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총회소집공고



2021  년     6월    10 일


회   사   명 : 콜마비앤에이치 주식회사
대 표 이 사 : 정화영, 윤여원
본 점 소 재 지 :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크노3로 22(관평동)

(전   화) 02-2286-3223

(홈페이지)http://www.kolmarbnh.co.kr


작 성  책 임 자 : (직  책) 관리본부장 (성  명) 유동호

(전  화) 02-2286-3223



주주총회 소집공고

(제8기 임시)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당사 정관 제22조에 의거 제8기 임시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라오며, 상법 제542조의4 및 당사 정관 제22조의2에 의거 발행주식총수의 1% 이하 소유주주에 대하여는 본 공고로 소집통지에 갈음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일 시 : 2021년 6월 25일 (금요일) 오전 9시


2. 장 소 :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산단길 22-15 당사 2층 대회의실


3. 회의의 목적사항

     제1호 의안 : 정관 일부 변경의 건 (본점 소재지 변경)    


4. 경영참고사항 비치
상법 제 542조의4에 의거 경영참고사항을 회사 및 국민은행 증권대행부에 비치하였으며, 금융감독원 및 한국거래소 전자공시하여 조회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실질주주의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금번 당사의 주주총회에서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14조 5항에 의거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주님의 의결권을 대리행사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주주님이 주주총회에 참석하여 의결권을 직접적으로 행사하시거나, 대리인에 위임하여 의결권을 간접적으로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6.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권유에 관한 사항

우리회사는 「상법」 제368조의4에 따른 전자투표제도와「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60조제5호에 따른 전자위임장권유제도를 이번 주주총회에서 활용하기로 결의하였고, 이 두 제도의 관리업무를 삼성증권에 위탁하였습니다. 주주님들께서는 아래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아니하고 전자투표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하시거나, 전자위임장을 수여하실 수 있습니다.

 (1) 전자투표·전자위임장권유관리시스템 인터넷 및 모바일 주소 :
                                                               「https://vote.samsungpop.com」

  (2) 전자투표 행사·전자위임장 수여기간 : 2021년 6월 15일 ~ 2021년 6월 24일

-시작일에는 오전 9시부터 시스템 접속 가능하며, 그 이후 기간 24시간 이용 가능
 (단, 마지막 날은 오후 5시까지만 가능)

 (3) 본인 인증 방법은 공인인증, 카카오페이, 휴대폰인증을 통해 주주본인을 확인 후 의안별로 의결권행사 또는 전자위임장 수여

  (4) 수정동의안 처리: 주주총회에서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 동의가 제출되는 경우 전자투표는 기권으로 처리


7. 주주총회 의결권 행사 시 준비물

 (1) 직접행사 : 신분증

 (2) 대리행사 : 위임장(주주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기재, 인감날인, 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 주주총회 기념품은 지급하지 않사오며, 총회의 개회 시간보다 늦게 참석하실 경우 회의장에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 주주님들의 양해 바랍니다.

                                                                                      2021년   6월   10일


                                                                       콜 마 비 앤 에 이 치  주식회사
                                                                       대표이사     정 화 영, 윤 여 원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개최일자

의안내용

가결
여부

사외이사 등의 성명
정영교
(출석률 : 100%)
이찬
(출석률 : 100%)
임정빈
(출석률 : 50%)
정현창
(출석률 : 100%)
김현준 H
(출석률 : 100%)
찬 반 여 부
1 2021.02.18 1. 제7기 재무제표 및 영업보고서 승인의 건 가결 찬성 찬성 - 찬성 -
2. 전자투표제도 도입의 건 가결 찬성 찬성 - 찬성 -
2 2021.03.04 1. 제7기 정기주주총회 소집의 건 가결 찬성 찬성 - 찬성 -
3 2021.03.19 1. 공동대표이사 재선임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 찬성
2. 이사회운영규정 일부 개정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 찬성
3. 이사회 의장 선임의 건 가결 - 찬성 찬성 - 찬성
4 2021.05.11 1. 임시주주총회 소집결의 건 가결 - 찬성 불참 - 찬성
2. 전자투표제도 도입의 건 가결 - 찬성 불참 - 찬성

주) 당사는 2021년 3월 19일 정기주주총회 시 임정빈 사외이사, 김현준에이치 기타비상무이사를 신규
      선임하였습니다.
주) 사외이사 정영교 님과 기타비상무이사 정현창 님은 임기가 만료 되었습니다.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 해당사항 없음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백만원)
구 분 인원수 주총승인금액 지급총액 1인당
평균 지급액
비 고
사외이사 2명 3,000 772 386 -
기타비상무이사 1명 - - - -

주) 상기 승인금액은 2021년 3월 19일 제7기 정기주주총회 승인금액이며, 등기임원 인원 수는 3월 31일 기준입니다.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종류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 - - - -

- 해당사항 없습니다.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종류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한국콜마(주)
(기타의 특수관계자)
매입·매출거래 2021.01~2021.03 558 14.25

주) 상기 비율은 K-IFRS 별도 재무제표의 '20년말 자산총액(3,922억원)에 대한 기준임
      상기 거래금액은 당해년도 개시일부터 1분기 종료일('21.03.31)까지를 기준으로 작성함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당사는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의 핵심 소재를 개발하는 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천연물을 이용하여 개발한 소재를 사업화하여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을 ODM/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1)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고 있는 업체와 품목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2019년 기준 건강기능식품 업체 수는 508개소이며, 총 매출액은 2조 9,508억원으로 17.0% 증가하였고, 총 매출량은 7만 469톤으로 44.8% 증가하였습니다.

이미지: 2019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현황

2019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현황

(자료: 식품의약품안전처, 2019년도 식품 등 생산실적)

이미지: 2019년 건강기능식품 판매실적 현황

2019년 건강기능식품 판매실적 현황

(자료: 식품의약품안전처, 2019년도 식품 등 생산실적)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경기변동에 따라 영향을 받고 있지만, 개별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소비자의 관심도에 영향을 받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변동이 개별 건강기능식품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습니다.


고령사회 진입으로 인한 '건강한 삶'에 대한 개인적 욕구 및 자기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의 증대로 건강기능식품 산업은 최근 5년간 총 매출액 기준으로 연평균 10% 이상의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대한 수요가 신체건강 뿐만 아니라 미용목적으로 확대되어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됩니다.

최근 관련 연구자료에 의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인한 잠재적 의료비 절감 효과에 주목하면서 건강기능식품 섭취가 고령 인구의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의 증가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국가의 안전관리가 강화되었으며, 당사는 안정성이 보장된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기 위하여 강화된 GMP기준 및 관련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생산에 사용되는 원료는 고시형 원료 및 개별인정형 원료가 있으며, 원료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의 효능에 차이가 있습니다.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회사들은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함에 있어서 독점적인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유사한 효능을 나타내는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는 업체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독점적인 시장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건강기능식품 원료의 주요 특징

구 분

주요 내용

독점적 권리

당사 주요 제품

고시형
원료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제 14조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에 고시된 영양성분 및 기능성 원료

* 제조기준, 규격, 최종제품의 요건에 적합할 경우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제품 생산 및 판매 가능

해당사항 없음

프로바이오틱스,
밀크씨슬,
비타민 등

개별인정형
원료

*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제 15조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에 고시되지 않고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개별적으로 인정한 원료

* 제품 생산 및 판매를 위해서는 원료의 안정성, 기능성, 기준 및 규격의 자료를 심의 받아야 함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업자만이
제조 또는 판매 가능

당귀등혼합추출물,
포도블루베리
추출혼합분
미숙여주주정
추출분말


이미지: 2019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매출액 현황

2019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매출액 현황

(자료: 식품의약품안전처, 2019년도 식품 등 생산실적)

2019년 식약처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 통계자료에 의하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판매 실적은 상위 5개 품목의 매출액 비중이 전체 82.7%, 상위 10개 품목의 매출액 비중은 89.8%로 매출액 편중이 심한 것을 알 수 있으며 홍삼, 개별인정형,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및 무기질 , 밀크씨슬추출물이 상위권에 포진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개발하여 면역기능개선 건강기능식품,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장건강개선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의 건강기능식품을 선바이오텍사업부문과 푸디팜사업부문에서 ODM/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중 당사의 주력제품은 면역기능개선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설립 당시 한국원자력연구원으로부터 이전 받은 면역기능 개선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2006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당귀혼합추출물을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승인받았으며, 동 소재를 이용하여 생산한 건강기능식품은  2019년 현재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2019년 개별인정형 원료 매출액 현황

2019년 개별인정형 원료 매출액 현황

(자료: 식품의약품안전처, 2019년도 식품 등 생산실적)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은 상위 20개 업체가 전체 시장의 72.8%를 점유(건강기능식품 업체 총 매출액 29,508억)하고 있으며, 당사는 면역기능개선 제품과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등의 판매 증가로 2019년 기준 업계 3위입니다. (※ 당사 매출액은 선바이오텍사업부문과 푸디팜사업부문의 매출액을 합한 금액입니다.)  

이미지: 2019년 건강기능식품 업체 매출액 현황(상위12개 업체)

2019년 건강기능식품 업체 매출액 현황(상위12개 업체)

(자료: 식품의약품안전처, 2019년도 식품 등 생산실적)

이미지: 세계 보충제 시장 매출액 및 성장률

세계 보충제 시장 매출액 및 성장률

(자료: 식품의약품안전처, 2019년도 식품 등 생산실적)

2018년 기준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약 1,358억 달러로, 전년 대비 5.6%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5년간 평균 5.6%의 안정적인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어 향후에도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됩니다.
건강기능식품 해외 신시장 개척을 위해 중국 현지 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현재 Jiangsu Kolmar Mei
bao Keji Co.,Ltd.가 2020년 7월 준공되었으며,  Yantai Kolmar Atomy Health Care Food Co.,Ltd. 2021년 상반기 준공 예정입니다. 또한 2019년 초 호주에 해외 유통법인인 KOLMAR BNH AUSTRALIA PTY., LTD.자회사로 설립하여 해외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화장품

화장품 산업은 화학, 생물학, 약학, 생리학 등 기초과학과 응용기술이 복합적으로작용되는 전형적인 정밀화학공업의 한 분야로 높은 수익구조를 갖고 있는 기술집약적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화장품은 재화 측면에서는 생활수준 향상에 따라 필수 소비재적 성격을 갖고 있으며산업 측면에서는 전형적인 다품종 소량생산 제품으로서 소규모 자본 투자형 산업입니다. 또한 국내외 화장품 시장 내 경쟁이 심화되고 트렌드가 빠르게 변함에 따라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높은 수준의 연구개발 능력과 생산대응능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2018년 국내 화장품산업 총생산규모는 15조 5,028억 원으로 전년대비 14.7% 증가했으며, 이는 국내 GDP 증가율(3.0%) 및 제조업 GDP 증가율(1.7%)보다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국내 화장품산업 총 생산은 국내 GDP 대비 0.87%, 제조업 GDP 대비 3.19%이며, 그 비중이 전년대비 각각 0.09%p, 0.36%p 증가했습니다.

이미지: 국내 총생산액 대비 화장품산업 총생산 비중

국내 총생산액 대비 화장품산업 총생산 비중

최근 화장품 산업의 트렌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맞춤형화장품 도입 본격화
소비자 요구에 따라 화장품의 내용물과 원료를 혼합하여 제공하거나 내용물을 소분하여 제공하는 화장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화장품법 일부 개정안을 시행하면서 2020년부터 맞춤형화장품 제도가 실시되었습니다. 취향을 중시하는 개인화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포화된 국내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 화장품 유통채널 트렌드 변화
2000년대 초반 국내 화장품 유통 전성기였던 원브랜드숍은 동시다발적인 유통 환경과 소비패턴의 변화에 따라 최근 점포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습니다. 최대 경쟁자인 H&B스토어 시장 잠식이 가장 큰 요인으로 대기업이 주도하는 H&B 스토어들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이와 비슷한 오프라인 멀티화 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H&B스토어 3사 매장 총 수는 1,512개로 2017년(1,356개), 2018년(1,490개)에 이어 3년 연속 성장하고 있습니다(2019 화장품산업분석보고서).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가 많아진 것도 로드숍의 성장세가 꺾인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국내화장품 업계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사업의 핵심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단순히 제품 홍보 차원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개발 단계부터 판매까지 SNS 중심으로 운영해 실제 매출과 고객 유입률에도 긍정적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3) ODMㆍOEM업체 지속 성장
최근 글로벌 무역환경 불확실성 등 대외 여건 악화로 화장품산업도 침체된 분위기인 가운데 국내 화장품 ODMㆍOEM업체가 비교적 선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화장품의 판매채널이 다양해짐에 따라 중소 화장품 업체의 시장진출이 용이해졌으나 대부분은 자체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지 않아 국내 ODMㆍOEM 업체에 위탁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화장품산업에서의 유통채널의 변화와 브랜드 다양화로 위탁생산업체의 필요성은 점점 늘어날 전망입니다.

(4) 글로벌 착한가치ㆍ착한소비 시대
글로벌 화장품산업에서 피부와 환경 모두를 생각하는 착한가치ㆍ착한소비가 부상
하고 있습니다. 제품에 들어가는 성분부터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가 올바른지를 따지는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뷰티 제품들이 뜨고 있습니다. 비건 화장품이란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에서 채취한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을 의미하며, 글로벌 비건 화장품 시장은 연평균 8%씩 성장해 지난해 33억 달러에서 2025년에는 208억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 밖에도 제품의 용기를 플라스틱이 아닌 친환경 소재로 개발하거나 공병을 모아 재활용하는 브랜드들도 늘고 있습니다. 한번 쓰고 버리는 화장품 용기와 포장재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5) 할랄화장품 시장 부상
최근 화장품산업에서는 새로운 시장인 '할랄'시장이 부상하기 시작했습니다. '할랄'은 이슬람 국가에 거주하고 있는 무슬림의 소비재의 대상 제품을 표현하는 단어로 '허용되는 것'을 뜻합니다. 최근 한류 열풍과 함께 이슬람권에서는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으며, 국내 화장품 기업들은 할랄인증을 통해 화장품 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있습니다.
현재 무슬림 인구는 약 20억 명 수준이며, 할랄 시장규모도 2조 달러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향후 인구증가율과 경제성장률을 고려해 보았을 때 앞으로의 화장품 산업에서 성장가능성이 높은 매력적인 시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당사는 설립 시 한국원자력연구원으로부터 이전받은 고순도 녹차 정제기술과 자체적으로 개발한 프레쉬 허브 바이오기술(Fresh herb bio technology) 및 한방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화장품 소재를 생산하여, 한국콜마의 다중액정캡슐 기술을 적용한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제조하는 당사의 화장품은 아토피성 피부염 완화, 피부를 진정시키고 내적ㆍ외적 요인에 의한 피부트러블을 케어해주는 천연 한방 기능성 화장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화장품 생산 주요 기술

구 분

주요내용

고순도
정제기술

- 녹차 건조 시 갈색의 산화추출물을 제거 하는 기술로 갈색의 산화추출물을 제거 및 유용한 성분 유지

- 화장품 제조 시 고순도 정제기술을 사용하면 동일 색상의 화장품 대비 고함량 추출물을 함유할 수 있음

프레쉬 허브
바이오기술

- 생허브를 건조하지 아니하고, 신선한 상태에서 가공하여 유용물질을 우려내는 기술

- 프레쉬 허브 바이오기술 적용 시 고농도 및 고함량의 추출물을 화장품에 첨가할 수 있음

한방발효기술

- 동충화초는 영양성분이 우수하나 냄새가 역겨워 화장품 원료로 사용하기 어려웠으나, 동충화초 냄새를 제거하여 화장품 원료로 사용하는 기술

- 동충화초의 우수한 영양성분과 발효를 통한 아미노산 생성을 통해 피부케어를 향상시킨 고기능 제품 제조

다중액정
캡슐기술

- 일반 유화입자보다 미세한 입자를 생성하는 기술

- 미세입자를 사용하여 피부에 흡수되는 효과를 극대화하는 화장품 생산


당사는 화장품을 ODM방식으로 고객사인 애터미(주)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애터미(주)는 당사가 공급한 화장품을 시장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2017-2018 화장품제조판매업체 현황

2017-2018 화장품제조판매업체 현황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당사는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의 핵심 소재를 개발하는 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천연물을 이용하여 개발한 소재를 사업화하여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을 ODM/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①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문
당사는 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개발하여 면역기능개선 건강기능식품,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장건강개선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의 건강기능식품을 ODM/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② 화장품 사업부문

화장품법 제2조에 따르면 '화장품은 인체를 청결ㆍ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시키거나 피부ㆍ모발의 건강을 유지 또는 증진하기 위하여 인체에 사용되는 물품으로 인체에 대한 작용이 경미한 것을 말한다. 단 약사법 제2조 제4항의 의약품에 해당하는 물품은 제외'한다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국내 화장품 분류는 크게 일반화장품과 기능성화장품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일반화장품은 유형별 효능, 효과에 따라 어린이용 제품류, 목욕용 제품류 등 11개의 유형으로 분류되어 오다, 2010년 3월 '화장품 유형'에 대한 사항을 개정하여 12개의 분류체계로 확대되었으며, 기능성화장품은 미백, 주름개선, 피부를 곱게 태워주거나 자외선차단 기능의 화장품 등 3개의 유형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화장품을 일반화장품과 기능성화장품으로 분류하고 있으나, 최근에는 일반화장품에도 미백기능 등 기능성화장품의 성능이 추가됨에 따라 구분에 따른 실익이 사라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당사는 설립시 한국원자력연구원으로부터 이전받은 고순도 녹차 정제기술과 자체적으로 개발한 프레쉬 허브 바이오기술(Fresh herb bio technology) 및 한방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화장품 소재를 생산하여, 한국콜마의 다중액정캡슐 기술을 적용한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제조하는 당사의 화장품은 아토피성 피부염 완화, 피부를 진정시키고 내적ㆍ외적 요인에 의한 피부트러블을 케어해주는 천연 한방 기능성 화장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2) 시장점유율

①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문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은 상위 20개 업체가 전체 시장의 72.8%를 점유(건강기능식품 업체 총 매출액 29,508억)하고 있으며, 당사는 면역기능개선 제품과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등의 판매 증가로 2019년 기준 업계 3위입니다. (※ 당사 매출액은 선바이오텍사업부문과 푸디팜사업부문의 매출액을 합한 금액입니다.)  

이미지: 2019년 업체별 매출액 현황

2019년 업체별 매출액 현황

② 화장품 사업부문

당사는 화장품을 ODM방식으로 고객사인 애터미(주)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애터미(주)는 당사가 공급한 화장품을 시장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2017-2018 화장품제조판매업체 현황

2017-2018 화장품제조판매업체 현황

(자료 : 식품의약품안전처, 2018식품의약품 통계연보)

(3) 시장의 특성

①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문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경기변동에 따라 영향을 받고 있지만, 개별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소비자의 관심도에 영향을 받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변동이 개별 건강기능식품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아니합니다.

② 화장품 사업부문
화장품 산업은 유행에 민감하며,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가 필요함에 따라 화장품 유통 회사들은 자체생산보다는 ODM/OEM 방식의 생산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고 순도정제기술 등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타사 대비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을 ODM방식으로 생산하여 유통전문업체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 해당사항 없음

(5) 조직도

이미지: 조직도

조직도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정관의 변경


가. 집중투표 배제를 위한 정관의 변경 또는 그 배제된 정관의 변경
- 해당사항 없음


나. 그 외의 정관변경에 관한 건

변경전 내용 변경후 내용 변경의 목적

[제3조] 본점의 소재지

① 회사는 본점을 대전광역시에 둔다.
② (생 략)

[제3조] 본점의 소재지

① 회사는 본점을 세종특별자치시에 둔다.
② (생 략)

- 소재지 변경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음


IV.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가. 제출 개요

제출(예정)일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

- 임시 주주총회로 해당사항 없음

나.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 해당사항 없음

임시 주주총회로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사항 없습니다.
2020년 감사보고서('21.03.11) 및 사업보고서 ('21.03.12)를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에 공시하고, 당사 홈페이지(http://www.kolmarbnh.co.kr) > PR/IR 센터 > 공지사항에 게재하였습니다.

※ 참고사항


□ COVID-19 관련 안내문

-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의 감염 및 전파를 예방하기 위하여 주주님들께서는 가급적 전자투표를 통한 비대면적 의결권 행사를 권장드립니다.

- 감염병 확산에 따른 중앙방역대책본부 및 중앙사고수습본부의 집단행사 방역관리 지침에 따라 당사는 총회장 입장 전 주주님들의 안전을 위하여 참석자 전원에 대한 발열체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질병 예방을 위해 주주총회 참석 시 반드시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 바랍니다. 마스크 미착용 또는 발열이 의심되는 경우 총회장 건물의 출입이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주주총회 개최 전, COVID-19 확산에 따른 불가피한 장소 변경이나 일자 변경 등이 발생하는 경우 재공시하여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당사는 총회 개최 전 총회장 방역을 실시하고 손소독제를 비치하는 등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총회 참석하는 주주분들께서는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진행요원의 안내에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전자투표에 관한 사항
 주주님께서 주주총회에 직접 참석하지 않고도 의결권을 행사하실 수 있도록
  당사는 이번 주주총회에서 전자투표제도(상법 제368조의 4)와 전자위임장 권유제도(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60조의 5)를 활용하기로 결의하였습니다.

주주님들께서는 아래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아니하고 전자투표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하시거나, 전자위임장을 수여하실 수 있습니다.


 (1) 전자투표·전자위임장권유관리시스템 인터넷 및 모바일 주소 :
                                                               「https://vote.samsungpop.com」

  (2) 전자투표 행사·전자위임장 수여기간 : 2021년 6월 15일 ~ 2021년 6월 24일

   - 시작일에는 오전 9시부터 시스템 접속 가능하며, 그 이후 기간 24시간
      이용 가능
      (단, 마지막 날은 오후 5시까지만 가능)
     

 (3) 본인 인증 방법은 공인인증, 카카오페이, 휴대폰인증을 통해 주주본인을 확인
      후 의안별로 의결권행사 또는 전자위임장 수여

  (4) 수정동의안 처리: 주주총회에서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동의가 제출되는 경
      우 전자투표는 기권으로 처리


□ 주총 집중일 주총 개최사유
 -해당사항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