

2017

2018

2019

2020

2021 2022 2023(e)

내수(A)

146

159

160

156

155

154

161

144 140 142

수출

306

297

262

253

245

240

189

204 230 235

수입(B)

20

24

23

23

26

25

28

28 28 30

국내계(A+B)

166

183

183

179

181

179

189

172 168 172

※ 자료 : 한국 자동차산업협회(KAMA),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세계 자동차 기업들은 차세대 기술과 파워트레인(Power train) 연구개발에 집중해오고 있습니다. 2020년 KPMG에서 자동차 산업 관련 경영진을 대상으로 조사한 Global Automotive Executive Survey 2020에 따르면 2030년까지 자동차 산업을 이끌 핵심 트렌드 1위에 ‘배터리 전기차(BEV)’가 선정되었고 2위에는 연결성과 디지털화 (Connectivity & Digitalization), 3위에는 수소전기차(FCEV)가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동 조사에서 2030년에는 더 이상 내연기관차(ICE)가 자동차 시장을 주도하지 않을 것이며, 수소전기차, 배터리차, 하이브리드차가 공존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내연기관차의 비중은 2030년 25%에서 22%로 감소할 것이며, 반면에 배터리전기차는 27%에서 29%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향후 자동차 산업은 전기 및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 및 여러 플랫폼을 탑재한 스마트카 중심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스마트카 시스템의 도입은 다양한 기능들을 자동차에 도입해야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실제로 차량용 반도체/소프트웨어의 개발 비용 중 소프트웨어의 비용 비중이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자동차 산업에서도 소프트웨어 경쟁력 강화가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업체가 현대모비스로 현대차 그룹의 전장 부품 개발/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현대모비스는 현재 800명 수준인 국내 기술연구소의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2025년까지 4천명으로 5배 이상 확충할 계획이며, 국내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제품화를 가속화하고 표준화를 통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입니다. 당사의 경우 향후 자동차 메이커에서 차량용 통합 OS가 완성되면 이에 연동된 지역기반 다양한 서비스들을 연동시킬 수 있도록 현재 API 연동 시스템을 지속 개발하고 있습니다.

2) 자동차 비포/애프터마켓 시장

광의의 개념에서 국내 자동차 비포/애프터마켓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약 208조원(당사 자체 조사)으로 이중 비포마켓이 약 68조원으로 32%, 애프터마켓이 약 140조원 정도로 68%를 점유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 중 당사의 주요 사업영역인 자동차 애프터마켓 부품/서비스(장착)은 약 16조원으로 전체 시장에서 13%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자동차 비포/애프터마켓 시장규모

자동차 비포/애프터마켓 시장규모


(가) 애프터마켓
선진국의 사례를 보면, 당사 사업영역인 자동차 애프터마켓 부품과 서비스(장착) 영역의 시장은 가구당 차량 대수 변화와 상당한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 가구당 차량 등록대수와 애프터마켓 시장 규모의 상관관계

가구당 차량 등록대수와 애프터마켓 시장 규모의 상관관계


가구당 차량 대수(등록대수/가구) 지표는 차량에 대한 경험치를 나타내는데 이 지표가 커질수록 가구당 차량 경험치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며, 차와 관련된 다양한 시장이 생기고 성장한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알려줍니다. 선진국 사례를 보면 가구당 차량 대수가 약 0.9대 일 때 이 영역 대표 사업 모델인 자동차 마트가 출현했고, 이후 애프터마켓 부품과 서비스(장착) 시장 규모가 지속 성장했습니다. 2020년 미국 가구당 차량대수가 약 2.1대이고, 1위 업체인 오토존의 경우 2022년 매출이 전년대비 11%(2020년 대비  28.7%)상승하며 162.5억 달러(약 21조원)를 기록하며 매출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가구당 차량대수가 약 1.5대이고, 1위 업체 오토박스의 경우도 2022년 매출이 약 2,285억엔(약 2조 2천억원) 정도의 규모입니다. 국내의 경우도 현재 가구당 차량 대수가 1.0대를 넘으면서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나) 비포마켓
과거의 자동차 산업은 효율적인 대량 생산을 통한 가격 중심의 경쟁이 주된 흐름이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자동차 비포마켓 시장은 친환경, 아웃도어, 생활공간 등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하는 '다양성 경쟁'의 양상을 띨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미 완성차 업체들은 비포마켓 제품군의 다양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흐름에 발 맞춰 당사 역시 현대차그룹을 포함한 완성차 업계에 다양한 방식의 신차 출고 옵션 솔루션을 제공 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완성차 업체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커뮤니티, SNS 및 OTT의 확산에 따라 자동차에 대한 고객의 니즈는 현재 완성차 업계의 제공 범위를 뛰어넘어 여러 분야에 걸쳐 빠른 속도로 더욱 더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는 자연스럽게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의 성장을 함께 견인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1) 영업개황

당사는 2008년 10월 현대자동차 그룹 사내 벤처로 시작해, 2012년 1월 'All about mobility life'라는 모토를 가지고 설립된 '자동차 생활 플랫폼' 기업입니다.
자동차 산업은 차량 개발에서 판매까지의 1차 시장(비포마켓, Before-Market)과 차량을 인도받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주기 위한 2차 시장(애프터마켓, After-Market)으로 나뉘어질 수 있습니다. 당사는 비포마켓과 애프터마켓을 종합한 통합 자동차 생활 플랫폼 기업으로서 자동차 생활에 필요한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One-Stop 솔루션으로 제공하는
'커머스플랫폼 사업'과, 애프터마켓에서 수요가 검증된 아이템을 완성차와 연계해 신차 옵션, 신차 지급품 등의 완성차 브랜드 제품으로 개발, 브랜딩, 판매를 지원하는 '제품/서비스플랫폼 사업'을 영위 중에 있습니다.

2)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단위 : 백만원, %)
품목 제11기(2022년) 제10기(2021년) 제9기(2020년)
매출액 비중 매출액 비중 매출액 비중
제품/서비스 플랫폼 34,879 73% 37,114 74%   37,102 75%
커머스 플랫폼 12,964 27% 13,227 26%   12,343 25%
합계 47,843 100% 50,341 100%   49,445 100%


(2) 경쟁 요소 [경쟁업체 현황]
1) 커머스플랫폼 (애프터마켓)
현재 국내에서 당사처럼 자동차 커머스플랫폼을 O2O 기반으로 하고 있는 회사는 대부분 스타트업 회사들입니다. 자동차 수리 비교견적 회사, 출장 수리 회사 등이 있으나 서비스 제공을 위주로 하며 자동차 관련 제품 및 상품의 매출은 당사 대비 매우 미미한 상황입니다. 네이버, 쿠팡 등 대형 종합 커머스플랫폼의 경우도 자동차 관련 상품을 유통하고 있습니다만, 이 경우는 단순한 상품 유통에 그칠뿐 그 이상의 오프라인 서비스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반면 당사의 커머스플랫폼은 현대, 기아, 벤츠 등과 협력해, 2만여개의 제품 및 상품을 1만여개의 서비스 업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O2O서비스로 제공해 왔으며, 2022년 말 오토앤 자체 커머스 브랜드인 '공임비교' 앱 런칭을 시작으로 미래 자동차와 연결될 O2O기반 IOT커머스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처럼 당사는 경쟁업체 대비, 국내에서 가장 긴 기간동안 다양한 자동차 특화 커머스를 구축해 실제 운영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고 향후도 이를 발전시켜 다양하게 사업화 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니고 있습니다.

2) 제품/서비스플랫폼 (비포마켓)
현재 국내에서 당사처럼 비포마켓 및 애프터마켓 사업을 동시에 영위중인 회사는 없으며, 신차와 연계한 비포마켓 혹은 애프터마켓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 또한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기존의 자동차 관련 제품 전문 회사로는 A사, B사 등이 있는데 대부분 신차 연계 제품보다는 일반 범용 자동차 용품 위주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반면 당사는 현대/기아 자동차의 제휴 계약을 기반으로 신차 출시 전 설계 데이터와 해당 차량을 먼저 제공받아 관련 자동차 용품을 선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자동차 비포마켓에서 해당 차량의 옵션사항 혹은 지급품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당사가 운영하고 있는 완성차 업체 멤버십몰, 완성차 업체 정비 플랫폼 등의 자동차 애프터마켓에서도 활발히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제휴 및 협력업체들을 완성차 비포마켓에 연결하는 교두보 역할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처럼 당사는 신차 출시 이후 관련 제품을 개발해야하는 경쟁업체 대비 비포마켓에서 독보적으로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3) 시장의 특성

[커머스플랫폼]
당사의 자동차 생활 관련 상품/서비스의 거래를 중개하는 '커머스플랫폼'은 B2C/B2B 채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체 커머스플랫폼이 적용된 B2C 채널에는 현대/기아 멤버스 몰 등이 있으며, B2B 채널은 현대/기아 정비 MRO(Maintenance Repair Operation)몰 등이 있습니다.
 
 커머스플랫폼은 자동차 관련 상품 2만여 개와 오프라인 장착점 1만여 개의 데이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된 O2O(Online To Offline)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양한 자동차 생활 상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커머스플랫폼 영업 채널 확장을 위한 자체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보유하고 있어, UI/UX의 변경만으로도 동일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특화형 커머스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현재 API 설계 및 개발/관리(ICT연구소)를 통해 현대자동차그룹의 주요 사이트에 당사의 플랫폼 서비스를 공급 중에 있습니다. 당사는 2022년 말 오토앤 자체 커머스 브랜드 ‘공임비교’ 앱을 런칭하였으며, 추후 DIY(Do It Yourself) 정비소 셰어링과 재생(리사이클링)부품 솔루션 등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또한 플랫폼을 통해 발생되는 자동차의 개별데이터가 당사의DB에 축적되고 있어, 이를 기반으로 보험, 금융, 중고차, 리스/렌트 등 차량 관련B2C/B2B 커머스 플랫폼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제품/서비스플랫폼]
자동차 생활 관련 제품/서비스의 개발, 브랜딩, 판매의 지원을 위한 'A2B 제품/서비스플랫폼'은 두 가지의 사업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신차 영역'으로서 애프터마켓 상품/서비스를 완성차 기준으로 품질과 상품성을 높여 신차와 연계된 제품/서비스로 개발해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적용된 브랜드는 '제네시스', 'H-Genuine Accessories', 'KIA-Genuine Accessories'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개발된 제품은 신차옵션 제품으로 Built-In 공기청정기, 차량용 보호필름, 차량용 Pet 용품 등이 있고, 제네시스 신차 지급품으로 키홀더, 방향제, 컵홀더 등이 있습니다. 2022년말 아이오닉6 신차 지급품이 추가되었으며, 차종을 확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애프터마켓 영역'으로서 오토앤 자체 브랜드 제품과 수입 총판 상품을 애프터마켓을 통해 판매하고 상품성을 검증하는 플랫폼입니다. 차량관리 용품 브랜드 '디테일링', 매트/거치대 용품 브랜드 '마차', '소프트99' 등의 브랜드로, 제품은 차량관리용 케미컬, 에어컨 필터, 거치대, 매트 등이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제품/서비스플랫폼을 통해 향후 제네시스와 현대/기아 브랜드로 출시되는신차 및 전기차에 대한 비포마켓 제품/지급품/옵션 등을 선행 개발 및 제조할 예정이며, 자동차가 단순 이동수단에서 공간 이동수단으로 변화하는 전기차 시대에 대응하기 위하여 무빙 오피스/차박 전용 제품과 미래형 전기 특장차 개발 사업을 신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당사의 통합 자동차 생활 플랫폼은 커머스플랫폼에서 상품성이 검증된 개발 아이템을 발굴하고, 제품/서비스플랫폼이 보다 특화된 상품/서비스를 개발해 커머스플랫폼에 공급하는, 상호 유기적인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를 기반으로 당사는 커머스플랫폼을 통해 회사의 외적 성장을 도모하고, 제품/서비스플랫폼을 통해 회사의 수익성을 확보하는 사업 모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비포마켓과 애프터마켓 사이에서 당사 자체 API를 통한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인 전략적/사업적 제휴 관계에 있는 현대자동차, 기아 등을 대상으로 한 B2B 대상 제품/서비스 플랫폼 구축 및 운영과 자동차 관련 커머스몰 용품 등의 운영 등을 통해 B2C 대상 커머스 사업 등을 영위함으로써 국내 유일의 ICT 기반의 자동차 전문 플랫폼 회사로 성장 중에 있습니다.


(4) 조직도

이미지: 조직도

조직도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이사의 선임


○ 제1호 의안 : 이사 선임의 건
  - 제1-1호 의안 : 사외이사 신윤호 선임의 건(재선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생년월일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감사위원회 위원인

이사 분리선출 여부

최대주주와의 관계 추천인
신윤호 '70.03.24 사외이사 해당사항 없음 없음 이사회
총 ( 1 ) 명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주된직업 세부경력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기간 내용
신윤호 코사인인베스트먼트,
파트너
'02.01  ~ '06.03 삼성전자 해당사항 없음
'06.04  ~ '10.11 일신창투
'10.12  ~ '13.02 HB인베스트먼트
'13.02  ~ '18.05 인터베스트
'18.05  ~  현재 코사인인베스트먼트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체납사실 여부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신윤호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라.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

○ 사외이사 후보자 : 신윤호
1. 전문성
- 본 후보자는 현재 코사인인베스트먼트 파트너로 재직중이며, 국내기업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경영에 필요한 경험과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이사회에 참여함으로써 주주권익을 보호하고 회사의 지속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2. 독립성
- 본 후보자에게 상법상의 결격사유 등 사외이사로서의 직무수행에 해가 될만한 사정은 없으며, 향후 직무 수행 과정에서 예기치 못한 사정으로 인하여 혹시라도 회사 이익과 본후보자의 이해관계가 상충될 우려가 있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객관성과 공정성이 담보될 수 있도록 자진하여 의사결정에 참여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3. 이해관계자의 권익 보호
본 후보자는 윤리의식과 직업의식, 그리고 책임감을 가지고 전체주주와 이해관계자의 권익을 균형 있게 대변하며 주주권익 제고 및 기업가치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4. 책임과 의무에 대한 인식 및 준수
선관주의와 충실의무, 보고의무, 감시의무, 상호 업무집행 감시의무, 경업금지 의무, 자기거래 금지의무, 기업비밀 준수의무 등 상법상 사외이사의 의무를 인지하고 있으며 이를 엄수할 것입니다.


마.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본 후보자는 풍부한 경험을 중심으로 회사 전반에 대한 이해 및 경영전반에 운영방안을 통제할 수 있는 역량이 인정되어 이사회에서 추천


확인서

이미지: 확인서_신윤호

확인서_신윤호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음

IV.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가. 제출 개요

제출(예정)일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


나.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 해당사항 없음.

※ 참고사항


□ 전자투표에 관한 사항
당사는 주주님께서 주주총회에 직접 참석하지 않고도 의결권을 행사하실 수 있도록 전자투표제도
(상법 제368조의 4)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주주총회에 참석이 어려우신 주주님께서는 주주총회일
전에 전자투표를 통해 귀중한 의결권을 행사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1) 전자투표·전자위임장권유시스템 인터넷 및 모바일 주소 인터넷주소

   - 「https://vote.samsungpop.com」

2) 전자투표 행사ㆍ전자위임장 수여기간

   - 2023년 10월 24일 화요일 9시 ~ 2023년 11월 02일 목요일 17시

   - 기간 중 24시간 의결권 행사 가능 (단, 마지막 날은 오후 5시까지만 가능)
3) 본인 인증 방법
    - 공동인증, 카카오페이, 휴대폰인증을 통해 주주 본인을 확인 후 의안별로 의결권 행사

4) 수정동의안 처리
    - 주주총회에서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동의가 제출되는 경우 전자투표는 기권으로 처리

□ 당사의 의결권 대리행사를 원하시는 경우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된 위임장을 작성하신 후 회사로 우편 송부하여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https://www.auton.co.kr
    - 위임장 보내실 곳 : (14086)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전파로24번길 63(안양동)
                                  오토앤 재무기획팀 앞

※ 주차공간이 협소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권 제공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