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총회소집공고
2020 년 10 월 14 일 | ||
회 사 명 : | 주식회사 SNK | |
대 표 이 사 : | 토야마 코이치 | |
본 점 소 재 지 : | 1-16-17, Esaka-cho, Suita-city, Osaka, Japan | |
(전 화) +81-06-6339-6362 | ||
(홈페이지) http://www.snk-corp.co.jp/ | ||
작 성 책 임 자 : | (직 책) CFO | (성 명) 김민석 |
(전 화) 02-6925-4145 | ||
주주총회 소집공고
제 19기 정기주주총회 소집통지서 |
소유자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당사는 정관 제12조 및 한국예탁결제원의 사전일괄위임에 따라 주식회사 SNK의
소유자 여러분들을 모시고 제19기 정기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 함을 알려드립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후기의 “주주총회 참고서류”를 검토하신 뒤, 동봉된 의결권행사신청서 용지 의안에 대한 찬반을 표시해 주시고, 2020년 10월 22일(목요일) 오후 5시까지 도착할 수 있도록 한국예탁결제원에 우편 또는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1. 일시 : 2020년 10월 29일 (목) 08:00
2. 장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268-32 힐튼 부산(Hilton Busan)
Cruise Grand Ballroom
3. 회의목적사항
보고사항 :
1. 제19기(2019년 8월 1일부터 2020년 7월 31일까지) 사업보고 내용, 연결 재무제표의 내용, 재무제표의 내용 및 회계감사인 및 감사회 연결재무제표 감사결과 보고의 건
2. 제19기(2019년 8월1일부터 2020년 7월 31일까지) IFRS연결재무제표 및 별도재무제표 보고의 건
3. 대표이사 및 내부회계관리자의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 보고의 건
제19회 정기주주총회의 목적사항 중에서 보고사항 1에서 3까지에 관해, 결산절차, 회계감사인의 감사보고서 수령 등 소정의 절차를 완료한 후, 본 총회에서 주주분 들께 보고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당사는은 일본, 중국, 한국을 중심으로 글로벌하게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의 영향과, 감사업무가 다방면에 걸쳐 있는 점으로 인해, 2020년 10월 14일 시점에서 일부 감사업무가 완료되지 않아, 회계감사인에 의한 감사 절차 등에 일정한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2020년 7월기 결산 발표를 연기하기로 했습니다. 결산 관련 절차 등이 완료되는대로, 신속히 본 정기주주총회의 연회 개최에 대해 이사회에서 결의하여, 본 계속회의 소집통지에 보고사항을 첨부한 후, 제19기 정기 주주총회 계속회를 개최하겠습니다. |
결의사항:
제1호 의안 이사 선임의 건
제1-1호 의안 사내이사 갈 지휘 선임의 건
제1-2호 의안 사내이사 전세환 선임의 건
제1-3호 의안 사내이사 증개천 선임의 건
제1-4호 의안 사내이사 소홍(Robert Xiao) 선임의 건
제1-5호 의안 사외이사 유정 선임의 건
제1-6호 의안 사외이사 전개안 선임의 건
제1-7호 의안 사외이사 허비룡 선임의 건
제2호 의안 이사 보수 등의 금액 결정의 건
제3호 의안 감사 보수 등의 금액 결정의 건
4. 예탁계약서 사본의 비치
당사의 한국내 유통증권은 주식예탁증권인 KDR로서 주식회사 SNK의 원주식을 기초증권으로 하는 KDR의 발행 등에 관한 한국예탁결제원, 주식회사 SNK, KDR 소유자 및 소유자간의 「예탁 계약서」(이하 ‘예탁 계약서’)에 따라 발행되었습니다. 해당 예탁계약서는 한국예탁결제원 글로벌 서비스부 및 동사의 홈페이지(www.ksd.or.kr)에 비치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경영참고사항 비치 및 열람
예탁계약서 제 40조에 의거 경영참고사항(정관, 주주총회의사록, 사업보고서, 감사보고서 등)을 당사의 한국내 공시대리인인 에스앤케이인터랙티브에 비치하오니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6. KDR 소유자의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예탁계약서 제34조 및 KDR발행에 따른 당사의 주주명부상 1인 주주인 한국예탁결제원의 사전 일괄 위임에 따라 소유자님께서는 ①본 주주총회에 참석하여 의결권을 직접행사 하시거나 ②위임장에 의거 대리인이 참석하여 의결권을 간접 행사할 수 있습니다. 또는 ③KDR 예탁기관인 한국예탁결제원을 통하여 의결권행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의 경우 첨부의 「의결권 행사 신청서」에 의안별로 찬반의 의사를 표시하여 한국예탁결제원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의결권행사신청서를 통한 의결권행사는 2020년 10월 22일까지 신청하여야 하며, 동 기일까지 행사 신청하지 않거나 더불어 주주총회에도 직접 참석하지 않을 경우 그 권리를 상실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7. 주주총회 참석 시 준비물
- 본인 참석 시: 주주총회개최통지서, 신분증
- 대리인 참석 시: 주주총회개최통지서, 위임장(소유자와 대리인의 인적사항·주민등록번호(사업자번호) 기재, 인감날인), 대리인의 신분증
2020년 10월 14일 주식회사 SNK 대표이사 토야마 코이치 (직인생략) |
# 의결권 행사 신청서
![]() |
제19기 정기주주총회 의결권행사 신청서_1 |
![]() |
제19기 정기주주총회 의결권행사 신청서_2 |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사외이사 등의 성명 | ||
---|---|---|---|---|---|
유정 (출석률: 100%) |
전개안 (출석률: 92%) |
허비룡 (출석률: 100%) |
|||
찬 반 여 부 | |||||
1 | 2019년 08월 16일 | 조직 변경 및 중요한 인사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2 | 2019년 08월 22일 | 자기주식예탁증권 취득의 건 | 찬성 | 결석 | 찬성 |
3 | 2019년 10월 15일 | 제18기 계산 서류·사업 보고·부속 명세서 승인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제18기 정기 주총회 소집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규정 개정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중요한 인사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제19기 이해 관계자와의 거래 승인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보상금 지급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4 | 2019년 10월 30일 | 대표이사 선정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임원이사 선정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이사·감사 타회사 임원 겸임 승인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주주총회 및 이사회 직무대행자 순위결정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이사 보수 배분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규정 개정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주식회사 SNK엔터테인먼트 제10회 정기 주주 총회 개최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5 | 2019년 11월 27일 | 사업의 일부 양수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6 | 2019년 12월 16일 | 'THE KING OF FIGHTES XV' 개발개시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자회사의 증자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자회사의 사업목적 일부 변경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중국의 손자 회사 설립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7 | 2020년 1월 16일 | 손자회사(천진세용문화전전매유한공사)의 사업일부 양수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본사 및 자회사의 보증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손자회사(천진세용문화전매유한공사)의 증자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8 | 2020년 3월 25일 | 자회사의 투자회사 출자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제19기 회계감사인의 감사보수액 결정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중요한 인사의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규정 개정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주식회사 SNK INTERACTIVE 제3회 정기 주주총회 개최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10 | 2020년 6월 1일 | 신규게임 개발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의안기준일 설정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임시주주총회 소집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조직규정 개정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회사임원 배상책임보험 갱신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11 | 2020년 6월 22일 | 홍콩 IPO 주식구입 및 홍콩 증권계좌개설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테라페스타 주식회사(자회사) 제8회 정기주주총회 개최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12 | 2020년 7월 20일 | 임시주주총회 소집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스톡옵션으로서의 신주예약권(제1회 신주예약권) 발행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스톡옵션으로서의 신주예약권(제1회 신주예약권) 발행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당사 및 자회사의 임직원에게 부여하는 금전채권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자회사의 임직원에게 부여한 금전채권의 채무인수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중국의 손자회사 설립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이리세과문화전매유한공사 해산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손자회사 설립 펀드에서 중국회사 투자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
자회사의 배당 실시의 건 | 찬성 | 찬성 | 찬성 |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 구성원 | 활 동 내 역 | ||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가결여부 | ||
- | - | - | - | - |
- 해당사항 없음.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천엔) |
구 분 | 인원수 | 주총승인금액 | 지급총액 | 1인당 평균 지급액 |
비 고 |
---|---|---|---|---|---|
사외이사 | 3 | 500,000 | 1,500 | 500 |
※주주총회 승인금액은 사외이사 3명을 포함한 이사 10명에 대한 승인금액입니다.
상기 보수 현황은 2019년 8월부터 2020년 7월까지의 지급액을 기재했습니다.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엔) |
거래종류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매출 | Tianjin Ledo Interactive Technology Co.,Ltd 및 종속회사 (기타특수관계자) | 2019.08~2020.07 | 106,583,566 | 1% |
매출 | Tianjin Ledo Interactive Technology Co.,Ltd 및 종속회사 (기타특수관계자) | 2019.08~2020.07 | 81,460,294 | 1% |
매출 | Perfect World | 2019.08~2020.07 | 29,155,368 | 2% |
무형자산의 취득 | Tianjin Ledo Interactive Technology Co.,Ltd 및 종속회사 (기타특수관계자) | 2020.01~2020.07 | 2,024,532,611 | 6% |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엔)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종류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Tianjin Ledo Interactive Technology Co.,Ltd 및 종속회사 (기타특수관계자) | 무형자산의 취득 | 2020.01~2020.07 | 2,024,532,611 | 6% |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가) 게임산업의 특성
게임산업은 대표적인 문화사업으로 게임에서 경제성과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입니다. 기술력의 발달과 함께 사회적 파급효과가 증대되면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심으로 자리 잡았으며, 창조적인 아이디어, 풍부한 게임 소재를 기반으로 한 게임의 오락성, 캐릭터 등 모형 자산이 사업의 가치를 결정합니다. 다른 산업과는 다르게 원자재 가격변동 또는 국제 경제의 불안정한 흐름 등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으며, 언어, 국가 문화 등의 장벽이 낮아 해외 수출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산업으로 높은 경제성과 고부가 가치를 창출 할 수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가) 일본 온라인게임 시장의 규모 및 성장추이
일본의 게임시장 규모는 미국과 중국에 이어서 3번째로 큰 시장입니다. 2018년의 경우에도 212억 달러를 기록하며, 세계 게임시장에서 약 11.9%를 차지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일본 게임시장의 연도별 게임시장 규모 및 세계 게임시장에서의 비중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본 게임시장 규모 및 세계 게임시장에서의 비중]
(단위 : 백만USD) |
구분 |
2014년 |
2015년 |
2016년 |
2017년 |
2018년 |
2019년(E) |
세계 |
121,549 |
134,194 |
142,814 |
162,079 |
178,368 |
187,212 |
일본 |
17,149 |
16,368 |
18,430 |
20,135 |
21,265 |
19,414 |
비중 |
14.1% |
12.2% |
12.9% |
12.4% |
11.9% |
10.4% |
출처: 2017 대한민국 게임백서, 2018 대한민국 게임백서, 2019 대한민국 게임백서 |
2015년의 경우, 전세계적으로 모바일게임이 인기몰이를 하며, 비디오 게임, 아케이드 게임 등의 성장이 다소 둔화되었으며, 이에 모바일 게임에 편중되어 있지 않고 비디오 게임과 아케이드 게임 등에서 강세를 보여왔던 일본 게임시장의 규모가 다소 하락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들어서는 전년 대비 약 12.6% 증가하며 예상보다 시장이 크게 확대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는 모바일게임에서 '포켓몬고'가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치며 주목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비디오 게임에서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3DS와 같은 휴대용 콘솔시장이 성장하고,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혁신적인 게임기가 등장하면서 시장 수요를 환기시켰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2016년을 기점으로 지속적으로 회복하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세계시장에서의 비중도 10% 이상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나) 세계 게임시장 규모 및 성장 추이
2018년까지 세계 게임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게임백서의 자료에 따르면, 2017년 11.7%, 2018년 7.1%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세계 게임 시장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시장은 고성능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지속적인 출시, 네트워크의 진화 등이 성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2020년 이후에도 모바일게임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시장은 콘솔게임 시장으로 플레이스테이션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등의 콘솔 기기가 신규 출시 되며 관련 기기 및 소프트웨어 판매량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예상됩니다.
[세계 게임 시장 전체 규모 및 성장률 추이] |
![]() |
게임시장 성장률 추이 |
(3) 경기변동의 특성 및 계절성
당사의 IP 라이센스 매출은 주로 당사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에서 발생하는 총수익의 일정 비율로 수익을 인식하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의 변동성과 관련이 깊습니다. 초기 모바일 게임은 마켓에서 게임을 기기로 다운로드를 받는 시점에 과금되었기 때문에 경기 변동의 영향이 다소 있었을 것으로 판단되나, 현재는 다운로드는 무료로 가능하고 게임을 이용하면서 게임 내에서 아이템 구매 시 결제하는 방식이 대부분입니다. 이와 같은 부분 유료화(In App Purchase) 정책이 일반화되어 있기 때문에 경기 변동의 영향은 크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모바일 게임은 출퇴근 시간, 주말이나 휴일, 방학시즌 등에 주로 이용되므로 뚜렷한 계절성을 보이는 등 경기변동에 민감하지는 않다고 판단되나 여가나 취미활동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경기 침체기에는 다소 과금율이 떨어질 수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모바일 게임은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유사한 흥행산업의 성격이 존재합니다. 다수의 모바일 게임이 출시되고 있는 현재 시장상황 하에서 흥행을 위해 마케팅 비용이 대규모로 투입되기도 합니다. 또한, 모바일 게임은 설치와 삭제가 용이하므로 흥행을 위해서는 유저들의 지속적인 게임 이용 여부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출시 전에 게임에 대한 홍보로 유저의 접근을 유도하고 출시 후 지속적으로 게임을 하게끔 게임의 업데이트와 더불어 마케팅 활동을 실시하여 비용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추세 속에서 게임사들은 게임 유저의 접근을 용이하게 유도하기 위해 일반인에게 친숙한 유명 IP를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유명 게임 IP보유자로서 다수의 게임사로부터 계속적으로 라이센스 매출이 발생할 수 있다는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어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일반 게임사 대비 경기 변동의 민감도가 현저히 떨어진다고 보고 있습니다.
(4) 시장여건 및 경쟁상황
온라인 게임시장은 전세계적으로 수익성측면에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제작에 있어 특허기술 등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타 산업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은 편입니다. 최근 '유니티(Unity)'나 '언리얼(Unreal)'과 같은 범용 게임엔진이 멀티플랫폼 개발을 지원하며 하나의 게임을 개발한 뒤 이를 모바일, PC, 비디오 게임으로 동시에 출시하는 멀티플랫폼 전략을 도모하는 업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스팀을 포함한 대부분의 게임플랫폼에서 매년 출시되는 게임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경쟁은 점차 심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최근에는 모바일게임 시장이 온라인 게임시장의 주류 장르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모바일게임 산업은 과거에는 짧은 제작기간과 낮은 제작비용 등으로 온라인 게임 사업 중에서도 진입 난이도가 낮은 수준이었으나, 현재는 신규 게임 출시에 긴 제작기간과 대규모 개발 및 마케팅 비용 등이 수반되고 있어 시장 내 신규 진입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개발사는 게임개발에 집중하고, 대규모 마케팅 비용이 수반되는 퍼블리싱은 브랜드 파워를 보유한 대형 퍼블리셔가 담당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향후 모바일게임 시장은 자본에 의해 형성된 진입장벽으로 인해 대형 기업 위주로 재편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의 개황
(가) 개요
당사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The King of Fighters, 이하 KOF)", "메탈 슬러그(Metal Slug)", "사무라이 스피리츠(Samurai Sprits)" 등 1990년대 오락실에서 흥행한 아케이드 게임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를 보유한 회사입니다. 현재 당사의 사업은 크게 IP 라이센스 사업과 게임개발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IP 라이센스 사업은 주로 모바일게임에 집중되고 있으며 당사의 게임 개발 및 판매 사업은 PCㆍ콘솔 게임으로 집중되어 있습니다. IP 라이센스 사업에는 게임의 IP를 타 게임사에 제공하거나 캐릭터를 타사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게임 및 캐릭터 IP의 사용 허가 계약과 IP를 기반으로한 애니메이션 제작, 캐릭터 상품(의류, 모자, 액세서리 등) 제작 등의 콘텐츠 머천다이즈(Merchandise)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게임 개발 및 판매사업은 PC/콘솔 게임 개발 및 판매,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판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보고서 제출일 현재 다수의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IP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요 IP 및 주요 타이틀]
시리즈명 | 최초 출시시기 |
주요 타이틀 |
---|---|---|
더 킹 오브 파이터즈 (The King of Fighters, KOF) |
1994년 | KOF'94, KOF'95, KOF'96, KOF'97, KOF'98, KOF'99, KOF 2000, KOF 2001, KOF 2002, KOF 2003, KOF XI, KOF XII, KOF XIII, KOF XIV 등 |
사무라이스피리츠 (Samurai Spirits) |
1993년 | 사무라이스피리츠93, 사무라이스피리츠94, 사무라이스피리츠95, 사무라이스피리츠96, 사무라이스피리츠97, 사무라이스피리츠98, 사무라이스피리츠99, 사무라이스피리츠 제로, 사무라이스피리츠 제로 스페셜, 사무라이스피리츠 : 천하제일검객전, 사무라이스피리츠 섬, 사무라이스피리츠 6번의 승부 등 |
메탈슬러그(Metal Slug) | 1996년 | 메탈슬러그, 메탈슬러그2, 메탈슬러그X, 메탈슬러그3, 메탈슬러그4, 메탈슬러그5, 메탈슬러그6, 메탈슬러그7, 메탈슬러그XX, 메탈슬러그 디펜스, 메탈슬러그 어택 등 |
아랑전설 (Fatal Fury) |
1991년 | 아랑전설, 아랑전설2, 아랑전설 스페셜, 아랑전설3, 리얼 바웃 아랑전설, 리얼 바웃 아랑전설 스페셜, 리얼 바웃 아랑전설2, 아랑전설 와일드 앰비션, 아랑 MOW 등 |
용호의 권(Art of Fighting) | 1992년 | 용호의 권1, 용호의 권2, 용호의 권3 |
비스트 버스터즈 (Beast Busters) |
1989년 | 비스트 버스터즈, 비스트 버스터즈 세컨드 나이트메어, 비스트 버스터즈-어둠의 생체병기, 비스트 버스터즈 featuring KOF 등 |
월화의 검사(The Last Blade) | 1997년 | 월화의 검사, 월화의 검사2 |
데이즈 오브 메모리즈 (Days of Memories) |
2007년 | 데이즈 오브 메모리즈, 데이즈 오브 메모리즈2, 데이즈 오브 메모리즈3 |
(2) 회사의 경쟁상의 강점
(가)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 확보
글로벌 게임 시장에는 연간 수백개 이상의 게임이 출시됨에 따라 경쟁도 치열해졌으며 유사한 게임이 다수 출시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유사 장르 내 차별화가 쉽지 않은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과거 흥행했던 게임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를 활용하는 게임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IP 활용 게임의 경우 IP의 인지도와 파급력으로 신작의 이용자 기반 확대가 용이하고, IP에 대한 유저의 친밀감과 친숙함으로 기존 유저 선점과 동시에 초기 유입이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규모 마케팅 효과의 창출이 가능하며 유저의 IP에 대한 충성도를 강화하여 게임수명의 장기화도 가능합니다.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IP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으며, 유명 IP는 단시간 내에 형성되는 것이 아니므로 IP 보유 여부는 다수의 온라인 게임 업체들간의 경쟁에서 우위에 설 수 있는 확고한 진입장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당사의 가장 유명한 IP인 '더 킹 오브 파이터즈(The King of Fighters, 이하 KOF)'는 다수의 캐릭터가 있으며 캐릭터마다의 개성이 뚜렷하고 개별적으로 높은 IP가치를 가지고 있어 타사의 게임에 캐릭터만 제공하는 캐릭터 IP 라이센스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유명 모바일 게임사인 겅호온라인의 '퍼즐앤드래곤' 내 'KOF' 캐릭터가 채용되었으며, 중국 Tencent의 인기 게임인 '왕자영요' 내에도 'KOF' 캐릭터가 채용되는 등 캐릭터 일부를 해당 게임의 캐릭터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그 외 다수의 게임에서 'KOF' 등 당사 IP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게임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신속한 대응
당사의 사업 구조는 IP 라이센스, 콘솔, 모바일 게임 및 기타로 구분할 수 있는데, 최근 게임시장 중 모바일 게임시장에서는 유명 IP를 활용한 게임이 주를 이루고 성공확률을 높이고 긴 수명주기를 가지고 가서 당사는 IP보유자로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장르별 다변화, 기기의 다변화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최대 시장으로 평가되는 중국에서는 디바이스별 매출 비중 중 모바일이 가장 높은데, 스마트폰 보급률이 증가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시장에서 게임의 흥행 성공을 위해서 강력한 IP를 기반으로 한 게임에 많은 유저를 유치하여 매출 성장을 추구하는 전략을 활용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콘솔게임 시장은 미국을 중심으로 다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미국은 한국과 다르게 전체 게임 매출 중 콘솔 비중이 높은데(미국 49%, 한국 5%), 닌텐도 스위치 출시 후 2018년 2월 미국 콘솔 매출이 9.95억달러를 기록하여 전년 2월 대비 23% 성장하는 등 미국 콘솔 게임 시장은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유수의 국내 게임회사의 유명 모바일 게임들 역시 콘솔로 이식하여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는 자체 IP를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제작하여 출시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의 자체 개발 모바일 게임 '메탈 슬러그 어택'이 2016년 출시하여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 돌파 기록으로 검증받은 바, 향후 당사의 IP와 개발력을 활용하여 신작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당사는 최근 인기인 레트로 게임기의 선두주자 중 하나로 네오지오 미니를 출시하여 판매 중에 있습니다. 이렇듯 당사는 급변하는 게임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니즈를 멀티 플랫폼으로 신속히 대응하며 성장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다) 긴 수명주기(PLC : Product Life Cycle)
게임산업은 전세계적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성숙기에 접어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디지털기기의 고도화, 콘텐츠의 확대, 엔터테인먼트로서의 역할 등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산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게임산업은 스마트폰의 저변확대와 고도화로 계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으며, 콘솔 및 PC로 대두되는 비디오 게임도 닌텐도 스위치의 출시와 클라우드 연동, VR(가상현실) 기기의 발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는 글로벌 인기 IP를 보유하여 IP 라이센스 사업으로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신규로 당사 IP를 활용한 게임이 다수 출시 예정이고 국내외 대형 게임 퍼블리셔를 통해 계속적으로 서비스될 예정인 점, 게임 IP를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개발되고 있는 점, 콘솔 및 PC게임을 지속적인 시리즈물로 개발/출시하고 있어 기존 게임 IP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는 점, 'KOF', '사무라이 스피리츠', '메탈 슬러그' 등을 추억하는 충성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는 점 등으로 미루어보아 성숙한 IP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당사의 게임은 계속적으로 재해석되고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매우 긴 수명주기를 확보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라) 글로벌 거점 기반 영업 및 로컬라이제이션
당사의 매출의 가장 주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IP 라이센스 사업은 홍콩시장에서의 콘솔 판매, IP 라이센스 사업전개를 목적으로 하는 SNK NEOGEO H.K. Co.,Ltd (현 SNK ASIA Co.,Ltd)를 설립한 이후 매출이 본격적으로 확대 되었습니다. 동 법인을 통하여 Tencent, Ourpalm 등 유수의 퍼블리셔와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5년 중국 최고의 퍼블리셔인 Tencent를 통해 출시된 모바일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UMOL'의 중국 시장에서의 성과에 힘입어 당사는 영업 흑자 전환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후에도 'KOF', '사무라이 스피리츠'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의 IP 라이센스 게임이 중화권 시장을 통해 출시를 하였고, 현재 Tencent, Dragon Punch, Seasun Games 등 유수의 개발사에서 당사의 IP를 활용한 게임들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또한 한국법인 설립을 계기로 한국 시장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한편, 당사의 미국 법인인 SNK PLAYMORE USA CORPORATION을 통해 콘솔 판매 등도 지속 추진하여 북중남미 지역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3) 신규 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당사는 보고서 작성기준일 현재 추진하고 있거나 이사회의 결의 등으로 향후 추진할 것으로 구체화한 신규사업은 없습니다. 지역별 확장 전략으로서 현재 경쟁력이 낮은 동남아시아 및 서아시아 지역과 북중남미 지역에서의 주요 게임사, 퍼블리셔 등과의 제휴 등을 통해 IP 라이센스 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편, 게임 이외의 영상작품과 코믹 등으로의 라이센스 사업을 강화하고, 게임 이외의 영역에서도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한 기업가치 확대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4) 대응해야 할 과제
<가정용 게임 타이틀의 지속적인 개발, 판매>
2016년 8월에 발매 된 가정용게임‘THE KING OF FIGHTERS XIV’를 시작으로, 이번 사업연도에는 신규 가정용게임‘SAMURAI SPIRITS’를 발매하여 전세계에서 호평을 얻었습니다. 앞으로도 신규IP창출을 목적으로, 지속적으로 신규가정용 게임을 개발해오고있습니다만 현재의 가정용게임기는 매우 성능이 높고, 그 성능에 맞는 게임을 개발하는 것은 많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도중, 상기‘SAMURAI SPIRITS’는 전 부터 더욱 더 연구한 범용게임엔진을 사용한 첫 번째 타이틀입니다. 이로써 복수의 플랫폼게임의 동시개발이나 타플랫폼으로의 이식개발이 간편해지는 것은 물론, 리소스를 유용한 속편 등의 개발시의 비용이 억제되기 때문에, 이익률 향상이 전망됩니다.
<IP가치 최대화와 신규창출>
당사 그룹에서는 탄생부터 20년이상 경과 한 현재에도 전 세계에서 다수의 유저들에게 인지되고있는‘THE KING OF FIGHTERS’시리즈를시작으로, 게임브랜드로서확립된 IP자산을 유효하게 활용하는 것을 사업방침의 하나로두고있습니다.
이들의 IP를 활용하여 자사에 의한 신규게임, 스마트폰 게임 어플리케이션개발은 물론 타사, 특히 해외용 라이센스 허락사업을 추친하는 것과 동시에 신규 오리지날게임개발에 의한 신규 IP창출에도 적극적으로 몰두하여 세계적으로 IP가치를 높여 장기적인 발전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당사IP를 사용한 신규 영상작품이나 파생상품 라이센스를 진행하여 더욱더 IP가치 향상을 지향하겠습니다.
(5) 조직도
![]() |
계통도 |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가. 보고사항
□ 재무제표의 승인
가. 해당 사업연도의 영업상황의 개요
- III. 경영참고사항의 1. 사업의 개요 참조
나. 해당 사업연도의 대차대조표(재무상태표)ㆍ손익계산서(포괄손익계산서)ㆍ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또는 결손금처리계산서(안)
당사는 일본, 중국, 한국을 중심으로 글로벌하게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의 영향과, 감사업무가 다방면에 걸쳐 있는 점으로 인해, 2020년 10월 14일 시점에서 일부 감사업무가 완료되지 않아, 회계감사인에 의한 감사 절차 등에 일정한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2020년 7월기 결산 발표를 연기하기로 했습니다. 결산 관련 절차 등이 완료되는대로, 신속히 본 정기주주총회의 연회 개최에 대해 이사회에서 결의하여, 본 계속회의 소집통지에 보고사항을 첨부한 후, 제19기 정기 주주총회 계속회를 개최하겠습니다. |
* 외부감사인의 감사의견을 포함한 최종 재무제표는 전자공시 시스템(dart.fss.or.kr)에 공시 예정인 연결 ·별도 감사 보고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19기 재무제표는 주주총회 승인 과정에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1. 연결재무상태표 및 연결포괄손익계산서
연 결 재 무 상 태 표 | |
제 19 기 2020년 7월 31일 현재 | |
제 18기 2019년 7월 31일 현재 | |
주식회사 SNK 및 종속기업 | (단위 : 엔) |
과목 | 주석 | 제 19(당) 기 | 제 18(전) 기 |
---|---|---|---|
자산 |
|||
유동자산 |
27,717,550,990 | 28,066,859,389 | |
현금및현금성자산 |
4,5,6,7,8 | 18,785,218,508 | 24,130,707,520 |
당기손익-공정가치금융자산 | 4,5,6,9 | 2,961,381,895 | 400,167,636 |
단기금융상품 | 4,5,6,7,10 | 2,967,200,183 | 318,371,242 |
매출채권 |
4,5,6,7,11,33 | 1,889,806,731 | 2,733,169,805 |
기타금융자산 |
4,5,6,7,12 | 432,103,307 | 40,571,462 |
기타유동자산 |
13 | 262,349,925 | 250,496,542 |
계약자산 | 4,23 | 141,859,457 | - |
재고자산 |
14 | 70,258,928 | 59,561,622 |
당기법인세자산 | 20 | 207,372,056 | 133,813,560 |
비유동자산 |
3,714,572,517 | 1,435,761,635 | |
매출채권 |
4,5,6,7,11,33 | 374,643,677 | 524,753,213 |
기타금융자산 |
4,5,6,7,12 | 235,972,533 | 180,936,025 |
유형자산 |
15 | 556,659,121 | 111,592,416 |
무형자산 |
16 | 1,848,696,885 | 49,162,322 |
관계기업및종속기업투자 | 17 | 190,297,092 | - |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금융자산 | 4,5 | 273,956,882 | 199,844,094 |
기타비유동자산 | 13 | 8,841,961 | 82,599,118 |
계약자산 | 4,23 | 14,011,670 | - |
이연법인세자산 |
20 | 211,492,696 | 286,874,447 |
자산총계 | 31,432,123,507 | 29,502,621,024 | |
부채 |
|||
유동부채 |
1,476,753,923 | 1,308,096,927 | |
매입채무 |
4,5,6,18,33 | 7,516,698 | 7,072,205 |
기타금융부채 |
4,5,6,18 |
449,989,087 | 492,560,394 |
기타유동부채 |
168,253,621 | 567,154,635 | |
계약부채 | 23 | 490,368,125 | - |
당기법인세부채 |
20 | 115,600,696 | 241,309,693 |
리스부채 | 4 | 188,963,196 | - |
기타충당부채 |
56,062,500 | - | |
비유동부채 |
489,721,591 | 290,863,682 | |
계약부채 | 24 | 44,783,780 | 190,504,995 |
기타충당부채 |
21 | 42,818,942 | 43,194,942 |
이연법인세부채 | 20 | 126,592,681 | 57,163,745 |
리스부채 | 4 | 265,239,359 | - |
퇴직급여부채 | 10,286,829 | - | |
부채 총계 |
1,966,475,514 | 1,598,960,609 | |
자본 |
|||
지배주주의 소유주지분 | 29,427,413,350 | 27,887,734,791 | |
보통주자본금 |
21 | 10,013,135,576 | 10,013,135,576 |
주식발행초과금 |
21 | 9,913,135,576 | 9,913,135,576 |
기타자본 | 21 | (186,867,932) | (186,867,932) |
기타포괄손익누계액 | 21 | (235,964,549) | (35,478,317) |
이익잉여금 |
22 | 10,376,159,745 | 8,183,809,888 |
자기주식 | 21 | (906,082,135) | - |
주식선택권 | 453,897,069 | - | |
비지배지분 | 38,234,643 | 15,925,624 | |
자본 총계 |
29,465,647,993 | 27,903,660,415 | |
자본과 부채 총계 |
31,432,123,507 | 29,502,621,024 |
연 결 포 괄 손 익 계 산 서 | |
제 19 기 2019년 8월 1일부터 2020년 7월 31일까지 | |
제 18 기 2018년 8월 1일부터 2019년 7월 31일까지 | |
주식회사 SNK 및 종속기업 | (단위 : 엔) |
과목 |
주석 |
제 19(당) 기 |
제 18(전) 기 |
---|---|---|---|
매출 |
23,32 | 7,986,173,139 | 9,919,282,001 |
매출원가 |
27,32 | 1,127,846,475 | 2,053,837,075 |
매출총이익 |
6,858,326,664 | 7,865,444,926 | |
판매비와관리비 |
25,27 | 4,414,011,677 | 3,281,915,571 |
기타수익 |
28 | 27,877,920 | 5,204,740 |
기타비용 |
28 | 88,397,489 | 76,390,984 |
영업이익 |
2,383,795,418 | 4,512,343,111 | |
금융수익 |
29 | 1,280,880,879 | 188,712,049 |
금융원가 |
29 | 624,532,493 | 710,776,293 |
지분법투자순이익 | 22,219,797 | - | |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
3,017,924,007 | 3,990,278,868 | |
법인세비용 |
20 | 747,602,947 | 961,201,926 |
당기순이익 |
2,270,321,060 | 3,029,076,940 | |
지배기업의 소유주지분 | 2,192,349,857 | 2,962,580,056 | |
비지배지분 | 77,971,203 | 66,496,884 | |
기타포괄손익 |
(202,350,816) | (26,908,028) | |
후속적으로 당기손익으로 재분류되는 항목 | |||
기타포괄-공정가치 측정 금융자산 | 13,739,174 | (42,889,802) | |
해외사업환산손익 | (216,089,990) | 15,981,774 | |
총포괄이익 | 2,067,970,244 | 3,002,168,912 | |
지배기업의 소유주지분 | 1,991,863,625 | 2,935,832,600 | |
비지배지분 | 76,106,619 | 66,336,312 | |
주당손익 |
|||
기본주당순이익 |
30 | 10,618 | 16,521 |
희석주당순이익 | 30 | 10,611 | 16,521 |
2. 별도재무상태표 및 별도 손익계산서
재 무 상 태 표 | |
제 19 기 2020년 7월 31일 현재 | |
제 18 기 2019년 7월 31일 현재 | |
주식회사 SNK | (단위 : 엔) |
과목 | 주석 | 제 19(당) 기 | 제 18(전) 기 |
---|---|---|---|
자산 |
|||
유동자산 |
24,324,165,902 | 26,375,725,364 | |
현금및현금성자산 |
4,5,6,7,8 | 17,377,211,891 | 23,122,902,346 |
당기손익-공정가치금측정융자산 | 4,5,6,9 | 1,796,385,600 | - |
단기금융상품 | 4,5,6,7,10 | 2,923,200,183 | 318,371,242 |
매출채권 |
4,5,6,7,11,33 | 1,794,731,897 | 2,732,845,905 |
기타금융자산 |
4,5,6,7,12 | 117,238,130 | 43,806,716 |
기타유동자산 |
13 | 111,040,469 | 40,836,257 |
계약자산 | 25 | 25,562,526 | - |
재고자산 |
14 | 7,959,982 | 6,982,398 |
당기법인세자산 | 21 | 170,835,224 | 109,980,500 |
비유동자산 |
4,947,549,831 | 1,568,677,941 | |
매출채권 |
4,5,6,7,11,33 | 248,859,009 | 644,069,726 |
기타금융자산 |
4,5,6,7,12 | 55,375,502 | 55,376,002 |
유형자산 |
15 | 146,768,702 | 51,843,472 |
무형자산 |
16 | 40,428,523 | 47,661,706 |
관계기업및종속기업투자 |
17,33 | 3,976,040,681 | 288,625,779 |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자산 | 4,5,6 | 273,956,882 | 199,844,094 |
기타비유동자산 | 13 | 8,841,961 | 206,800 |
이연법인세자산 |
21 | 197,278,571 | 281,050,362 |
자산총계 | 29,271,715,733 | 27,944,403,305 | |
부채 |
|||
유동부채 |
914,877,533 | 934,949,601 | |
기타금융부채 |
4,5,6,18,33 |
510,237,700 | 437,236,024 |
기타유동부채 |
19 | 148,670,853 | 111,458,733 |
계약부채 | 19,25 | 188,735,505 | 198,111,044 |
당기법인세부채 |
21 | 4,350,800 | 188,143,800 |
리스부채 |
4,20 | 62,882,675 | - |
비유동부채 |
61,978,642 | 34,546,942 | |
리스부채 | 4,20 | 27,431,700 | |
기타충당부채 |
22 | 34,546,942 | 34,546,942 |
부채 총계 |
976,856,175 | 969,496,543 | |
자본 |
|||
보통주자본금 |
23 | 10,013,135,576 | 10,013,135,576 |
주식발행초과금 |
23 | 9,913,135,576 | 9,913,135,576 |
기타자본 | 23 | (186,867,932) | (186,867,932) |
자기주식 | 23 | (906,082,135) | - |
이익잉여금 |
24 | 9,036,792,032 | 7,278,393,344 |
기타포괄손익누계액 | 23 | (29,150,628) | (42,889,802) |
주식선택권 | 27 | 453,897,069 | - |
자본 총계 |
28,294,859,558 | 26,974,906,762 | |
자본과 부채 총계 |
29,271,715,733 | 27,944,403,305 |
포 괄 손 익 계 산 서 | |
제 19 기 2019년 8월 1일부터 2020년 7월 31일까지 | |
제 18 기 2018년 8월 1일부터 2019년 7월 31일까지 | |
주식회사 SNK | (단위 : 엔) |
과목 |
주석 |
제 19(당) 기 |
제 18(전) 기 |
---|---|---|---|
매출 |
25,33 | 5,432,267,862 | 8,804,201,125 |
매출원가 |
28,33 | 877,093,447 | 1,925,396,756 |
매출총이익 |
4,555,174,415 | 6,878,804,369 | |
판매비와관리비 |
26,28 | 3,012,893,511 | 2,935,002,992 |
기타수익 |
29 | 7,655,397 | 6,027,152 |
기타비용 |
29 | 2,264,096 | 76,390,984 |
영업이익 |
1,547,672,205 | 3,873,437,545 | |
금융수익 |
30 | 1,259,813,452 | 219,944,685 |
금융원가 |
30 | 573,110,944 | 641,730,407 |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
2,234,374,713 | 3,451,651,823 | |
법인세비용 |
21 | 475,976,025 | 764,899,113 |
당기순이익 |
1,758,398,688 | 2,686,752,710 | |
기타포괄손익 |
13,739,174 | (42,889,802) | |
총포괄이익 | 1,772,137,862 | 2,643,862,908 | |
주당손익 |
|||
기본주당순이익 |
31 | 8,516 | 14,983 |
희석주당순이익 | 31 | 8,510 | 14,983 |
-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또는 결손금처리계산서(안)
해당사항 없음.
- 최근 2사업연도의 배당에 관한 사항
제19기 (중간배당) | 제18기 | |
---|---|---|
주당배당금(원, 1KDR당) | 3,332 | - |
배당총액(원) | 68,427,144,255 | - |
시가배당률(%) | 19.8 | - |
당기에 지급한 중간배당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2020년 8월 27일 공시 한 현금 현물배당결정 공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이사의 선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여부
후보자성명 | 생년월일 |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
최대주주와의 관계 | 추천인 |
---|---|---|---|---|
갈지휘 | 1985년 2월 12일 | 사내이사 | 최대주주 | 이사회 |
전세환 | 1980년 12월 11일 | 사내이사 | - | 이사회 |
증개천 | 1975년 3월 3일 | 사내이사 | - | 이사회 |
소홍(Robert Xiao) | 1966년 4월 6일 | 사내이사 | - | 이사회 |
유정 | 1983년 10월 21일 | 사외이사 | - | 이사회 |
전개안 | 1978년 2월 19일 | 사외이사 | - | 이사회 |
허비룡 | 1984년 4월 24일 | 사외이사 | - | 이사회 |
총 ( 7 ) 명 |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 주된직업 | 세부경력 |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
|
---|---|---|---|---|
기간 | 내용 | |||
갈지휘 | 대표이사 |
2010~2014 2014~2018 2015~2018 2015~현재 2015~현재 2015~현재 2015~현재 2015~2018 2016~현재 2016~현재 2016~2019 2018~2020 2018~현재 2018~현재 2020~현재 |
Perfect World Co.,Ltd 디렉터 겸 스튜디오 제너럴 매니저 낙도호동(천진)과기유한공사 집행동사 겸 동사장, CEO 낙도호동(천진)연건기술유한공사 집행동사 당사 대표이사 회장(현임) SNK PLAYMORE USA CORPORATION CHAIRMAN(현임) SNK ASIA Co., Ltd. DIRECTOR(현임) 천진백전호동연건기술합화기업 집행사무합화인(현임) 낙완신대지(북경)과기유한공사 집행동사 서장세과문화전매유한공사 동사(현임) Ledo Interactive(US)Co.,Ltd. CEO(현임) 상해유예망락과기유한공사 동사 도일(천진)신식과기유한공사 경리 겸 집행동사 검루(천진)망락과기유한공사 경리 겸 집행동사 ZUIKAKU CO., LIMITED 동사(현임) 형관과기(산동)유한공사 동사(현임) |
없음. |
전세환 | 이사 |
2005~2006 2006~2014 2014~2016 2016~2017 2017~2019 2018~현재 2019~현재 |
북경세련호동망락유한회사 Paxwiz Co., Ltd CEO 북경가고과기유한회사 Vice president Four Thirty Three Inc. 중국지사 CEO SNK INTERACTIVE CO., LTD. CEO 당사 이사(현임) SNK INTERACTIVE CO., LTD. 대표이사(현임) |
없음 |
증개천 | 이사 |
2007~2011 2011~ 2015~현재 2018~현재 2019~현재 |
광주해암사 부사장 37사 공동창설자 당사 이사(현임) 삼칠문오(광주)망락과기유한공사 동사(현임) 무호삼칠호오망락과기집단주식유한공사 부동사장 겸 동사(현임) |
없음 |
소홍(Robert Xiao) | 이사 |
1997~2000 2000~2003 2003~2005 2005~2008 2008~2015 2012~현재 2014~현재 2014~현재 2014~현재 2014~현재 2014~현재 2015~현재 2015~현재 2015~현재 2015~현재 2016~현재 2016~현재 2016~현재 2016~현재 2016~현재 2017~현재 2017~현재 2017~현재 2017~현재 2017~현재 2017~현재 2017~현재 2017~현재 2018~현재 2018~현재 2018~현재 2018~현재 2018~현재 2018~현재 2019~현재 |
모토로라(중국)전자유한공사 시스코시스템(중국)망락기술유한공사 필립스(중국)투자유한공사 델컴퓨터(중국) 유한공사 Perfect World Co., Ltd. 고급부총재 겸 COO 겸 공동CEO 북경쾌락순간망락기술유한공사 집행동사(현임) 광동완미세계교육투자유한공사 동사(현임) 천진예룡망락과기유한공사 동사(현임) The Humpty Dumpty Institute (HDI) 동사(현임) The National Committee on United States-China Relations(NCUSCR) (현임) US-China Strong Foundation (former: 100K Strong Foundation) (현임) 중국교육국제교류협회교육창의산업분회 부이사장(현임) 완미세계유희유한책임공사 동사(현임) 완미세계교육과기(북경)유한공사 동사(현임) 완미세계(북경)망락기술유한공사 동사(현임) 중경요기산호동과기유한공사 동사(현임) 상소종자(북경)교육과기유한공사 동사(현임) 완미효응(북경)관리자순유한공사 동사(현임) 완미세계주식유한공사 동사 겸 CEO(현임) 북경환상종횡망락기술유한공사 동사(현임) 상해성린망락기술유한공사 동사(현임) 완미세계(중경)망락발전유한공사 집행동사(현임) 성도대신과기유한공사 동사(현임) 정취창신(북경)과기유한공사 동사(현임) 소주천혼망락과기공동유한공사 동사(현임) 심천시일점망락유한공사 동사(현임) 아태경제협력체(APEC)중국공상이사회 이사(현임) 완미세계(성도)문화발전유한공사 집행동사(현임) 20개국집단공상봉회(B20봉회) 중국공상이사회 부주석(퇴임) Global Youth Leaders Laboratory Limited 동사 겸 총경리(현임) Perfect Entertainment Zone N.V. 동사 겸 총경리(현임) Perfect Game Holding Limited 동사 겸 총경리(현임) Global InterServ (Caymans) Inc. 동사(현임) 욱천정보기술(상해)유한공사 집행동사(현임) 천진추세투자유한공사 집행동사(현임) |
없음 |
유정 | 사외이사 |
2007~2013 2013~2013 2013~2017 2015~2017 2018~현재 2019~2019 |
심천시 텐센트 주식회사 제칠대도유한공사(7road) 부총재 천기인터넷과학기술유한회사 업무집행이사 겸 총경리 제칠대도유한회사(7road) 최고집행책임자 겸 이사 당사 사외이사(현임) Hong Kong Cheerlife Technology Limited DIRECTOR |
없음 |
전개안 | 사외이사 |
2004~2007 2007~2011 2011~2012 2012~2013 2013~현재 2018~현재 |
삼성전자 마이크로소프트 중국 Zynga 중국 금산소프트그룹(Kingsoft Corporation) 북경금산클라우드인터넷과학기술유한회사 파트너 겸 부총재(현임) 당사 사외이사(현임) |
없음 |
허비룡 | 사외이사 |
2006~2008 2009~2011 2011~2012 2012~2014 2015~2016 2016~2017 2017~현재 2019~현재 |
군석연건개발(상해)유한공사 상해사화과기고분유한공사 연상집단기하상해시운망락과기유한공사 상해소진정보기술유한공사 상해번두망락과기유한공사 상해영도고권투자기금관리유한공사 합화인 겸 투자총감 항주낭산고권투자기금관리유한공사 관리합화인 당사 사외이사(현임) |
없음 |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 체납사실 여부 |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
---|---|---|---|
갈지휘 | 해당사항 없음. | ||
전세환 | 해당사항 없음. | ||
증개천 | 해당사항 없음. | ||
소홍(Robert Xiao) | 해당사항 없음. | ||
유정 | 해당사항 없음. | ||
전개안 | 해당사항 없음. | ||
허비룡 | 해당사항 없음. |
라.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사외이사 선임의 경우에 한함)
후보자 성명 |
직무수행계획 |
---|---|
유정 |
본 후보자는 이사회에 참석하여 당사의 지속적인 성장 및 기업가치의 극대화를 위하여 주어진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입니다. |
전개안 |
본 후보자는 이사회에 참석하여 당사의 지속적인 성장 및 기업가치의 극대화를 위하여 주어진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입니다. 본 후보자는 당사의 사외이사로서 독립된 지위에서 이사 및 경영진의 직무가 적법하고 적정하게 집행되는지 감독하고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
허비룡 |
본 후보자는 이사회에 참석하여 당사의 지속적인 성장 및 기업가치의 극대화를 위하여 주어진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입니다. 본 후보자는 당사의 사외이사로서 독립된 지위에서 이사 및 경영진의 직무가 적법하고 적정하게 집행되는지 감독하고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
마.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후보자 성명 |
추천사유 |
---|---|
갈지휘 |
게임 업계에 정통하고, 폭넓은 업계에서 이사등을 맡은 풍부한 경험에 더하여, 당사 및 당사 그룹의 사업 내용·경영 실태에 관한 깊은 지식을 가지고 있어 대표이사 회장으로서 그룹 전체의 실적 향상을 견인하고 있으므로, 연이어 이사 후보자로 했습니다. |
전세환 |
당사 및 당사 그룹의 사업 내용·경영 실태에 관한 깊은 지식을 가지고 있어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과 기업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해, 경영에 관한 중요 과제에 대해 적절한 의사결정 및 그 직무 집행에 대한 관리·감독의 중책을 완수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연이어 이사 후보자로 했습니다. |
증개천 |
게임 업계에 정통하고, 폭넓은 업계에서 이사등을 맡은 풍부한 경험에 더하여, 경영 실태에 관한 깊은 지식을 가지고 있어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과 기업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해, 경영에 관한 중요 과제에 대해 적절한 의사결정 및 그 직무 집행에 대한 관리·감독의 중책을 완수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연이어 이사 후보자로 했습니다. |
소홍 |
게임 업계에 정통하고, 폭넓은 업계에서 이사등을 맡은 풍부한 경험에 더하여, 경영 실태에 관한 깊은 지식을 가지고 있어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과 기업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해, 경영에 관한 중요 과제에 대해 적절한 의사결정 및 그 직무 집행에 대한 관리·감독의 중책을 완수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연이어 이사 후보자로 했습니다. |
유정 |
회사 경영, 조직 운영에 관한 풍부한 식견, 경험을 가지고 있어 사외이사로서 당사의 경영 과제의 결정 및 업무 집행에 대한 감독등의 내부 통제 강화에, 적절한 역할을 완수할 수 있다고 판단해, 연이어 사외이사 후보자로 했습니다. |
증개천 |
회사 경영, 조직 운영에 관한 풍부한 식견, 경험을 가지고 있어 사외이사로서 당사의 경영 과제의 결정 및 업무 집행에 대한 감독등의 내부 통제 강화에, 적절한 역할을 완수할 수 있다고 판단해, 연이어 사외이사 후보자로 했습니다. |
허비룡 |
회사 경영, 조직 운영에 관한 풍부한 식견, 경험을 가지고 있어 사외이사로서 당사의 경영 과제의 결정 및 업무 집행에 대한 감독등의 내부 통제 강화에, 적절한 역할을 완수할 수 있다고 판단해, 연이어 사외이사 후보자로 했습니다. |
확인서
![]() |
1. 확인서(갈지휘) |
![]() |
2. 확인서(전세환) |
![]() |
3, 확인서(증개천) |
![]() |
4. 확인서(소홍) |
![]() |
5. 확인서(유정) |
![]() |
6. 확인서(전개안) |
![]() |
7. 확인서(허비룡) |
□ 이사의 보수한도 승인
가. 이사의 수ㆍ보수총액 내지 최고 한도액
(당 기)
이사의 수 (사외이사수) | 7 ( 3 ) |
보수총액 | 500,000천엔 |
(전 기)
이사의 수 (사외이사수) | 10 ( 3 ) |
실제 지급된 보수총액 | 88,450천엔 |
보수총액 | 500,000천엔 |
(주) 1. 상기 인원은 무급 이사 3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 상기 보수총액은 기중에 퇴임한 이사 1명의 보수 750천엔은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 감사의 보수한도 승인
가. 감사의 수ㆍ보수총액 내지 최고 한도액
(당 기)
감사의 수 | 3 |
보수총액 | 50,000천엔 |
(전 기)
감사의 수 | 3 |
실제 지급된 보수총액 | 8,700천엔 |
보수총액 | 50,000천엔 |
※ 참고사항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의 감염 확대 방지를 위해, 주주총회에 참석하는 주주 여러분께서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주주총회장 입장시 발열이 의심되는 경우와 마스크 미착용시에는 출입을 제한하겠사오니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