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총회소집공고
2020 년 12 월 16 일 | ||
회 사 명 : | 주식회사 판타지오 | |
대 표 이 사 : | 박 재 홍 | |
본 점 소 재 지 :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248 | |
(전 화) 02-543-5564 | ||
(홈페이지)http://www.fantagio.kr | ||
작 성 책 임 자 : | (직 책) 대표이사 | (성 명) 박재홍 |
(전 화) 02-3452-6100 | ||
주주총회 소집공고
(제30기 임시주주총회) |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당사 정관 제21조에 의거 제30기 임시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라오며, 상법 제542조의4 및 정관 제23조의2에 의거하여 발행주식총수의 1% 이하 소유주주에 대하여는 본 공고로 소집 통지에 갈음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일 시 : 2020년 12월 31일(목) 오전 11시
2. 장 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248, 지하1층 회의실(역삼동, 판타지오빌딩)
3. 회의목적사항
- 제1호 의안 : 정관 변경의 건
- 제2호 의안 : 이사 선임의 건
제2-1호 의안: 사내이사 김영옥 선임의 건
제2-2호 의안: 사내이사 정명호 선임의 건
제2-3호 의안: 사내이사 박문해 선임의 건
제2-4호 의안: 사내이사 나성수 선임의 건
제2-5호 의안: 사외이사 김광일 선임의 건
4. 경영참고사항비치
상법 제542조의4에 의거 경영참고사항을 당사의 본점 및 한국예탁결제원에 비치하고, 금융 위원회 및 한국거래소가 운용하는 전자공시시스템에 공고 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실질주주의 의결권행사에 관한 사항
당사의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12조 ⑤항에 의거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주님들의 의결권을 대리 행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주주님께서는 주주 총회에 참석 하시어 의결권을 직접 행사하거나 또는 위임장에 의거 의결권을 간접 행사 할 수 있습니다.
6. 주주총회 참석시 준비물
가. 직접행사: 주총참석장, 신분증
나. 대리행사: 주총참석장, 위임장(주주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기재, 인감날인),
대리인신분증, 위임인인감증명서(3개월이내)
7. 기타사항
당사는 이번 임시 주주총회시 참석주주님들을 위한 주주총회 기념품을 제작하지 아니하였사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고 주주총회 장소는 주차가 불가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사외이사 등의 성명 | ||||
---|---|---|---|---|---|---|---|
배지연 (출석률: 100%) |
정동천 (출석률: 100%) |
류재국 (출석률: 45%) |
오재욱 (출석률: 89%) |
이상권 (출석률: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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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 반 여 부 | |||||||
1 | 2020.02.25 | 제29기 제무제표 및 연결제무제표 등 확정의 건. | 찬성 | 찬성 | - | - | |
2 | 2020.03.03 | 제29기 정기주주총회 소집의 건 | 찬성 | 찬성 | - | - | |
3 | 2020.04.21. | 유상증자 결정의 건(제3자) | - | 찬성 | - | - | |
4 | 2020.04.28 | 제30기 임시주주총회 소집의 건 | - | 찬성 | - | - | |
5 | 2020.05.07 | 전환사채발행의 건 | - | 찬성 | - | - | |
6 | 2020.05.18 | 투자계약의 건 | - | 찬성 | - | - | |
7 | 2020.06.01 | 제30기 임시주주총회 안건확정의 건 | - | 찬성 | - | - | |
8 | 2020.06.04 | 제30기 임시주주총회 일정변경의 건 | - | 찬성 | - | - | |
9 | 2020.06.30 | 유상증자 납입일자 변경의 건 | - | 찬성 | - | - | |
10 | 2020.07.07 | 유상증자 납입일자 변경의 건 | - | 찬성 | - | - | |
11 | 2020.07.11 | 제30기 임시주주총회 의안 및 일정변경의 건 | - | 찬성 | - | - | |
12 | 2020.07.23 | 제30기 임시주주총회 의안 및 일정변경의 건 | - | 찬성 | - | - | |
13 | 2020.09.23 | 제30기 임시주주총회 소집일시변경의 건 | - | 찬성 | - | - | |
14 | 2020.09.24 | 대표이사 선임의 건 | - | 찬성 | 찬성 |
찬성 |
|
15 | 2020.10.13 | 제30기 임시주주총회 소집일시변경의 건 | - | 찬성 | 찬성 |
찬성 |
|
16 | 2020.10.23. | 전환사채발행일 변경의 건 | - | 찬성 | - | 찬성 |
|
17 | 2020.10.27 | 제30기 임시주주총회 소집일시변경의 건 | - | 찬성 | 찬성 |
찬성 |
|
18 | 2020.11.06 | 유상증자 철회의 건 | - | 찬성 | - | 찬성 |
|
19 | 2020.11.10. | 제30기 임시주주총회 소집의 건 | - | 찬성 | - | - | |
20 | 2020.11.23. | 대표이사 선임의 건 | - | - | - | 찬성 | 찬성 |
21 | 2020.11.30. | 전환사채발행일 변경의 건 | - | - | - | 찬성 |
- |
22 | 2020.12.11 | 제30기 임시주주총회 소집일시변경의 건 | - | - | - | 찬성 |
- |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 구성원 | 활 동 내 역 | ||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가결여부 | ||
- | - | - | - | - |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원) |
구 분 | 인원수 | 주총승인금액 | 지급총액 | 1인당 평균 지급액 |
비 고 |
---|---|---|---|---|---|
사외이사 | 3 | 800,000,000 | 36,000,000 | 12,000,000 | - |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
거래종류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대여금 | (주) 판타지오뮤직 (자회사) |
2018.04.24. ~ 2019.04.24 | 10 | 2.75 |
선급금 | (주) 판타지오뮤직 (자회사) |
2018.07.02 | 11.5 | 3.16 |
대여금 | (주) 판타지오뮤직 (자회사) |
2019.02.12 ~ 2019.08.11. | 7 | 1.92 |
주1) 상기비율은 2019년말 별도재무제표 기준 자산총액(36,378백만원) 대비 1%이상의 금액임.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종류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 | - | - | - | - |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당사는 연결대상종속회사인 ㈜판타지오뮤직, ㈜판타지오픽쳐스, ㈜솔리드씨앤엠, Fantagio China, Ltd.(중국 베이징 현지 소재), 판타지오 일본법인에서 1) 매니지먼 트(배우 및 가수 연예기획), 2) 음반제작 및 신규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역별로는 중국 현지 법인인 북경범척걸문화전파 유한공사(이하 "Fantagio China , Ltd.")와 판타지오 홍콩(Fantagio Hong Kong Co., Ltd.), 판타지오 일본(Fantagio Japan Co., Ltd.)을 제외 하고는 국내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특성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현대의 과학기술과 미디어 매체를 통하여 문화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 유통(배급)하는 산업으로, 거대한 생산설비나 자본 없이도 창의적인 지식 과 아이디어로 엄청난 부를 창출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과거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단순한 '놀이'또는 '오락'으로써 소비적인 활동을 조장하는 비생산적인 산업으로 취급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엔터테인먼트는 현대 산업의 중심축인 정보통신산업을 포함한 서비스 산업의 일원으로 21세기 유망지식 기반산업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문화, 서비스, 미디어 산업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여타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상당합니다. 영화 '반지의 제왕'의 인기로 영화 촬 영지인 뉴질랜드가 관광국가로의 입지를 다진 사례뿐만 아니라, 영화 '태극기 휘날 리며', '실미도'이 흥행으로 극장 등 영상산업 인프라의 발전에 촉매 역할을 한 것을 그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자국문화와 상품의 이미지 제고 및 외래전파에 크게 기여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상품과는 다르게 상품에 문화적, 정서 적 요소가 내재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드라마 '겨울연가'의 일본 내 히트 로 한국 촬영지의 관광 명소화, 캐릭터 상품 판매 등으로 발생되는 관련 수익이 크 게 증가했으며, '한국을 보는 일본인의 신선을 바꿔 놓았다'라는 외교적인 평가도 받았고, '별에서 온 그대'가 중국 내 히트로 중국사람들에게 '치맥 문화'를 전파하 고, 드라마 촬영지는 순식간에 인기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이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장 및 컨텐츠 수출로 여타 산업에 대한 파급효과를 높일뿐만 아니라, 드라마,영화 등의 컨텐츠 수출이 문화산업을 비롯한 패션, 가전제품, 자동차 등 여타산업에 대한 국가 경쟁력을 높인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런점에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인터넷과 바이오 등 첨단 산업과 함께 21세기를 이끌어갈 새로운 산업이며,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의 핵심 산업이라 할 것입니다.
2) 산업의 성장성
(1) 굴뚝없는 공장, 문화컨텐츠 산업
PricewarteahouseCoppers(PwC)의 'Global entertainment and meida outlook 2014 -2018'에 따르면 전 세계 문화콘텐츠 산업(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산업) 시장 규모는 1조 7,745억 달러로 전년 대비 4.9% 성장하였으며, 2018년까지 연평균 5%성장하여 2조 2,7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는 문화컨텐츠 산업이 반도체, 자동차산업을 앞질러 세계의 경제적 삶을 주도하 던 기존의 제조업, 서비스업 중심의 산업경제의 형질변화가 일어났다고 할 수 있습 니다. 이제는 문화가 산업이 되고 문화산업이 국가경제의 근간을 지탱하는 중심축 이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문화컨텐츠의 잠재력과 가능성은 1개 기업의 비전의 문제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가 먹고살기위해 반드시 전면적으로 도전해야 하는 공공 의 영역이 되었습니다.
한국의 컨텐츠산업의 매출과 수출 모두 성장세로 매출액은 2017년 대비 5.2% 증가 한 116조 3,000억원, 수출액은 2017년 대비 8.8%증가한 75억달러로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출처 : KOCCA 18-19 컨텐츠산업결산 및 전망).
풍부한 ICT인프라를 바탕으로 발달된 플렛폼 환경과 뛰어난 기술력의 디바이스 산 업은 국내 문화콘텐츠산업의 중요한 성장기반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1990년대말부터 시작된 정부의 문화컨텐츠산업 진흥 의지로 인한 지속적인 규제완화와 할리우드영화가 세계최초 개봉될 정도로 문화컨텐츠 산업의 테스트베드(Test-Bed)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류'의 전 세계적 확산은 문화컨텐츠의 상품의 가치 와 시장성을 잘 보여준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세계화 '한류'
'한류열풍'은 소규모 비즈니스였던 엔터테인먼트업의 위상을 덩치 큰 산업의 단계 로 키워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저력을 국제사회에 보여준 좋은 사례입니다.
한국국제교류재단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2017년 12월 기준으로 총 92개 국가에 약 1,594개의 온라인 한류 동호회가 결성돼 있으며 전체 회원수는 약 7,312만여명에달하는 것으로 추정되어, 2017년 중국내 고강도의 [한한령] 시행 등으로 소폭의 하 락으로 인해 전년 대비 동호회수가 2%감소 하였으나, 이에 반해 동호인수는 25% 증가한 걸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개개인이 동호회를 만들기 시작하던 소그룹 중심 의 한류 전파 단계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 관심분야별로 조직적 운영이 가능한, 상당 부분 규모가 갖춰진 형태로 발전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국, 동남아 시장에 치중됐던 한류열풍은 최근 북미, 일본 등의 시장까지 진출, 보다 더 많은 국가로 퍼져가고 있습니다. [출처: 2017 지구촌 한류 현황 보고서(2018.01)]
(3) 다양한 플랫폼이 창출하는 기회
최근 종편, 케이블 채널의 부상과 유튜브,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 (Over The Top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미디어 서비스)의 한국 시장 공략은 오늘날 엔터테인먼 트시장의 경쟁을 더욱 치열하게 만들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사는 다양한 플랫폼과 결합해 새로운 형태의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4) 유통커머스와 미디어의 결합
글로벌 시장에서 엔터테인먼트산업과 커머스(유통) 간의 결합이 본격화되고 있는 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사 '앰블 린 파트너스’의 지분을 인수, 글로벌 최대의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동영상 스 트리밍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도 이러한 움직임입니다. 국내에서도 CJ오쇼핑과 CJ E &M의 합병은 유통과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산업이 결합돼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소비층 확대에 한계를 느끼는 유통업체들이 폭넓은 이용자들을 끌어올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손을 잡아 업종이 다른 두 기업이 협업함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것입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당사가 영위하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전방산업은 주로 영화, 드라마, 광고, 음반산업 등을 포괄하는 콘텐츠 시장입니다. 콘텐츠 산업은 의ㆍ식ㆍ주 등 가구성원들의 기본적인 삶의 질이 보장된 이후 급격한 성장이 이루어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따라 서 콘텐츠 산업은 경기변동이 수요에 영향을 미치므로, 경기 영향을 크게 받는 산업 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보급 등으로 일상 생활에서 매우 손쉽게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 이 강해졌으며 과거 학생 위주의 수요자층이 직장인 등 다양한 범위로 확산되고, 엔 터테인먼트 수요가 오락재와 같은 성격에서 소비재 수요에 가까운 형태로 변화해오 고 있다는 점에 따라 최근에는 경기에 영향을 받는 측면이 더 감소한 것으로 판단되 고 있습니다.
4) 국내외 시장여건 등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은 콘텐츠 산업에 속해 있으며 과거 단순 배우관리 차원의 비 즈니스 모델에서 벗어나 드라마ㆍ영화 제작에 직접 참여하고 머천다이징(Merchan dising) 및 기타 서비스로 추가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 구조로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콘텐츠 제작과 유통시스템에서 핵심적인 주요 4요소는 제 작 및 유통업체와 연예매니지먼트사, 연예인입니다. 이 중에서 연예 매니지먼트사 는 2000년대에 들어 소속 연예인의 인기관리와 이미지 메이킹, 계약 체결 등의 업무 의 세분화와 전문화를 이뤄 대형화 및 전문가 집단으로 탈바꿈하고 있으며, 소속 연예인을 앞세워 방송 및 영화, 버라이어티쇼, 공연 등의 캐스팅과 제작에까지 커 다란 영향력을 행사하면서 제작에 깊이 관여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2010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한국 연예산업 실태조사>에 의하면 가수 전문연예 매니지먼트사는 245개사, 연기인 전문 매니지먼트사는 86개사, 가수 및 연기인 병행 연예 매니지먼트사는 59개사 등으로 조사되었으며(2009년 하반기 기준), 최근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자료에 의하면 현재 가수 전문 연예 매니지먼트사는 400개 사, 연기인 전문 매니지먼트사는 180개사, 가수 및 연기인 병행 연예 매니지먼트사는 30개사 등 약 610개사로 조사되었으며(2013년 하반기 기준), 실제로 활동하고 있는 연예 매니지먼트사는 약 1,000여개 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대형 연예 매니지먼트사 싸이더스HQ(現 IHQ)는 벤처기업으로 성공한 로커스, 우노필름, EBM기획, 웹시네마 등의 인수 합병으로 설립되어 성공적으로 주식 상장을 하 는 등 대형화에 성공하였으며, 1995년 가수 이수만에 의해 설립된 SM엔터테인먼트 는 2004년 4월에 한국거래소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주식을 상장하면서 본격적 인 외형적 성장세에 돌입했으며, 그 후 박진영과 양현석에 의해 설립된 JYP엔터테 인먼트(1996년)와 YG엔터테인먼트(1998년)는 SM엔터테인먼트의 대항마로 나서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한류 열풍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새로운 국면을 제시했습니다. 한류 콘텐츠 수요가 늘어나면서 엔터테인먼트사가 아닌, 일반 기업도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성공 에 주목하고 있으며. SM, YG, JYP 등 대형 연예 매니지먼트사가 기획, 탄생시킨 동 반신기, 소녀시대, 빅뱅, 2NE1, EXO, 슈퍼주니어 등을 중심으로 하는 K-POP이 일 본, 중국,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신한류 붐을 일으켰습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의 방탄소년단은 미국 등 기존 한류 중심지가 아닌 새로운 지역에서 히트를 치며 한 류열풍을 한단계 진화 시켰습니다.
향후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은 창작자와 실연자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는 새로운 창 구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콘텐츠 산업의 건전한 성장에 있어 앞으로도 중요한 구조 적 기반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5) 시장점유율 추이
회사에서 영위하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사업의 특성상 대부분이 일률적이지 않고, 비공개적이며 권리보유상황에 따라 편차가 심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시장점유율을 파악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기재를 생략합니다.
나. 회사의 현황
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부문은 엔터테인먼트 사업입니다. 엔터테인먼트사업부 문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본점을 중심으로 연결대상종속회사인 ㈜판타지오뮤직 외 5개의 계열회사에서 배우 및 가수 매니지먼트, 음반 제작 등의 엔터테인먼트 사 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부문별 사업현황]
부문 |
주요 사업 |
엔터테인먼트 |
연예 매니지먼트 및 음반의 제작 및 판매 |
가. 매니지먼트 (배우 및 가수 연예기획)
회사의 배우 매니지먼트 사업조직은 Casting, Training, Site, Planning Manager 시스템으로 분업화 되어 있어 배우의 발굴부터 교육 훈련, 현장, 작품/광고/마케팅 등 각 분야의 전문가에 의해서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배우 매니지먼트 사업은 동사의 주요 사업으로 배우의 영화, 드라마, 광고 및 공연 등 출연 기획을 담당하고 있으며, 대중으로부터 인지도가 높은 우수한 배우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 매니지먼트 사업의 핵심 강점은 소수의 주연급 배우에 의존하는 매출 의존도를 낮추고, 이익기여도가 높은 조연급 배우들을 중심으로 안정적 수입원을 확보하며, 신인(연습생 포함) 배우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 마케팅 전략 등을 통해 꾸준히 대중 매체에 데뷔시키는 것입니다.
<소속배우 및 가수현황>
회사명 | 아티스트 명 | 인원수 |
(주)판타지오 및 (주)판타지오뮤직 |
강한나, 임현성, 지윤하(최윤라), 강해림, 진수연, 한기찬, 최준영, 옹성우, 유하준, 이화겸, 이서영, 채주화, 유나결, 박경순, 서프라이즈U(윤정혁, 지건우, 은해성, 김현서) 아스트로(차은우, 문빈, MJ, 진진, 라키, 윤산하) 위키미키(최유정, 김도연, 지수연, 엘리, 세이, 루아, 리나, 루시) |
31명 |
* (주)판타지오뮤직은 소속 아티스트들의 가수 활동 매니지먼트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나. 음반 제작
회사는 회사 및 자회사를 활용하여 기획 단계부터 소속가수들의 음반 제작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음악 제작 산업은 기획, 생산, 홍보, 유통의 네 단계로 구분됩니다. 기획 단계에서는 A&R(Artists and Repertoire)팀이 중심이 되어 오디션 등의 과정을 통한 신인 발굴, 교육, 음반 기획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생산 단계에서는 아티스트 컨셉에 맞는 곡을 선정하고 녹음 및 마스터링 등의 작업을 통해 음반 및 음원을 생산하게 됩니다.
홍보단계에서는 음반 자켓, 뮤직비디오 등의 홍보물 제작과 지상파, 케이블, DMB, 인터넷, 모바일, 신문 등의 매체를 통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후 유통단계에서는 유통 전문 회사를 통해 음반, 음원을 유통하게 됩니다.
회사의 사업 영역은 유통을 제외한 기획부터 홍보에 이르는 세 단계입니다. 다른 음반전문 엔터테인먼트 회사들 또한 이와 크게 다르지 않으나 회사의 규모 및 영업 능력 등에 따라 사업 영역을 제한적으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다. 경쟁우위요소
회사의 성장을 위한 경쟁력으로는 ①소수 주연급 배우에 의존하는 비율을 낮추고 영향력 있는 배우를 활용하여 신인 배우를 대중에 노출시키는 Group 전략, ②신인 및 조연급 배우를 대형 스타로 육성하는 미디어 ·마케팅전략, ③신인들을 발굴ㆍ육성하는 R&D 시스템전략, ④배우 위주의 기존 포트폴리오에서 가수 매니지먼트까지 확장 전략, ⑤배우보다 만능엔터테이너로 역량을 갖출 수 있는 신인 위주의 육성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에, 신인군을 포함한 다양한 라인업을 통한 수익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배우 매니지먼트 업계내에서 유일하게 R&D 시스템을 운영중이며, 배우와 가수 영역에 걸친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투자 비용 절감 및 리스크 최소화 전략으로 조직의 장기적 안정성을 추구합니다.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정관의 변경
가. 집중투표 배제를 위한 정관의 변경 또는 그 배제된 정관의 변경
변경전 내용 | 변경후 내용 | 변경의 목적 |
---|---|---|
- | - | - |
나. 그 외의 정관변경에 관한 건
변경전 내용 | 변경후 내용 | 변경의 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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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조 (목적) 회사는 다음의 사업을 경영함을 목적으로 한다. 1. 반도체장비의 제조 판매업 2. LCD장비의 제조 판매업 3. 산업용기기 및 장비의 제조 판매업 4. 반도체 및 LCD 관련 부품 및 재료에 대한 제조 판매업 5. 정보통신기기 및 동 부분품의 제조 판매업 6. 인터넷사업 및 전자상거래업 7. 수출입업 및 동 대행업 8. 데이터베이스 운영시설 제작 및 판매업 9. 데이터베이스 개발 및 기술 용역업 10. 전자도서 및 도서출판업 11. 정보통신 서비스업 12. 정보가공 및 판매업 13. 컴퓨터 응용시스템 및 관련제품의 용역 및 유지보수업 14. 정부기관 및 군납업(컴퓨터 관련 기기) 15. 데이터망 사업 16. 유선통신기계 공사업 17.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시스템의 개발, 판매, 임대 서비스업 18. 물품매도 확약서 발행업 19. 기술연구, 기술훈련 및 기술용역업 20. 출판에 관한 전문도서 및 잡지 발행업 21. 정보통신기기 생산 판매업과 컴퓨터 이용에 관련한 시스템 분석 및 프로그램 개발용역업 22. 정보처리 기술용역업 23. 시스템통합 및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업 24. 컴퓨터 및 주변기기 개발 및 판매업 25. 출판물 영상의 제작, 정보의 처리 제공 및 판매업 26. 서체개발 윈도 제작 및 판매업 27. 데이터 통신기기 제작 및 판매업 28. 신문제작 기계 및 기기의 제작, 매매, 수입, 설치이설, 보수유지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업 29. 컴퓨터 제조 및 조립업 30. 컴퓨터 및 컴퓨터주변기기 유통판매업 31. 관광레저업 및 물류, 유통업 32. 나노 화합물 제조 판매업 33. 나노 관련 사업개발업 34. 무역업(식용유, 메탄올 등) 35. 석유제품 및 석유화학 제품 판매업 36. 석유 대체 연료 제조 및 판매업 37. 부동산 개발 및 시행업 38. 주택, 상가 등 건설 및 공급업 39. 부동산 매매 및 분양, 임대업 40. 분양대행 서비스업 41. 부동산 분양광고업 42. 기타 서비스업 43.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사업 44. 해외투자사업 45. 컨텐츠(게임, 캐릭터, 방송, 만화 등) 46. 광고용 조명램프 제조 및 판매업 47. 옥내외 광고업 및 옥내외 광고물 제작, 설치 48. 전자 전기기기 제조 및 판매업 49. 유통업 50. 정보통신 기기 설치 및 공사 51. 철강, 금속 합금 및 관련제품 제조, 판매업 52. 알루미늄, 선, 재생가공 처리업과 관련제품 판매업 53. 자동차 부품, 소재 제조 및 판매업 54. 항공기 부품 제조 및 판매업 55. 군수용품 제조 및 판매업 56. 네비게이션, GPS제조 및 판매업 57. 신재생에너지 관련 생산 및 판매업 58. 광고 대행업 59. 인터넷 광고 솔루션 개발 및 판매 공급업 60. 학원 운영업 61. 어학원 운영 62. 영·유아 교육 및 보육업 63. 교육관련 컨설팅 및 관련사업 일체 64. 교육프로그램 연구 및 교사 교육연구소 사업 68. 프랜차이즈 관련 인테리어 사업 69. 프랜차이즈 관련 유통업 71. 언론기관 운영 77. 종합문화센터 운영 78. 해외캠프 및 국내캠프 사업 79. 도서대여업 82. 통신판매업 84. 생명과학제품업 85. 생명공학 관련사업 및 의약품, 화공약품, 수의약품, 의약부외품, 화장품, 농예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업 86. 바이오신약 개발, 제조 및 판매업 87. 국내외 자원개발 및 판매업 88. 국내외 광산, 석산개발 및 판매, 원유탐사 및 채굴업 89. 해외 자원개발 컨설팅업 90. 국내외 원유정제 및 전력, 도시가스, 석유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91. 화학제품, 고무제품, 플라스틱제품 및 동 가공품 또는 부산물의 제조, 가공 및 매매 92. 기초화합물, 화학공업제품 등의 제조 및 판매업 93. 부동산 컨설팅 및 투자업 94. 벤처투자업 95. 문화컨텐츠 제작, 관리대행 및 문화컨텐츠 프로젝트 투자업 96. 산업기계 및 동 부분품의 제조,판매,서비스업 99. 전기공사업 101. 정보통신 및 방송사업 관련 기기, 장비, 시스템 등의 판매, 구매, 공급 및 직간접 서비스의 제공 102. 광전송, 광대역통신네트워크 무선통신사업 103. 게임소프트웨어 제작, 유통 및 판매업 104. 유무선 인터넷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제공업 105. 디지털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서비스업 106.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업 107. 건강기능식품 원료 판매업 108. 식품제조가공업 109. 인삼류 제조 및 판매업 110. 식품첨가물 제조 및 판매업 111.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 112. 영화제작, 수입, 배급, 상영업 113. 비디오제작 배급 및 유통판매업 114. 방송용 프로그램제작 배급 및 수입, 판매업 115. 음반, 음악 영상 제작, 배급 및 유통판매업 116. 게임물 제작, 수입 및 유통판매업 117. 연예인 및 기타 공인 매니저업 118. 연예활동단체 기타 공연단체업 119. 공연기획, 배역 및 제작관리 대리, 기타 공연관련사업 120. 인력공급 및 고용알선업 121. 콘텐츠 판권 유통업 122. 광고, 마케팅대행업 및 출판업 123.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업 124. 엔터테인먼트 관련사업 125. 통신판매업(전자상거래, 인터넷쇼핑몰, 카타로그 판매 등) 126. 화장품, 액세서리, 의류, 잡화 도소매업 127. 화장품, 액세서리, 의류, 잡화 유통업 128. 일반음식점업 129. 커피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 130. 커피관련 기기, 용품, 제조 및 도소매업 131. 커피체인점, 직영점 및 대리점 운영업 132. 식품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 133. 음식료품제조, 가공, 조리 및 판매업 134. 제과류 제조 및 판매업 135. 주류판매업 136. 인테리어공사, 실내장식 137. 사업경영 자문 및 컨설팅업 138. 인터넷 전자상거래 사업 139. 소비재 상품 수출입 사업 140. 소비재 상품 유통 및 총판 사업 141. 문화 콘텐츠 유통 사업 142. 문화 콘텐츠 프렌차이즈 사업 143. 전 각호와 관련된 용역 및 부대되는 일체의 사업 |
제 2 조 (목적) 회사는 다음의 사업을 경영함을 목적으로 한다. 1. 반도체장비의 제조 판매업 2. LCD장비의 제조 판매업 3. 산업용기기 및 장비의 제조 판매업 4. 반도체 및 LCD 관련 부품 및 재료에 대한 제조 판매업 5. 정보통신기기 및 동 부분품의 제조 판매업 6. 인터넷사업 및 전자상거래업 7. 수출입업 및 동 대행업 8. 데이터베이스 운영시설 제작 및 판매업 9. 데이터베이스 개발 및 기술 용역업 10. 전자도서 및 도서출판업 11. 정보통신 서비스업 12. 정보가공 및 판매업 13. 컴퓨터 응용시스템 및 관련제품의 용역 및 유지보수업 14. 정부기관 및 군납업(컴퓨터 관련 기기) 15. 데이터망 사업 16. 유선통신기계 공사업 17.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시스템의 개발, 판매, 임대 서비스업 18. 물품매도 확약서 발행업 19. 기술연구, 기술훈련 및 기술용역업 20. 출판에 관한 전문도서 및 잡지 발행업 21. 정보통신기기 생산 판매업과 컴퓨터 이용에 관련한 시스템 분석 및 프로그램 개발용역업 22. 정보처리 기술용역업 23. 시스템통합 및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업 24. 컴퓨터 및 주변기기 개발 및 판매업 25. 출판물 영상의 제작, 정보의 처리 제공 및 판매업 26. 서체개발 윈도 제작 및 판매업 27. 데이터 통신기기 제작 및 판매업 28. 신문제작 기계 및 기기의 제작, 매매, 수입, 설치이설, 보수유지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업 29. 컴퓨터 제조 및 조립업 30. 컴퓨터 및 컴퓨터주변기기 유통판매업 31. 관광레저업 및 물류, 유통업 32. 나노 화합물 제조 판매업 33. 나노 관련 사업개발업 34. 무역업(식용유, 메탄올 등) 35. 석유제품 및 석유화학 제품 판매업 36. 석유 대체 연료 제조 및 판매업 37. 부동산 개발 및 시행업 38. 주택, 상가 등 건설 및 공급업 39. 부동산 매매 및 분양, 임대업 40. 분양대행 서비스업 41. 부동산 분양광고업 42. 기타 서비스업 43.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사업 44. 해외투자사업 45. 컨텐츠(게임, 캐릭터, 방송, 만화 등) 46. 광고용 조명램프 제조 및 판매업 47. 옥내외 광고업 및 옥내외 광고물 제작, 설치 48. 전자 전기기기 제조 및 판매업 49. 유통업 50. 정보통신 기기 설치 및 공사 51. 철강, 금속 합금 및 관련제품 제조, 판매업 52. 알루미늄, 선, 재생가공 처리업과 관련제품 판매업 53. 자동차 부품, 소재 제조 및 판매업 54. 항공기 부품 제조 및 판매업 55. 군수용품 제조 및 판매업 56. 네비게이션, GPS제조 및 판매업 57. 신재생에너지 관련 생산 및 판매업 58. 광고 대행업 59. 인터넷 광고 솔루션 개발 및 판매 공급업 60. 학원 운영업 61. 어학원 운영 62. 영·유아 교육 및 보육업 63. 교육관련 컨설팅 및 관련사업 일체 64. 교육프로그램 연구 및 교사 교육연구소 사업 68. 프랜차이즈 관련 인테리어 사업 69. 프랜차이즈 관련 유통업 71. 언론기관 운영 77. 종합문화센터 운영 78. 해외캠프 및 국내캠프 사업 79. 도서대여업 82. 통신판매업 84. 생명과학제품업 85. 생명공학 관련사업 및 의약품, 화공약품, 수의약품, 의약부외품, 화장품, 농예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업 86. 바이오신약 개발, 제조 및 판매업 87. 국내외 자원개발 및 판매업 88. 국내외 광산, 석산개발 및 판매, 원유탐사 및 채굴업 89. 해외 자원개발 컨설팅업 90. 국내외 원유정제 및 전력, 도시가스, 석유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91. 화학제품, 고무제품, 플라스틱제품 및 동 가공품 또는 부산물의 제조, 가공 및 매매 92. 기초화합물, 화학공업제품 등의 제조 및 판매업 93. 부동산 컨설팅 및 투자업 94. 벤처투자업 95. 문화컨텐츠 제작, 관리대행 및 문화컨텐츠 프로젝트 투자업 96. 산업기계 및 동 부분품의 제조,판매,서비스업 99. 전기공사업 101. 정보통신 및 방송사업 관련 기기, 장비, 시스템 등의 판매, 구매, 공급 및 직간접 서비스의 제공 102. 광전송, 광대역통신네트워크 무선통신사업 103. 게임소프트웨어 제작, 유통 및 판매업 104. 유무선 인터넷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제공업 105. 디지털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서비스업 106.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업 107. 건강기능식품 원료 판매업 108. 식품제조가공업 109. 인삼류 제조 및 판매업 110. 식품첨가물 제조 및 판매업 111.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 112. 영화제작, 수입, 배급, 상영업 113. 비디오제작 배급 및 유통판매업 114. 방송용 프로그램제작 배급 및 수입, 판매업 115. 음반, 음악 영상 제작, 배급 및 유통판매업 116. 게임물 제작, 수입 및 유통판매업 117. 연예인 및 기타 공인 매니저업 118. 연예활동단체 기타 공연단체업 119. 공연기획, 배역 및 제작관리 대리, 기타 공연관련사업 120. 인력공급 및 고용알선업 121. 콘텐츠 판권 유통업 122. 광고, 마케팅대행업 및 출판업 123.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업 124. 엔터테인먼트 관련사업 125. 통신판매업(전자상거래, 인터넷쇼핑몰, 카타로그 판매 등) 126. 화장품, 액세서리, 의류, 잡화 도소매업 127. 화장품, 액세서리, 의류, 잡화 유통업 128. 일반음식점업 129. 커피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 130. 커피관련 기기, 용품, 제조 및 도소매업 131. 커피체인점, 직영점 및 대리점 운영업 132. 식품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 133. 음식료품제조, 가공, 조리 및 판매업 134. 제과류 제조 및 판매업 135. 주류판매업 136. 인테리어공사, 실내장식 137. 사업경영 자문 및 컨설팅업 138. 인터넷 전자상거래 사업 139. 소비재 상품 수출입 사업 140. 소비재 상품 유통 및 총판 사업 141. 문화 콘텐츠 유통 사업 142. 문화 콘텐츠 프렌차이즈 사업 143. 전 각호와 관련된 용역 및 부대되는 일체의 사업 144. 소프트웨어 개발 제작 및 판매 공급업 145. 컨텐츠 라이선스 판매업 146. 모바일 콘텐츠개발 및 판매업 147.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과 서비스업 148. 온라인게임 퍼블리싱 149.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150. 해외사업과 퍼블리싱 151. 온라인게임 아이피관련사업 152. 캐릭터제품 개발 제조 및 판매업 153. 어린이 놀이시설(키즈카페) 운영업 154. 휴게 음식점(카페 및 식당) 운영업 155. 기타 우원시설업 156. 테마파크 사업 157. 유아놀이시설 운영업 158. 인테리어 공사업 159. 프랜차이즈 사업 160. 관광숙박업 및 관광이용시설업 161. 관광업종에 대한 용역 및 위탁경영사업 162. 음식점업 163. 식료품 및 음료제조업 164. 빌딩 관리 및 건물 청소 용역업 165. 위 각호와 관련된 무역업 166. 위 각호와 관련된 컨설팅업 167. 위 각호와 관련된 부동산개발업 |
신규사업진출을 위한 정관변경 |
※ 기타 참고사항
□ 이사의 선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여부
후보자성명 | 생년월일 |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
최대주주와의 관계 | 추천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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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옥 | 1949.10.20. | 사내이사 | - | 이사회 |
정명호 | 1975.06.10. | 사내이사 | - | 이사회 |
박문혜 | 1973.11.29. | 사내이사 | - | 이사회 |
나성수 | 1970.12.04. | 사내이사 | - | 이사회 |
김광일 | 1974.02.13. | 사외이사 | - | 이사회 |
총 ( 5 ) 명 |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 주된직업 | 세부경력 |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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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 내용 | |||
김영옥 | 배우 | - |
드라마출연작 영화출연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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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명호 | - | - |
연세대 신문방송학과 졸업 1989-1994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전) 나팔꽃씨엔엠 대표이사 전) 나팔꽃미디어 대표이사 일본 덴 산하 하꼬호도 프로덕 수석프로듀서 |
- |
박문혜 | - | - |
University of Colorado at Denver 졸업 전) Enrewmate 대표이사 전) 쿤룬 코리아 대표이사 전) forgster interactive Picture Korea CEO 전) 그라비티 글로벌 사업본부장 VP |
- |
나성수 | 공인회계사 | - |
공인회계사 전) 한영회계법인 전) 회계법인 성지 현) 판타지오 재무이사 |
- |
김광일 | - | - | 청주대 경영학과 졸업 2003~2013 서울시시설관리공단 2013 현재 (주) 유한 부사장 |
- |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 체납사실 여부 |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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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옥 | - | - | - |
정명호 | - | - | - |
박문혜 | - | - | - |
나성수 | - | - | - |
김광일 | - | - | - |
라.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사외이사 선임의 경우에 한함)
1. 충실한 직무수행 본 후보자는, 회사의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에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하며, 회사의 직무 전반에 관한 주의의무를 준수하고, 부의안건에 관한 충분한 정보를 지득하고, 그 의안이 회사에 미칠 영향을 충분히 고려하는 등 사외이사로서 주어진 직무를 충실하게 수행하겠습니다. 2. 전문성 및 독립성 본 후보자는 이사회에 의하여 추천 받았으며, 해당 분야의 우수한 전문가로서 다양한 경험과 전문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회사의 의사결정과 경영활동이 적법하고 올바르게 이루어지도록 기여하고, 회사를 비롯한 특수관계인과의 거래관계가 없고 회사 및 지배주주로부터 독립적인 위치에 있어 독립적인 의사결정 및 직무수행이 가능합니다. 3. 적법한 윤리적 업무수행 본 후보자는 선관주의 의무, 충실 의무, 기업비밀준수 의무 등 사외이사가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윤리의식을 명확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사외이사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이러한 윤리적 의무를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마.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 |
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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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서_김영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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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서_정명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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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서_박문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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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서_나성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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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서_김광일 |
※ 기타 참고사항
※ 참고사항
※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CVID-19)의 감염 및 전파예방을 위해 주주총회 현장에 참석할실 경우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기침예절 등 공증위생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라며, 발열이 감지되거나 관련 증상이 의심되는 경우 출입이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