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총회소집공고
주식회사 지앤이헬스케어 | ||
2021년 3월 10일 | ||
회 사 명 : | 주식회사 지앤이헬스케어 | |
대 표 이 사 : | 장영민 | |
본 점 소 재 지 : | 경기도 하남시 초광산단동로6번길 55(광암동) | |
(전 화)1688-8845 | ||
(홈페이지)http://thebrandhannah.co.kr | ||
작 성 책 임 자 : | (직 책)대표이사 | (성 명)장영민 |
(전 화)070-7882-7485 | ||
주주총회 소집공고
(제7기 정기주주총회) |
주주님의 건승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당사는 상법 제365조와 정관 제21조에 의거 제7기 정기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
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일 시 : 2021년 03월 25일 목요일[오전 10시]
2. 장 소 : 경기도 하남시 초광산단동로6번길 55(광암동, 지앤이빌딩)
[ (주)지앤이헬스케어 본사 5층 강당]
3. 회의 목적 사항
3-1 보고사항
- 감사의 감사보고
- 영업보고
3-2 부의안건
제1호 의안 : 제7기(2020.01.01. ~ 2020.12.31.)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제2호 의안 : 이사 보수한도액 승인의 건(3억원)
제3호 의안 : 감사 보수한도액 승인의 건(1억원)
4. 경영참고사항 비치
상법제 542조의 4의 제3항에 의한 경영참고사항은 당사의 본점과 명의개서대리인(한국예탁결제원 증권대행부)에 비치하였으며, 금융감독원 또는 한국거래소에 전자공시하여 조회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실질주의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금번 당사의 정기주주총회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14조 제
5항에 의거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주님들의 의결권을 대리행사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주주님들께서 정기주주총회에 참석하여 의결권을 직접적으로 행사하시거나,
대리인에 위임하여 의결권을 간접적으로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6. 정기주주총회 참석시 준비물
직접행사 :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1개 지참)
간접행사 : 위임장(주주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기재, 주주의 인감날인, 주주의 인감증명서), 대리인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1개 지참)
7. 기타사항
건물 내에 주차공간이 협소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03월 10일
주식회사 지앤이헬스케어
대표이사 장 영 민 (직인생략)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사외이사 등의 성명 |
---|---|---|---|
김승욱 (출석률: 33%) |
|||
찬 반 여 부 | |||
1 | 2020.01.23 | 제1호 의안 : 본점 이전 승인의 건 | 불참 |
2 | 2020.03.02 | 제6기 정기주주총회 소집 결의 건 제1호 의안 : 제6기(2020.01.01~2020.12.31)재무제표 승인의 건 제2호 의안 : 이사 보수 한도액 승인의 건(3억원) 제3호 의안 : 감사보수 한도액 승인의 건(1억원) 제4호 의안 4-1호 의안 : 사내이사 선임의 건(사내이사 장영민) 4-2호 의안 : 사외이사 선임의 건(사외이사 김승욱) 4-3호 의안 : 기타비상무이사 선임의 건(기타비상무이사 김선임) 제5호 의안 5-1호 의안 : 감사 선임의 건(감사 이정혜) |
불참 |
3 | 2020.05.06 | 2020년 제1회 임시주주총회 소집 결의 건 제1호 의안 1-1호 의안 : 이사 선임의 건(사내이사 박영숙 신규선임) 제2호 의안 2-1호 의안 : 감사 선임의 건(감사 김숙 신규선임) |
참석, 찬성 |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 구성원 | 활 동 내 역 | ||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가결여부 | ||
- | - | - | - | - |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원) |
구 분 | 인원수 | 주총승인금액 | 지급총액 | 1인당 평균 지급액 |
비 고 |
---|---|---|---|---|---|
사외이사 | 1 | 300,000,000 | - | - | - |
※ 사외이사 주주총회 승인금액은 등기이사 전체의 보수한도 승인금액입니다.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
거래종류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 | - | - | - | - |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종류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 | - | - | - | - |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가) 산업의 정의
의약외품은 질병을 치료하거나 예방하기 위해 쓰는 의약품 보다는 인체에 대한 작용이 경미한 물품에 대해 보건복지부가 따로 정한 분류 기준에 의한 약품을 지칭 합니다. 약사법에 따르면 의약품의 용도로 사용되는 물품을 제외한 것으로 사람 동물의 질병치료나 예방에 쓰이는, 섬유 고무 제품 인체에 대한 작용이 경미하거나 직접 작용하지 않으며 기구 또는 기계가 아닌 것과 이와 유사한 것, 감염병을 막기 위한 살균살충제 등이 포함되며 식품의약품안전청장에게 제조업 신고 및 품목별 품목허가를 득하거나 품목신고를 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의약외품 산업은 진입장벽이 존재합니다. 당사의 주력 제품인 생리대는 현재 의약외품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생리대 종류는 크게 일회용 패드(일회용 생리대), 면생리대, 삽입형 생리대(탐폰), 생리컵이 있는데 생리대의 종류별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류 |
특징 |
---|---|
일회용 생리대 |
흡수력 높은 흡수체와 부직포로 제조된 생리대로 제품 사용 후 폐기하여 처리하는 제품으로 사이즈 별, 형태별로 다양함. 시중에는 대부분 패드형으로 출시되어 있음 |
면 생리대 |
일회용 패드와 형태는 같으나 제품을 모두 면으로 사용하여 다회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생리대 |
탐폰 |
질 내에 면, 레이온 등으로 이루어진 생리혈 흡수물질을 삽입하여 생리혈의 유출을 막는 형태의 생리대 |
생리컵 |
의료용 실리콘 등의 재질로 만들어진 삽입형 생리대. 주로 종 모양의 형태로 제조되며 질 내에 삽입하여 생리혈의 유출을 방지하는 구조임 |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2017년 3월부터 5월까지 전국 17개 시·도에 거주하는 10~60세 미만 가임 여성 중 1,028명을 표본으로 추출하여 생리대 사용 현황을 조사한 결과 표본 대상의 약 80%이상이 일회용 생리대를 사용하고 있으며 탐폰은 약 11%,면생리대 등 다회용 생리대는 약 7%, 생리컵은 1.4% 가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상기의 통계결과대로 소비자들은 현재 주로 일회용 생리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회용 생리대는 제품 단가를 위해 제조 과정에서 화학 재료가 첨가되어 외음부의 피부질환, 생리 중의 냄새 등 부작용이 발생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 일회용 생리대의 휘발성 유기 화합물(Volatiile Organic Compounds:VOC) 등 유해물질 검출 기사로 인해 소비자들은 일회용 생리대 성분에 대해 우려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주요 생리대 제조업체들은 일회용 생리대의 커버(피부에 닿는 면)부분을 순면 소재로 제조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나) 산업의 특성
당사의 제품은 유기농면으로 제조된 면직물을 주 원재료로 사용하여 제조하며, 온라인쇼핑몰, Drug Store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면생리대의 후방산업은 면직물 등의 소재 산업으로 전방산업은 의약외품 유통 산업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면생리대 산업 계통도]
후방산업 |
해당산업 |
전방산업 |
소재 산업 - 면직물 |
의약외품 산업-생리대 면생리대 |
온라인 몰 드럭 스토어 편의점 슈퍼마켓 할인마트 |
생리대 산업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생리대는 여성의 필수소비재로서 경기에 따른 영향은 제한적입니다.
둘째, 생리대 산업은 다른 산업분야와 달리 여성의 건강과 관련되는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특수한 효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산, 유통, 판매, 광고 및 소비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법률적인 제약이 있습니다.
셋째, 생리대 산업은 소비재 산업으로서 고객의 주목을 받기 위한 차별적인 신상품 개발과 마케팅, 유통경로 확보 등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넷째, 생리대 산업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급격한 변화와 함께 제품의 양적인 측면에서 질적인 측면으로 소비형태가 바뀜에 따라 과거 상품의 상태를 보존하기 위한 용도에서 상품의 가치를 창출, 향상시키는 역할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다) 산업의 현황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의하면 2016년 국내 의약외품 시장규모는 1조 7,752억원으로 2015년 1조 7,307억원 대비 2.6% 증가하였고 최근 5년간 연평균 10.5% 성장하였습니다.
![]() |
[의약외품 연도별 시장 규모] |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
국내 의약외품 생산실적은 2016년도 1조 9,456억원으로 2015년 대비 약 4.9% 증가하였고 최근 5년간 연평균 10.2% 성장하였습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 매출식적 ]
(단위 : 천개, 천USD, 백만원)
매출유형 |
부 문 |
2020년 |
2019년 |
2018년 |
2017년 |
|||||
---|---|---|---|---|---|---|---|---|---|---|
(제7기) |
(제6기) |
(제5기) |
(제4기) |
|||||||
수량 |
금액 |
수량 |
금액 |
수량 |
금액 |
수량 |
금액 |
|||
제 |
다회용 |
수출 |
387 | 1,717 ($1,578) |
187 | 830 ($716) |
134 |
624 ($558) |
97 |
460 ($ 406) |
내수 |
663 | 2,940 | 699 | 3,097 |
1,532 |
7,831 |
1,396 |
6,632 |
||
소계 |
1,050 | 4,657 | 886 | 3,927 |
1,666 |
8,455 |
1,492 |
7,091 |
||
일회용 면생리대 |
수출 | - | - | - | - | - | - | - | - | |
내수 | 1,075 | 243 | 345 | 78 | - | - | - | - | ||
소계 | 1,075 | 243 | 345 | 78 | - | - | - | - | ||
생리컵 | 수출 | - | - | - | - | - | - | - | - | |
내수 | 22 | 271 | 24 | 296 | - | - | - | - | ||
소계 | 22 | 271 | 24 | 296 | - | - | - | - | ||
생리팬티 | 수출 | - | - | - | - | - | - | - | - | |
내수 | 9 | 255 | 3 | 86 | - | - | - | - | ||
소계 | 9 | 255 | 3 | 86 | - | - | - | - | ||
한나웰외 | 수출 | - | - | |||||||
내수 | 66 | 331 | ||||||||
소계 | 66 | 331 | ||||||||
상품매출 |
수출 |
14 | 70 ($64) |
16 | 57 ($49) |
14 |
71 ($64) |
5 |
25 ($ 22) |
|
내수 |
87 | 435 | 156 | 556 |
146 |
726 |
126 |
632 |
||
소계 |
101 | 505 | 172 | 613 |
160 |
797 |
131 |
657 |
||
임대수입 | 내수 | - | 30 | - | - | - | - | - | - | |
합 계 |
수출 |
401 | 1,787 | 203 | 887 ($765) |
148 |
695 ($622) |
102 |
485 ($ 429) |
|
내수 |
1,922 | 4,505 | 1,227 | 4,113 |
1,692 |
8,557 |
1,522 |
7,263 |
||
소계 |
2,323 | 6,292 | 1,430 | 5,000 |
1,840 |
9,252 |
1,624 |
7,748 |
[수출 현황]
(단위 : 천USD, 천원)
매출유형 |
부문 |
2020년 |
2019년 |
2018년 |
2017년 |
||||
---|---|---|---|---|---|---|---|---|---|
(제7기) |
(제6기) |
(제5기) |
(제4기) |
||||||
수출국 |
수출액 |
수출국 |
수출액 |
수출국 |
수출액 |
수출국 |
수출액 |
||
제품매출 |
면생리대 |
호주 | 550,725 ($506) |
호주 | 261,287 ($225) |
캐나다 |
303,259 ($272) |
호주 |
314,427 ($278) |
프랑스 | 271,290 ($249) |
프랑스 | 167,365 ($144) |
프랑스 |
155,229 ($139) |
캐나다 |
96,237 ($85) |
||
캐나다 | 291,502 ($267) |
캐나다외 | 401,056 ($347) |
호주외 |
165,933 ($148) |
프랑스 |
48,849 ($43) |
||
대만 | 260,891 ($240) |
- | - | - | - | - | - | ||
벨기에 | 185,857 ($170) |
- | - | - | - | - | - | ||
기타 | 157,253 ($146) |
- | - | - | - | - | - | ||
상품매출 |
프랑스 | 6,532 ($6) |
프랑스 | 14,090 ($12) |
캐나다 |
53,106 ($48) |
호주 |
8,757 ($8) |
|
캐나다 | - | 캐나다 | 11,288 ($9) |
프랑스 |
10,516 ($9) |
캐나다 |
3,980 ($4) |
||
호주외 | 63,271 ($58) |
호주외 | 32,311 ($28) |
호주외 |
7,104 ($6) |
기타 |
12,694 ($11) |
||
합 계 |
1,787,321 ($1,642) |
887,397 ($765) |
|
695,147 ($622) |
|
484,944 ($429) |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해당없음.
(2) 시장점유율
생리대 시장의 점유율을 분석한 통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유해생리대 파동 이후 시장 점유율
![]() |
[제조사별 생리대 시장의 점유율 순위] |
(출처: 중앙일보)
2017년 하반기 기준 유한킴벌리와 LG유니참이 각각 1, 2위를 차지했으며 대안생리대 시장은 약 1.8%미만의 점유율을 확보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깨끗한 나라는 유해생리대 논란 이전 3위(10.2%)에서 순위권 밖으로 퇴출수순을 밟았습니다.
생리대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국내외 유사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명 | 브랜드명 | 세부설명 |
유한킴벌리 |
좋은느낌 순면커버 라인 |
생리대 패드의 커버부분을 유기농면 |
LG유니참 |
바디피트 100% 유기농 순면커버 |
독일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Exellent를 획득 |
한국P&G⑴ |
위스퍼 피부애 |
순면감촉커버를 사용하여 피부 자극을 줄이고 냄새 중화기술이 적용되어 냄새 걱정을 줄인 일회용 생리대 |
웰크론헬스케어 |
예지미인 그날엔순면 유기농 |
유기농순면커버를 사용하고 유해물질을 |
Bodywise |
나트라케어 |
100% 유기농 순면 커버와 천연 펄프 소재 흡수체를 사용하여 국내 로하스 인증을 |
코튼리퍼블릭 |
프리미엄 유기농면커버 |
오가닉 코튼으로 조성된 섬유를 사용하여 제봉한 면생리대 |
⑴ 한국P&G 2018년 한국 생리대 시장 철수
(3) 시장의 특성
연 약 4,000억~5,000억원으로 추산되는 규모의 시장이며 시장이 급속하게 커지지는않지만 고정적인 수요가 항상 존재하는 불황이 없는 시장이며 현재 국내시장은 다국적 기업이 좌지우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소비자는 전 세계 어느 소비자들보다 생리대 품질에 대해 민감하고 국내법상 생리대는 공산품이 아닌 식약처 허가를 받아야 하는 의약외품으로 분류돼 있어 품질 등에 관한 까다로운조건을 충족해야만 제조, 판매가 가능하므로 시장진입이 매우 까다로운 산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당사는 2019년 5월에 생리컵(한나컵)을 출시하였으며 2019년 9월에는 생리팬티(한나센스)를 출시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요실금 패드와 면마스크 를 출시 하였습니다. 제품별로 당사의 신규 사업 준비 현황과 전망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생리컵
2019년 5월에 생리컵(제품명 : 한나컵)을 출시하였습니다. 특히 외국에서 생리컵의 수요가 날로 확산되고 있기에 생리컵 출시 후 당사의 해외 파트너와 협약하여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매출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국내에서도 외국 생리컵을 직접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국내 시장에서도 양호한 실적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리포트링커(Reportlinker)에 따르면 세계 생리컵 시장은 2016년 약 9억 9,500만 달러규모이고 2023 년까지 약 1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며 2017년에서 2023년까지의 기간 동안 연평균 4.6 %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② 생리팬티
북미, 유럽에서 유행 중인 팬티형 생리대로서 최근 미국의 THINX 등 주요 회사들이투자를 유치하여 공격적인 마케팅과 시장확대를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도㈜좋은사람들 등이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으나, 정상적으로 식약처에 품목허가를 받고 판매하는 업체가 없습니다.
당사는 2019년 9월 생리팬티의 식약처 허가를 획득, "한나센스"라는 브랜드로 출시 판매하고 있으며 우호적인 시장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③ 요실금패드
현재 일회용 위생용품 제조회사에서도 노인 산업의 가능성을 보고 요실금 일회용 패드에 주력하여 신제품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상황이며, 당사는 비싼 가격과 피부부작용, 환경오염 등 일회용품이 가진 단점을 극복하고자 다회용 순면으로 만든 요실금 패드를 2020년 1월부터 "한나웰" 이라는 브랜드로 출시 판매를 하고있습니다.
④ 면마스크
2020년 대한민국 뿐만이 아니라 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마스크에 대한 문의가 빈번한 측면에 착안하여 다회용 면마스크 제품을 새롭게 개발하여 출시 하였습니다.
⑤ 남녀 요실금 팬티
2020년 하반기에 개발을 완료하여 2021년에 판매를 준비하는 제품으로 중장년층의 잔뇨 및 요실금 증상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요실금 속옷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자 세련된 디자인과 실루엣을 더해 일반 속옷과 동일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5) 조직도
![]() |
회사조직도 |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재무제표의 승인
가. 해당 사업연도의 영업상황의 개요
당사의 2020년 영업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위 : 원)
구분 | 2020년 | |||
---|---|---|---|---|
상반기 | 하반기 | 년간합계 | ||
제품매출 | 제품 매출합계 | 2,621,287,517 | 3,135,727,984 | 5,757,015,501 |
면생리대 | 1,907,824,523 | 2,749,372,931 | 4,657,197,454 | |
일회용 생리대 #1 |
124,595,828 | 118,451,509 | 243,047,337 | |
생리컵 #2 |
162,935,176 | 107,581,289 | 270,516,465 | |
생리팬티 #3 |
128,053,277 | 127,223,044 | 255,276,321 | |
요실금패드 #4 | 7,929,128 | 5,411,267 | 13,340,395 | |
면마스크 #5 | 289,949,585 | 27,687,944 | 317,637,529 | |
상품매출 | 상품매출 | 248,547,140 | 257,167,637 | 505,714,777 |
임대료수입 | 아이테코 371호외 #6 | - | 30,000,000 | 30,000,000 |
총 합 계 | 2,869,834,657 | 3,422,895,621 | 6,292,730,278 |
#1. 일회용 생리대는 2019년 5월에 첫 출시. 제품명 : 한나올코튼
#2. 생리컵은 2018년부터 준비하여 2019년 5월에 식약처의 허가를 받음. 제품명 : 한나컵
#3. 생리팬티는 2018년 하반기부터 준비하여 2019년 9월에 식약처의 허가를 받음. 제품명 : 한나센스
#4 요실금패드는 2019년 하반기부터 준비하여 2020년 1월부터 판매를 시작하였음. 제품명 : 한나웰
#5 면마스크는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생산을 바로하여 판매 시작하였음. 제품명 : 한나마스크
#6 임대료수입은 2021년 01월 신축사옥 이전으로 기존 아이테코 371호외 건물을 임대하여 발생함.
나. 해당 사업연도의 대차대조표(재무상태표)ㆍ손익계산서(포괄손익계산서)ㆍ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또는 결손금처리계산서(안)
※ 당기(2020년) 재무제표는 외부감사인의 회계감사 및 검토가 완료되지 않은 회사의 감사전 재무제표 입니다. 그러므로 매출총이익 및 영업손실등의 금액이 소폭 변경될 수 있으며 이에따라 당기순이익의 금액 또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감사인의 감사 및 정기주주총회 승인 결과에 따라 일부 내용이 변경될수 있습니다. 외부감사인의 감사의견을 포함한 최종 재무제표는 향후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에 공시 예정인 당사의 감사보고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 대차대조표(재무상태표)
<대 차 대 조 표(재 무 상 태 표)>
제 07 기 2020. 12. 31 현재 |
제 06 기 2019. 12. 31 현재 |
(단위 : ) |
과 목 | 제 07(당) 기 | 제 06(전) 기 | ||
---|---|---|---|---|
자 산 | ||||
Ⅰ.유동자산 | 3,983,971,936 | 3,307,069,067 | ||
(1) 당좌자산 | 2,564,015,139 | 2,413,258,808 | ||
1. 현금및현금성자산 | 1,148,864,709 | 623,814,804 | ||
2. 국고보조금 | - | (1,463,950) | ||
3. 단기투자자산 | 423,861,038 | 1,148,808,687 | ||
4. 매출채권 | 931,796,737 | 724,593,364 | ||
5. 대손충당금 | (244,593,300) | (236,853,072) | ||
6. 미수수익 | - | 3,077,260 | ||
7. 미수금 | 25,236,200 | 6,187,530 | ||
8. 대손충당금 | (75,000) | (75,000) | ||
9. 선급금 | 237,678,273 | 34,864,158 | ||
10. 선급비용 | 3,668,860 | 7,597,655 | ||
11. 선납세금 | 1,897,910 | 67,027,660 | ||
12. 이연법인세자산 | 35,679,712 | 35,679,712 | ||
(2) 재고자산 | 1,419,956,797 | 893,810,259 | ||
1. 상품 | 71,963,486 | 65,921,175 | ||
2. 제품 | 1,000,377,684 | 620,249,866 | ||
3. 제품평가충당금 | (1,515,529) | - | ||
4. 원재료 | 266,375,965 | 207,639,218 | ||
5. 원재료평가충당금 | (15,828,809) | - | ||
6. 미착품 | 98,584,000 | - | ||
Ⅱ.비유동자산 | 7,533,146,775 | 7,583,917,847 | ||
(1)투자자산 | 322,862,678 | 385,537,601 | ||
1. 지분법적용투자주식 | 322,862,678 | 385,537,601 | ||
(2) 유형자산 | 6,594,818,246 | 6,272,876,364 | ||
1. 토지 | 3,152,053,947 | 3,143,499,907 | ||
2. 건물 | 2,352,593,063 | 559,548,513 | ||
감가상각누계액 | (209,934,410) | (107,246,796) | ||
3. 기계장치 | 460,615,068 | 493,285,068 | ||
감가상각누계액 | (392,580,612) | (358,862,022) | ||
4. 차량운반구 | 78,978,379 | 69,978,379 | ||
감가상각누계액 | (60,257,384) | (44,878,209) | ||
5. 공구와기구 | 24,452,000 | 6,591,509 | ||
감가상각누계액 | (3,624,987) | (1,981,847) | ||
6. 비품 | 61,241,957 | 60,058,866 | ||
감가상각누계액 | (51,392,663) | (43,278,525) | ||
7. 시설장치 | 136,967,158 | 130,367,158 | ||
감가상각누계액 | (113,438,270) | (93,721,637) | ||
8. 건설중인자산 | 1,159,145,000 | 2,459,516,000 | ||
(3) 무형자산 | 186,688640 | 226,726,671 | ||
1. 특허권 | 45,323,741 | 52,561,432 | ||
2. 상표권 | 106,636,990 | 136,600,305 | ||
3. 실용신안권 | 2,013,334 | 733,334 | ||
4. 소프트웨어 | 32,714,575 | 36,831,600 | ||
(4) 기타비유동자산 | 428,777,211 | 698,777,211 | ||
1. 장기대여금 | 350,000,000 | 400,000,000 | ||
2. 보증금 | 78,710,000 | 298,710,000 | ||
3. 이연법인세자산 | 67,211 | 67,211 | ||
자 산 총 계 | 11,517,118,711 | 10,890,986,914 | ||
부 채 | ||||
Ⅰ. 유동부채 | 2,252,073,700 | 1,496,059,887 | ||
1. 매입채무 | 19,283,440 | 27,772,950 | ||
2. 단기차입금 | - | 200,000,000 | ||
3. 유동성장기부채 | 1,795,580,680 | 800,000,000 | ||
4. 미지급금 | 214,982,894 | 274,006,306 | ||
5. 미지급비용 | 103,555,030 | 174,956,794 | ||
6. 선수금 | 94,957,692 | 2,585,107 | ||
7. 예수금 | 19,152,160 | 16,738,730 | ||
8. 부가세예수금 | 4,561,804 | - | ||
Ⅱ. 비유동부채 | 2,680,000,000 | 3,354,719,750 | ||
1. 장기차입금 | 2,625,000,000 | 3,349,719,750 | ||
2. 임대보증금 | 55,000,000 | 5,000,000 | ||
부 채 총 계 | 4,932,073,700 | 4,850,779,637 | ||
자 본 | ||||
I. 자본금 | 1,110,074,300 | 1,110,074,300 | ||
1. 보통주자본금 | 1,110,074,300 | 1,110,074,300 | ||
II. 자본잉여금 | 2,660,683,100 | 2,660,683,100 | ||
1. 주식발행초과금 | 2,660,683,100 | 2,660,683,100 | ||
III. 이익잉여금 | 2,814,287,611 | 2,269,449,877 | ||
1. 이익준비금 | 3,000,000 | 3,000,000 | ||
2. 미처분이익잉여금 | 2,811,287,611 | 2,266,449,877 | ||
자 본 총 계 | 6,585,045,011 | 6,040,207,277 | ||
부채와자본총계 | 11,517,118,711 | 10,890,986,914 |
- 손익계산서(포괄손익계산서)
<손 익 계 산 서(포 괄 손 익 계 산 서)>
제 07 기 (2020. 01. 01 부터 2020. 12. 31 까지) |
제 06 기 (2019. 01. 01 부터 2019. 12. 31 까지) |
(단위 : ) |
과 목 | 제 07(당) 기 | 제 06(전) 기 | ||
---|---|---|---|---|
I. 매출액 | 6,292,730,278 | 5,000,451,497 | ||
1. 제품매출 | 5,757,015,501 | 4,385,345,657 | ||
2. 상품매출 | 505,714,777 | 615,105,840 | ||
3. 임대료수입 | 30,000,000 | |||
II. 매출원가 | 2,999,997,617 | 3,308,453,605 | ||
(1) 제품매출원가 | 2,785,811,660 | 3,142,111,278 | ||
1. 기초제품재고액 | 620,249,866 | 697,973,985 | ||
2. 당기제품제조원가 | 3,165,939,478 | 3,064,387,159 | ||
3. 타계정대체 | - | - | ||
4. 기말제품재고액 | (1,000,377,684) | (620,249,866) | ||
(2) 상품매출원가 | 214,185,957 | 166,342,327 | ||
1. 기초상품재고액 | 65,921,175 | 28,163,566 | ||
2. 당기상품매입액 | 220,228,268 | 204,099,936 | ||
3. 타계정에서 대체액 | - | - | ||
4. 기말상품재고액 | (71,963,486) | (65,921,175) | ||
III. 매출총이익 | 3,292,732,661 | 1,691,997,892 | ||
IV. 판매비와관리비 | 2,462,788,834 | 3,228,361,389 | ||
1. 급여 | 480,808,422 | 502,761,617 | ||
2. 퇴직급여 | 91,553,780 | 102,492,937 | ||
3. 복리후생비 | 56,337,965 | 58,562,676 | ||
4. 여비교통비 | 8,909,599 | 6,013,352 | ||
5. 접대비 | 1,414,020 | 2,517,456 | ||
6. 통신비 | 7,731,612 | 8,567,170 | ||
7. 수도광열비 | 13,222,816 | 17,432,425 | ||
8. 세금과공과 | 26,184,669 | 22,324,140 | ||
9. 감가상각비 | 57,748,116 | 48,625,676 | ||
10. 지급임차료 | 43,271,413 | 55,390,820 | ||
11. 수선비 | 515,000 | 1,203,000 | ||
12. 보험료 | 14,356,624 | 12,944,042 | ||
13. 차량유지비 | 5,103,502 | 5,067,744 | ||
14. 경상연구개발비 | 38,091,552 | 49,756,869 | ||
15. 운반비 | 218,694,070 | 133,274,641 | ||
16. 교육훈련비 | 1,800,000 | 2,945,728 | ||
17. 도서인쇄비 | 40,545,331 | 23,754,197 | ||
18. 사무용품비 | 8,034,834 | 8,555,493 | ||
19. 소모품비 | 37,514,131 | 42,829,413 | ||
20. 지급수수료 | 179,902,158 | 199,498,799 | ||
21. 광고선전비 | 659,441,180 | 1,171,817,499 | ||
22. 대손상각비 | 13,668,888 | 230,264,672 | ||
23. 수출제비용 | 33,418,954 | 10,566,608 | ||
24. 판매수수료 | 205,910,989 | 114,048,786 | ||
25. 무형자산상각비 | 68,939,802 | 59,604,555 | ||
26. 견본비 | 2,673,190 | 1,190,744 | ||
27. 해외시장개척비 | 25,052,934 | 36,281,475 | ||
28. 잡비 | 121,943,283 | 300,068,855 | ||
V. 영업이익(손실) | 829,943,827 | (1,536,363,497) | ||
VI. 영업외수익 | 129,922,210 | 257,840,378 | ||
1. 이자수익 | 9,361,037 | 32,997,669 | ||
2. 외환차익 | 39,961,982 | 90,410,530 | ||
3. 대손충당금환입 | 5,928,660 | - | ||
4. 외화환산이익 | 2,129,077 | 10,132,647 | ||
5, 유형자산처분이익 | 8,000,427 | - | ||
6. 지분법이익 | 54,301,642 | - | ||
7. 잡이익 | 10,239,385 | 124,299,532 | ||
VII.영업외비용 | 415,028,303 | 306,192,835 | ||
1. 이자비용 | 93,616,322 | 69,031,522 | ||
2. 외환차손 | 52,242,315 | 6,549,552 | ||
3. 기부금 | 9,022,187 | - | ||
4. 외화환산손실 | 71,490,995 | 7,329,047 | ||
5. 재고자산평가손실 | 17,344,338 | - | ||
6. 지분법손실 | 116,976,565 | 193,409,126 | ||
7. 유형자산처분손실 | - | 2,617,598 | ||
8. 매도가능증권처분손실 | - | 12,750,000 | ||
9. 잡손실 | 54,335,581 | 14,505,990 | ||
Ⅷ.법인세차감전이익 | - | 544,837,734 | - | (1,584,715,954) |
IX. 법인세비용 | - | (13,186,414) | ||
X. 당기순이익 | 544,837,734 | (1,571,529,540) | ||
XI. 주당손익 | 49 | (142) | ||
기본주당순이익 | 49 | (142) |
-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또는 결손금처리계산서(안)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 결손금처리계산서>
제 07 기 (2020. 01. 01 부터 2020. 12. 31 까지) |
제 06 기 (2019. 01. 01 부터 2019. 12. 31 까지) |
(단위 : ) |
과 목 | 제 07(당) 기 | 제 06(전) 기 | ||
---|---|---|---|---|
처분예정일 : 2021년 3월 25일 | 처분확정일 : 2020년 3월 27일 | |||
Ⅰ. 미처분이익잉여금 | 2,811,287,611 | 2,266,449,877 | ||
1. 전기이월미처분이익잉여금 | 2,266,449,877 | 3,837,979,417 | ||
2. 당기순이익(손실) | 544,837,734 | (1,571,529,540) | ||
합 계 | 2,811,287,611 | 2,266,449,877 | ||
Ⅱ. 차기이월미처분이익잉여금 | 2,811,287,611 | 2,266,449,877 |
- 최근 2사업연도의 배당에 관한 사항
해당사항없음
□ 이사의 보수한도 승인
가. 이사의 수ㆍ보수총액 내지 최고 한도액
(당 기) (단위 : 천원)
이사의 수 (사외이사수) | 3( 1 ) |
보수총액 또는 최고한도액 | 300,000 |
(전 기) (단위 : 천원)
이사의 수 (사외이사수) | 3( 1 ) |
실제 지급된 보수총액 | 158,051 |
최고한도액 | 300,000 |
※ 기타 참고사항
□ 감사의 보수한도 승인
가. 감사의 수ㆍ보수총액 내지 최고 한도액
(당 기) (단위 : 천원)
감사의 수 | 1 |
보수총액 또는 최고한도액 | 100,000 |
(전 기) (단위 : 천원)
감사의 수 | 1 |
실제 지급된 보수총액 | 1,096 |
최고한도액 | 100,000 |
IV.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가. 제출 개요
제출(예정)일 |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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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17 | 1주전 회사 홈페이지 게재 |
나.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상법 시행령 제31조 제4항 제4호(사업보고서의 소집통지 첨부의무)에 의거하여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는 주주총회 1주전까지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전자공시시스템(DART)을 통하여 공시 예정입니다.
※ 홈페이지 주소 : http://www.thebrandhannah.co.kr/
※ 게재 예정문서 세부위치 : 회사 홈페이지 상단 CS CENTER 공지사항
향후 사업보고서는 주주총회 이후 변경된 사항 및 오기 등이 있는 영우 수정사항을 반영하여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 참고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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