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총회소집공고
2019년 6월 18일 | ||
회 사 명 : | 제이스테판 주식회사 | |
대 표 이 사 : | 염승용 | |
본 점 소 재 지 : | 경기도 오산시 가장산업동로 28-6 | |
(전 화) 031-8077-5000 | ||
(홈페이지)http://www.jstephen.co.kr | ||
작 성 책 임 자 : | (직 책) 이사 | (성 명) 유은상 |
(전 화) 031-8092-3800 | ||
주주총회 소집공고
(임시) |
주주총회 소집 통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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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18_주총소집통지서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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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18_주총소집통지서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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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18_주총소집통지서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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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18_주총소집통지서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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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18_주총소집통지서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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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18_주총소집통지서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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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18_주총소집통지서 (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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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18_주총소집통지서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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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18_주총소집통지서 (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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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18_주총소집통지서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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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18_주총소집통지서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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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18_주총소집통지서 (12) |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사외이사 등의 성명 | |
---|---|---|---|---|
사외이사최창근 (출석률: %) |
사외이사 이경우 (출석률: %) |
|||
찬 반 여 부 | ||||
1 | 2019-01-23 | 금전대여 결정 | - | - |
2 | 2019-01-25 | 금전대여 기간 연장 | - | - |
3 | 2019-02-11 | 2018 사업년도 별도 재무제표 확정의 건 | 찬성 | - |
4 | 2019-02-26 | 제 17기 연결 재무제표 승인의 건 | - | - |
5 | 2019-02-28 | 금전대여 결정 | - | - |
6 | 2019-03-27 | 대표이사 선임의 건 | - | 찬성 |
7 | 2019-04-10 | 지점이전의 건 | 사임 | - |
8 | 2019-05-16 |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의 (100억) | - | |
9 | 2019-05-16 |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의 (50억) | - | |
10 | 2019-05-16 | 제 7 회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의 건(200억) | - | |
11 | 2019-05-16 | 제 8 회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의 건(100억) | - | |
12 | 2019-05-16 | 제 9 회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의 건(100억) | - | |
13 | 2019-05-16 | 제 10 회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의 건(100억) | - | |
14 | 2019-05-16 | 제 11 회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의 건(100억) | - | |
15 | 2019-05-16 | 임시 주주총회 개최의 건 | - | |
16 | 2019-05-16 | 자기주식 처분 결의 | - | |
17 | 2019-05-16 | 제 12 회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의 건(200억) | - | |
18 | 2019-05-17 | 제 13 회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의 건(100억) | - | |
19 | 2019-05-17 | 제 14 회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의 건(100억) | - | |
20 | 2019-05-17 | 제 15 회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의 건(100억) | - | |
21 | 2019-05-17 | 제 16 회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의 건(100억) | - | |
22 | 2019-06-12 | 타법인 주식 취득의 건(㈜지오닉스) | - | |
23 | 2019-06-14 | 제 3자 배정 유상증자 결의 정정의 건 | - |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 구성원 | 활 동 내 역 | ||
---|---|---|---|---|
개최일자 | 의안내용 | 가결여부 | ||
- | - | - | - | - |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원) |
구 분 | 인원수 | 주총승인금액 | 지급총액 | 1인당 평균 지급액 |
비 고 |
---|---|---|---|---|---|
사외이사 | 2 | 20억원 | 5,000,000 | 2,500,000 |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
거래종류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대여 | 제이스테판피아이(종속회사) | 2019.01.23 ~2020.01.22 | 20 | 자산총액의 3.03% / 매출액 의 9.06% |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
거래종류 | 거래기간 | 거래금액 | 비율(%) |
---|---|---|---|---|
대여 | 제이스테판피아이(종속회사) | 2019.01.23 ~2020.01.22 | 20 | 자산총액의 3.03% / 매출액 의 9.06% |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1)산업의 특성
당사는 특수프린터라 할 수 있는 P.O.S.(Point of Sales)용 프린터, Label 프린터와 Mobile 프린터, 프린터 Mechanism 등 미니 프린터를 전문적으로 개발,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미니프린터 산업의 특성은 다음의 5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노동집약형 고부가가치 산업
미니프린터 산업은 기술, 자본, 노동집약적 특성을 가진 복합적인 산업입니다. 즉, 연구개발과 부품생산은 기술 및 자본집약적 공정이며, 조립생산은 노동집약적 공정입니다. 다만, 미니프린터 산업의 생산과정은 노동집약형 산업이라 할 수 있지만, 첨단 전자, 정보통신 산업분야와 직결되는 산업으로 전자회로 및 소프트웨어, 설계의 첨단기술을 요구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2) 유사 부품산업
미니 프린터는 POS 시스템 혹은 RFID 시스템의 주변기기로서 각 시스템과 결합되어야만 그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부분품 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메카니즘 역시 완제품으로 보기는 어려우므로 일종의 부품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품과 유사한 성격을 지닌 제품의 특성으로 인하여 POS 주 시스템을 공급하는 공급업체의 상표를 부착하는 OEM 혹은 ODM 상표가 많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3) 주문생산 산업
미니프린터 산업은 국가별로 사용하는 언어가 다양한 만큼 다양한 폰트를 필요로 하며, POS 시스템을 사용하는 점포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의 제공을 요구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객이 제품의 옵션을 선택하여 주문하고 생산하는 주문생산 산업으로 다품종 소량생산이 불가피한 산업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4) 높은 안정성과 신뢰성을 요구하는 산업
일반적인 산업에서도 안정성과 신뢰성을 제품 판매에 중요한 요소일 것입니다. 하지만 미니 프린터 산업은 일반적인 산업보다 더욱 높은 안정성과 함께 최고 수준의 신뢰성을 요구합니다. 안정성과 더불어 신뢰성이 요구되는 이유는 고객에게 거래의 증빙 즉, 제품 구매 후 최종단계인 영수증을 발급한다는 용도 측면에서 기인한 것입니다.
(5) 기술주도형 산업
익히 알고 있는바와 같이 컴퓨터 환경은 급격한 변화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신 기술이 개발 보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시스템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제품 및 기술개발 필요성이 제기되는 기술주도형 산업입니다.
2) 산업의 성장성
(1) POS 프린터
금전등록기에서 출발하여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및 중소형 판매업에서의 효율적 재고 관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소매유통 산업의 핵심산업으로 성장한 POS 시스템과 함께 성장해 온 영수증 출력용 POS 프린터 시장은 관련 산업의 발달과 더불어 사용환경의 다양화로 수요는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2) Label 프린터
Label 프린터의 주요 사용목적인 Bar-Code를 응용할 수 있는 분야는 한 마디로 전 산업분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입니다. 컴퓨터에 의한 정보처리 과정은 이미 자동화 단계에 진입하여 있으며 향후로도 데이터의 정확성 및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 효과를 유지 혹은 향상시키기 위하여 전 산업분야의 활용은 더욱 확대될 것입니다.
Label 프린터 세계시장은 향후로도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3) Mobile 프린터
모바일 프린팅 산업은 수년간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고, 요식업계에서는 매우 대중적으로 보급되고 있습니다. 패밀리 레스토랑 등에서 테이블에서 직접 빠른 결제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이것이 가져온 고객의 편리성, 신속성, 신뢰성등의 이유로 여러 소매업자들이 채택하여 사용하여 왔습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1) POS 프린터
거래내역을 출력하여 고객에 전달함으로서 거래관계가 종료되는 중요한 제품인 POS 프린터는 신규 매장 설립시 투자되는 부분의 우선순위에 있어서 최우선적으로 고려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경기의 호황과 불황에 따른 수요 증감의 폭이 타 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경기가 위축될 경우 소매점의 신규 창업이 감소하는데 따른 시장의 위축 가능성과 기업구조 조정등에 따른 실업자 증가로 신규 창업이 증가함으로써 경기 위축에도 시장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는 양면성을 내포하고 있는 사업군 입니다.
(2) Label 프린터
Label 프린터는 종전의 주요 소비시장이었던 유통물류 및 제조업 분야에서는 경기가 위축될 경우 신규 설비투자를 줄이거나 취소함으로 인하여 경기변동에 영향을 받았으나, 새로운 수요 분야인 정부사업(우체국, 경찰서 등), 의료분야 시장에서는 경기변동에 그다지 큰영향을 받지 않는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습니다.
(3) Mobile 프린터
Mobile 프린터는 주요 최종 소비자인 Field service 사업자, Retail 사업자 등이 사업의 효율성 및 비용절감 측면에서 채택하는 경우가 많아 경기변동에 민감하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사업자의 입장에서 Mobile 프린터를 도입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투자비용과 투자로 인해 발생하는 투자효과 즉 비용절감 및 고객 서비스 향상등 플러스 효과를 고려하여 계획적으로 채택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경기변동에 민감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4) 계절적 경기변동
당사의 과거 5년간 월별 매출액 추이를 살펴보면 당사 매출과 계절적 경기변동과의 특별한 상관관계를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즉 당사가 속한 미니프린터 산업군은 계절적 경기변동과의 관계가 크지 않은 것으로 사료됩니다.
다만 업계에서 일반적으로 말하는 계절적 경기변동과 당사 제품과의 관계를 살펴보면 POS 프린터는 여름 휴가철인 7, 8월이 비수기이고, 소매점의 판매가 증가하는 연말이 성수기라 할 수 있지만, 각 국가마다 수요의 계절적 변동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5) 국내외 시장여건
(1) 시장의 안정성
1990년대 초부터 편의점, 백화점,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POS 시스템이 활발하게 도입되었고, 1990년대 후반에는 할인점 출점 확대로 유통산업에 POS 시스템 도입이 가속화 되었습니다.
이후 백화점, 편의점등 기존 유통시장의 POS 시스템 보급은 보편화 되었으며, 할인점의 출점 확대, 다국적 패밀리 레스토랑의 국내 진출, 요식업, 의류, 서점등 전문점을 중심으로 POS 시스템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복권 발매기, 의료기기, 티켓 발매용 등 다양한 영역에서 프린터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택배, 티켓, 등 프린팅 사용환경이 다양하게 확대되면서 프린터 수요는 확대일로에 있으며, 특히 공장 자동화 및 배달 서비스 사업 등의 발전으로 라벨프린팅 및 모바일 프린팅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대되는 안정된 사장 상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2) 경쟁상황
① POS 프린터
POS 프린터의 경쟁요인을 살펴보면 1990년대까지는 제품의 신뢰성이 주요 쟁점이었으나중소업체의 지속적인 가격인하 경쟁으로 2000년 초반에서 중반까지는 가격경쟁으로 변모하였다가, 2006년 이후부터는 서비스 경쟁으로 바뀌어 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② Label 프린터
Label 프린터 제품들은 성숙기를 맞이했고 제품기술도 시장에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제조업체들은 이제 시장에서 타사와 차별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③ Mobile 프린터
Mobile 프린터를 소비자가 선택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역시 휴대의 편의성이며, 기본적인 제품의 무게뿐만 아니라 손목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는 무게중심도 중요한 요소 중 한가지 입니다. 제품의 무게 외에 가격수준, 배터리 수명, Roll Paper 크기, 견고성, 인쇄속도 등이 중요한 경쟁 요소입니다.
6) 경쟁에 관한 사항
(1) 당사의 경쟁력
① 전문거래선 및 우량 SI 업체 거래선 확보
수출국가 현지 우량 전문거래선과 S.I. 업체의 확보가 미니 프린터 사업의 판매측면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입니다. 이는 POS 프린터의 구매 패턴에서도 확인된 사항으로 일반 소비자는 전문 딜러가 추천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높기 때문입니다.
당사는 POS Printer를 판매함에 있어 수출국 현지의 우량 전문 거래선과 다국적 S.I. 업체인 Partner Tech, DigiPoS, Firich 등 전 세계에 판매망을 갖춘 회사들과 거래를 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판매를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② 시장수요에 맞는 제품의 지속적인 공급
미니 프린터는 인쇄방식에 따라 선호하는 제품이 변화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 역시 지속적으로 Up-Grade 되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업계 최고의 속도를 구현하면서도소비자 편의성 기능을 계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당사는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을 통하여 다양한 방식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③ 품질(기술) 대비 적정한 가격경쟁력
미니 프린터의 품질측면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인 신뢰성은 물론 고가의 프린터가 가지는 부가기능은 확보하고 있으면서 가격은 시장의 평균 정도로 품질 대비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여 시장내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Epson등 POS Printer 시장의 선두기업과 비교하여 사용자의 편리성, 다양한 사용환경에 적합한 인터페이스 및 디자인 등 기술력은 뒤지지않으면서 가격 경쟁력에 있어서는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④ 속도의 경제성
당사는 주문 후 납품까지 30일 이내의 납기를 준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납기수준은 업계에서는 상당히 빠른 편에 속하는 것으로 당사는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고객의 주문에 따라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구매, 생산, 연구개발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는 점도 타사와 비교되는 경쟁우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7) 시장점유율 등
당사 영업부서 자체 집계에 따르면 대략적으로 국내시장의 30%, 해외시장의 2~3% 수준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미니 프린터 시장점유율과 관련하여 관련 협회 및 유관기관에서 발행하는 시장분석 보고서의 부재로 명확한 시장점유율은 산정하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경쟁 업체별 구체적인 시장점유율은 기재하지 않으며, 시장내에서 경쟁하고 있는 주요 업체를 위주로 시장상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 시장의 현황
(1) POS 프린터
POS 프린터 주요 업체는 EPSON, Star, Citizen의 일본 3사, TPG, Ithaca로 대표되는 미국의 2개사, Bixolon, 제이스테판의 한국 2개사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일부 시장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POS 프린터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업체는 15개 내외이며, 점유율 상위 4개 업체가 전체시장의 65%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 POS 프린터 시장의 경쟁업체는 EPSON, 빅솔론, 제이스테판 3사이며, 동 3사가 국내시장의 80% ~ 90%를 점유하고 있는 독과점 시장상황입니다.
(2) Label 프린터
Zebra는 산업용, Desktop용 Label Printer 시장에서 업계 선두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미국의 Intermec 및 Printronix, 일본의 Sato, TEC 그리고 대만의 TSC, Argox등 업체가 경쟁하고 있습니다.
(3) Mobile 프린터
Mobile 프린터 시장은 Zebra, HP, Intermec, Extech, Paxar 등의 미국 업체들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으며, TEC, Citizen 등의 일본업체들이 중위 그룹을 형성하고 있습니다.특히 상위 3사의 시장점유율이 50% 에 육박하는 일종의 과점경쟁 형태의 시장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공시대상 사업부문
사업부문 | 표준산업 분류코드 |
사업의 내용 | 주요제품 |
---|---|---|---|
제조업 | C26329 | 미니 프린터 제조 | POS 프린터, Label 프린터 Mobile 프린터, 프린터 매카니즘 |
2. 주요 제품 및 서비스
1) 주요 제품 등의 현황
(1) 매출에 관한 사항
(단위 : 천원) |
사업부문 | 매출유형 | 품목 | 매출액 | ||
---|---|---|---|---|---|
2018년 | 2017년 | 2016년 | |||
(제17기) | (제16기) | (제15기) | |||
미니 프린터 | 제품매출 | POS Printer | 13,230,608 | 23,246,574 | 23,606,625 |
LABEL Printer | 1,046,155 | 1,103,959 | 1,602,555 | ||
Mobile Printer | 5,100,942 | 8,198,200 | 5,914,222 | ||
Printer Mechanism | 60,231 | 59,879 | - | ||
TABLET PC | - | - | 453,035 | ||
기 타 | 1,287,562 | 2,595,269 | 2,008,405 | ||
소 계 | 20,725,498 | 35,203,881 | 33,584,842 | ||
상품매출 | Tablet PC | 682,732 | 659,398 | 25,911 | |
POS system | 179,580 | 351,571 | - | ||
기 타 | 37,093 | 60,955 | - | ||
소 계 | 899,405 | 1,071,924 | 25,911 | ||
기타매출 | 321,468 | 130,433 | 208,029 | ||
합 계 | 21,946,371 | 36,406,238 | 33,818,782 | ||
제이스테판피아이 | 기타매출 | 기타 | 12,813 | 251,480 | 89,322 |
엠제이아이 | 기타매출 | 기타 | - | - | 52,000 |
지원아이에스티 | 상품매출 | 기타 | 130,700 | - | - |
기타매출 | 기타 | 101,899 | - | - | |
J. Stephen Lab., Inc. | 상품매출 | 기타 | 2,544 | 928 | - |
총 합 계 | 22,194,327 | 36,658,646 | 33,960,104 |
(2) 매출 비중에 관한 사항
(단위 : %) |
사업부문 | 매출유형 | 품목 | 매출 비율 | ||
---|---|---|---|---|---|
2018년 | 2017년 | 2016년 | |||
(제17기) | (제16기) | (제15기) | |||
미니 프린터 |
제품매출 | POS PRINTER | 59.61 | 63.41 | 69.51 |
LABEL PRINTER | 4.71 | 3.01 | 4.72 | ||
Mobile PRINTER | 22.98 | 22.36 | 17.42 | ||
Printer Mechanism | 0.27 | - | - | ||
TABLET PC | - | - | 1.33 | ||
기 타 | 5.80 | 7.08 | 5.91 | ||
소 계 | 93.38 | 96.03 | 98.89 | ||
상품매출 | Tablet PC | 3.08 | 1.80 | 0.08 | |
기 타 | - | - | - | ||
소 계 | 4.05 | 2.92 | 0.08 | ||
기타매출 | 1.45 | 0.36 | 0.61 | ||
합계 | 98.88 | 99.31 | 99.58 | ||
제이스테판피아이 | 기타매출 | 기타 | 0.06 | 0.69 | 0.27 |
엠제이아이 | 기타매출 | 기타 | 0.00 | - | 0.15 |
지원아이에스티 | 상품매출 | 기타 | 0.59 | - | - |
기타매출 | 기타 | 0.46 | - | - | |
J. Stephen Lab., Inc. | 상품매출 | 기타 | 0.01 | - | - |
총합계 | 100.00 | 100.00 | 100.00 |
(3) 제품 설명 및 주요 상표에 관한 사항
품 목 | 주요상표 | 제 품 설 명 | |
---|---|---|---|
POS Printer |
DOT Printer |
SEWOO SLK-D10 SLK-D20 SLK-D30 |
잉크리본에 충격을 가하여 용지에 인쇄가 되는 형식의 프린터 입니다. 백화점, 호텔, 식당 등에서 사용하는 POS 시스템의 일부분으로 설치되어 영수증 혹은 주문서 등을출력하는 용도로 사용 됩니다. 소음과 속도에서 단점은 있으나 2Copy 프린터와 출력물의 영구보존이라는 장점이 있는 프린터입니다. |
Thermal Printer | SEWOO SLK-T11 SLK-T20 SLK-T21 |
열에 반응하는 특수처리된 감열용지에 head 에서 열을 가하여 인쇄하는 프린터 입니다. 영수증 출력, 티켓 발행, 복권 출력 등에 사용되며, 소음이 적고, 고속인쇄가 장점인 반면, 장시간 영수증 보관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 프린터입니다. | |
LABEL Printer |
SEWOO SLK-B10 SLK-B20 |
Label 용지에 여러가지 제품 사양을 인쇄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주로 Barcode를 인쇄하므로 Barcode 프린터라고 합니다. 주로 공장, 물류센터 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프린터입니다. | |
MOBILE Printer |
SEWOO SLK-P11 SLK-P20 |
PDA 등을 이용하여 인쇄를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Mobile printer 에서 수신하여 해당 내용을 인쇄 하게 되는 프린터 입니다. 용도로는 택배, 주차관리, 배달 관련 산업, 경찰의 고지서 발급 및 스티커출력시 사용합니다. 이동성이 있기 때문에 Portable 프린터라고도 합니다. | |
Printer Mechanism |
DOT Printer |
SEWOO SLK-20M SLK-40M SLK-51M |
프린터 매카니즘은 Printing을 하기 위한 Engine Part 라고 할 수 있으며, 인쇄동작을 가능하게 하는 기구물을 의미합니다. 주로 시스템 내부에 장착되어 인쇄기능을 담당하는부품입니다. 신용 카드 단말기, 주차시스템, kiosk Banking시스템, POS 시스템에서 사용합니다. |
Thermal Printer | SEWOO SLK-10M SLK-60M |
||
Tablet PC |
BPR-100 BPV-350 BPV-355 BPV-500 BPV-550 |
노트북보다는 작고 PDA보다는 큰 휴대용 무선 단말기로 이메일 송수신, 워드프로세서 작성, 전자책 읽기 등 무선으로 업무 및 의사소통 등 작업환경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사용되는 PC 입니다. 종전의 PDA에 비해 멀티미디어 기능과 가독성이 뛰어나며, 노트북에 비해 배터리 사용시간은 길고 무게가 가벼워휴대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며, Mobile Printer와 연동을 통하여 산업 현장에 맞는 다양한 규격의 출력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
|
기타 | SEWOO | 부품 및 A/S 매출입니다. |
(4) 주문자 상표 부착 방식(OEM)
당사 모델명 | 주요 상표 |
---|---|
SLK-T11 | TRP - 100 |
IT - 1200 | |
ORP - 800 | |
TEP - 100 | |
OM 9300 | |
SLK-D10 | P-480 |
IM900 | |
EP-400 | |
OM100 |
2) 주요 제품 등의 가격 변동 추이
(단위 : 원) |
매출내역 | 품목 | 2018년 | 2017년 | 2016년 | ||
---|---|---|---|---|---|---|
(제17기) | (제16기) | (제15기) | ||||
미니프린터 | 제품매출 | POS PRINTER |
수출 | 93,837 | 105,510 | 101,668 |
내수 | 99,496 | 103,316 | 101,272 | |||
LABEL PRINTER |
수출 | 168,559 | 188,362 | 198,767 | ||
내수 | 175,346 | 193,030 | 196,692 | |||
Mobile PRINTER |
수출 | 171,091 | 189,707 | 201,855 | ||
내수 | 206,818 | 195,967 | 200,186 | |||
Tablet PC |
수출 | - | - | 412,083 | ||
내수 | - | - | 760,000 | |||
상품매출 | Tablet PC |
수출 | 341,539 | 351,467 | 1,674,625 | |
내수 | 1,041,510 | 1,070,000 | 1,070,000 | |||
POS System |
수출 | 455,456 | 532,683 | - | ||
내수 | - | - | - | |||
기타 | 수출 | - | - | - | ||
내수 | - | - | - |
3. 주요 원재료에 관한 사항
1) 주요 원재료 등의 현황
(단위 : 천원) |
사업부문 | 구분 | 2018년 | 2017년 | 2016년 |
---|---|---|---|---|
(제17기) | (제16기) | (제15기) | ||
미니프린터 | 사출물 류 | 1,464,617 | 2,440,636 | 2,157,060 |
AC CORD | 166,081 | 281,265 | 223,958 | |
CUTTER | 919,373 | 1,557,034 | 1,541,190 | |
IC 류 | 1,366,383 | 3,310,754 | 2,586,156 | |
PCB 류 | 342,015 | 638,453 | 619,767 | |
PRESS 류 | 518,494 | 936,490 | 815,409 | |
Print Head | 1,153,671 | 1,824,889 | 1,740,570 | |
SMPS | 666,009 | 1,554,632 | 1,209,730 | |
기타 | 3,365,793 | 4,908,700 | 5,102,220 | |
합계 | 9,962,436 | 17,452,853 | 15,996,060 |
2) 주요 원재료 등의 가격변동 추이
(단위 : 원) |
사업부문 | 구분 | 2018년 | 2017년 | 2016년 |
---|---|---|---|---|
(제17기) | (제16기) | (제15기) | ||
미니프린터 | 사출물 류 | 346 | 318 | 329 |
AC CORD | 1,075 | 1,035 | 10,855 | |
CUTTER | 6,019 | 5,855 | 6,288 | |
IC 류 | 689 | 921 | 703 | |
PCB 류 | 462 | 542 | 474 | |
PRESS 류 | 252 | 271 | 240 | |
Print Head | 6,443 | 4,877 | 6,799 | |
SMPS | 5,191 | 5,347 | 6,468 | |
기타 | 49 | 46 | 48 |
* 원재료 매입액 / 매입 수량을 기준으로 산출함
4. 생산 및 설비에 관한 사항
1) 생산 능력 및 생산 능력의 산출 근거
(단위 : 대) |
사업부문 | 품목 | 구분 | 2018년 | 2017년 | 2016년 |
---|---|---|---|---|---|
(제17기) | (제16기) | (제15기) | |||
미니 프린터 |
POS 프린터 |
생산능력 | 147,360 | 280,567 | 253,127 |
생산실적 | 143,697 | 261,676 | 241,869 | ||
가동률 | 97.51% | 93.27% | 95.55% | ||
Label 프린터 |
생산능력 | 6,210 | 6,141 | 9,098 | |
생산실적 | 5,902 | 5,691 | 8,866 | ||
가동률 | 95.03% | 92.67% | 97.45% | ||
Mobile 프린터 |
생산능력 | 31,115 | 42,424 | 33,544 | |
생산실적 | 28,989 | 41,075 | 32,650 | ||
가동률 | 93.17% | 96.82% | 97.33% |
(1) 생산능력의 산출방법(미니프린터 사업부문)
년도 | 구분 | POS | LABEL | MOBILE | 메카니즘 |
---|---|---|---|---|---|
2016년 (제15기) |
월평균인원(명) | 40 | |||
일일작업시간(H) | 8.00 | ||||
월간작업시간(H)/1인 | 142.38 | 9.86 | 23.76 | 0.06 | |
대당작업공수(H) | 0.27 | 0.52 | 0.34 | 0.06 | |
생산능력(Unit) | 253,127 | 9,097 | 33,543 | 480 | |
2017년 (제16기) |
월평균인원(명) | 42 | |||
일일작업시간(H) | 8.00 | ||||
월간작업시간(H)/1인 | 150.30 | 6.34 | 19.36 | 0.00 | |
대당작업공수(H) | 0.27 | 0.52 | 0.23 | 0.06 | |
생산능력(Unit) | 280,567 | 6,141 | 42,423 | 2.96 | |
2018년 (제17기) |
월평균인원(명) | 29 | |||
일일작업시간(H) | 8.00 | ||||
월간작업시간(H)/1인 | 122.80 | 9.28 | 30.40 | 0.08 | |
대당작업공수(H) | 0.29 | 0.52 | 0.34 | 0.06 | |
생산능력(Unit) | 147,360 | 6,210 | 31,115 | 464 |
* 당사는 단일 라인 및 동일인원으로 POS 프린터 및 프린터 메카니즘을 생산하고 있으므로 연간 작업 시간 및 연인원을 각 제품별로 안분하여 생산능력을 산출하였습니다.
(2) 산출기준
구분 | 2018년 | 2017년 | 2016년 |
---|---|---|---|
(제17기) | (제16기) | (제15기) | |
월간근무일수 | 20 | 22 | 22 |
일평균가동시간 | 8 | 8 | 8 |
2) 생산설비의 현황 등
(단위 : 천원) |
사업 부문 | 구분 | 계정과목 | 기초가액 | 당기증감 | 당기상각 | 기말 잔액 | |
---|---|---|---|---|---|---|---|
증가 | 감소 | ||||||
미니 프린터 |
본사 | 토지 | 2,079,341 | - | - | 0 | 2,079,341 |
건물 | 6,505,845 | - | - | 445,377 | 6,060,468 | ||
구축물 | 194,697 | - | - | 13,505 | 181,192 | ||
기계장치 | 55,172 | 27,674 | - | 29,952 | 52,894 | ||
차량운반구 | 160,596 | 72,047 | 36,068 | 41,520 | 155,055 | ||
비품 | 30,522 | 22,816 | - | 21,365 | 31,973 | ||
공구와기구 | 1,218,180 | 357,973 | - | 527,661 | 1,048,492 | ||
시설장치 | 6,859 | 35,114 | - | 4,660 | 37,313 | ||
소계 | 10,251,212 | 515,624 | 36,068 | 1,084,040 | 9,646,728 | ||
서울 사무소 |
비품 | 18,519 | 4,476 | - | 8,928 | 14,067 | |
시설장치 | 41,682 | - | - | 18,067 | 23,615 | ||
소계 | 60,201 | 4,476 | - | 26,995 | 37,682 | ||
합계 | 10,311,413 | 520,100 | 36,068 | 1,111,035 | 9,684,410 |
3) 설비의 신설 및 매입계획 등
해당 사항 없음
5. 매출에 관한 사항
1) 매출 실적
(단위 : 천원) |
사업부문 | 매출내역 | 품목 | 구분 | 2018년 | 2017년 | 2016년 |
---|---|---|---|---|---|---|
(제17기) | (제16기) | (제15기) | ||||
미니 프린터 |
제품매출 | POS | 수출 | 11,918,014 | 21,519,938 | 19,963,186 |
내수 | 1,312,594 | 1,726,636 | 3,643,439 | |||
소계 | 13,230,608 | 23,246,574 | 23,606,625 | |||
LABEL | 수출 | 366,816 | 334,154 | 834,278 | ||
내수 | 679,339 | 769,805 | 768,277 | |||
소계 | 1,046,155 | 1,103,959 | 1,602,555 | |||
MOBILE | 수출 | 4,737,770 | 7,456,247 | 5,237,941 | ||
내수 | 363,172 | 741,953 | 676,281 | |||
소계 | 5,100,942 | 8,198,200 | 5,914,222 | |||
Mechanism | 수출 | 619 | 1,189 | - | ||
내수 | 59,612 | 58,690 | - | |||
소계 | 60,231 | 59,879 | - | |||
Tablet PC |
수출 | - | - | 449,995 | ||
내수 | - | - | 3,040 | |||
소계 | - | - | 453,035 | |||
기타 | 수출 | 872,826 | 2,199,933 | 1,639,665 | ||
내수 | 414,736 | 395,336 | 368,740 | |||
소계 | 1,287,562 | 2,595,269 | 2,008,405 | |||
합계 | 수출 | 17,896,045 | 31,511,461 | 28,125,065 | ||
내수 | 2,829,453 | 3,692,420 | 5,459,777 | |||
소계 | 20,725,498 | 35,203,881 | 33,584,842 | |||
상품매출 | Tablet PC |
수출 | 663,885 | 656,188 | 18,421 | |
내수 | 18,846 | 3,210 | 7,490 | |||
소계 | 682,731 | 659,398 | 25,911 | |||
POS system |
수출 | 179,580 | 351,571 | - | ||
내수 | 0 | - | - | |||
소계 | 179,580 | 351,571 | - | |||
기타 | 수출 | 31,394 | 56,439 | - | ||
내수 | 5,700 | 4,516 | - | |||
소계 | 37,094 | 60,955 | - | |||
합계 | 수출 | 874,859 | 1,064,198 | 18,421 | ||
내수 | 24,546 | 7,726 | 7,490 | |||
소계 | 899,405 | 1,071,924 | 25,911 | |||
기타매출 | 수출 | 30,326 | 3,914 | 6,655 | ||
내수 | 291,142 | 126,519 | 201,374 | |||
합계 | 321,468 | 130,433 | 208,029 | |||
합계 | 수출 | 18,801,230 | 32,579,573 | 28,150,141 | ||
내수 | 3,145,141 | 3,826,665 | 5,668,641 | |||
합계 | 21,946,371 | 36,406,238 | 33,818,782 | |||
제이스테판피아이 | 기타매출 | 수출 | - | - | - | |
내수 | 12,813 | 251,480 | 89,322 | |||
소계 | 12,813 | 251,480 | 89,322 | |||
엠제이아이 | 기타매출 | 수출 | - | - | - | |
내수 | - | - | 52,000 | |||
소계 | - | - | 52,000 | |||
지원아이에스티 | 상품매출 | 수출 | - | 928 | - | |
내수 | 130,700 | - | 52,000 | |||
소계 | 130,700 | 928 | 52,000 | |||
기타매출 | 수출 | - | 928 | - | ||
내수 | 101,899 | - | 52,000 | |||
소계 | 101,899 | 928 | 52,000 | |||
합계 | 수출 | - | 928 | - | ||
내수 | 232,599 | - | 52,000 | |||
소계 | 232,599 | 928 | 52,000 | |||
J. Stephen Lab., Inc. | 상품매출 | 수출 | 2,544 | 928 | - | |
내수 | - | - | 52,000 | |||
소계 | 2,544 | 928 | 52,000 | |||
총합계 | 수출 | 18,803,774 | 32,580,501 | 28,150,141 | ||
내수 | 3,390,553 | 4,078,145 | 5,809,963 | |||
소계 | 22,194,327 | 36,658,646 | 33,960,104 |
6. 판매 경로 및 판매방법
1) 판매 조직
![]() |
그림1.png |
2) 판매 경로
2018년 12월 31일 기준 (단위 : 천원) |
사업부문 | 매출내역 | 제품대분류 | 판매경로 | 금액 | 매출비중 |
---|---|---|---|---|---|
미니프린터 | 제품매출 | POS | Distributor | 6,687,260 | 30.13% |
SI | 6,089,222 | 27.44% | |||
소비자 | 357,388 | 1.61% | |||
제조 | 96,738 | 0.44% | |||
소계 | 13,230,608 | 59.61% | |||
Label | Distributor | 963,021 | 4.34% | ||
SI | 42,454 | 0.19% | |||
소비자 | 37,100 | 0.17% | |||
제조 | 3,580 | 0.02% | |||
소계 | 1,046,155 | 4.71% | |||
Mobile | Distributor | 2,664,217 | 12.00% | ||
SI | 910,180 | 4.10% | |||
소비자 | 56,688 | 0.26% | |||
제조 | 1,469,857 | 6.62% | |||
소계 | 5,100,942 | 22.98% | |||
Mechanism | Distributor | 9,974 | 0.04% | ||
SI | 42,830 | 0.19% | |||
소비자 | 7,427 | 0.03% | |||
제조 | - | 0.00% | |||
소계 | 60,231 | 0.27% | |||
기타 | Distributor | 542,434 | 2.44% | ||
SI | 222,586 | 1.00% | |||
소비자 | 273,859 | 1.23% | |||
제조 | 248,683 | 1.12% | |||
소계 | 1,287,562 | 5.80% | |||
합계 | 20,725,498 | 93.38% | |||
상품매출 | Tablet PC | Distributor | 656,671 | 2.96% | |
SI | 9,355 | 0.04% | |||
소비자 | 16,706 | 0.08% | |||
소계 | 682,732 | 3.08% | |||
POS system | Distributor | 163,020 | 0.73% | ||
SI | 16,559 | 0.07% | |||
소계 | 179,579 | 0.81% | |||
기타 | Distributor | 31,846 | 0.14% | ||
소비자 | 176 | 0.00% | |||
소계 | 5,072 | 0.02% | |||
합계 | 37,094 | 0.17% | |||
기타매출 | 기타 | Distributor | 899,405 | 4.05% | |
SI | 85,523 | 0.39% | |||
소비자 | 42,960 | 0.19% | |||
제조 | 190,390 | 0.86% | |||
소계 | 2,595 | 0.01% | |||
제이스테판피아이 | 기타매출 | 기타 | 기타 | 321,468 | 1.45% |
엠제이아이 | 기타매출 | 기타 | 기타 | 12,813 | 0.06% |
지원아이에스티 | 상품매출 | 기타 | 기타 | - | 0.00% |
기타매출 | 기타 | 기타 | 130,700 | 0.59% | |
J. Stephen Lab., Inc. | 상품매출 | 기타 | 소비자 | 101,899 | 0.46% |
총합계 | 2,544 | 0.01% | |||
22,194,327 | 100.00% |
3) 판매방법 및 조건
(1) 국내
당사와 다년간 파트너쉽을 가지고 있는 몇 개 업체와 대리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제품을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유통상 및 SI 업체와는 유선, 팩스 등을 통하여 발주서를 접수하고 제품을 출하하는 판매방법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국내 업체의 외상매출금 회수 원칙은 당월 출하분에 대하여 마감후 익월말 현금 결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일부 업체의 경우 최근에 전자어음으로 결재가 이루어 지기도 합니다.
(2) 해외
세계 각국의 현지 전문 Distributor 및 SI 업체를 통하여 발주서를 접수하고, 주문 후 30일 이내에 선적을 원칙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사와 거래하는 해외 Buyer는 당사 제품에 대한 A/S 업무를 대행하여 수행하고 있습니다.
해외 거래처의 경우 매출 규모가 크고, 당사와 지속적인 거래관계가 있는 업체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T/T 거래를 하고 있으며, USANCE L/C 보다는 SIGHT L/C 조건으로 결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4) 판매전략
(1) 미니프린터 사업부문
미니프린터 사업부문의 판매전략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가 타사와 비교하여 경쟁우위에 있는 우월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당사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확신 시켜줌으로써 충성도가 높은 고객으로 유지하는 것 입니다. 이러한 전략목표 달성을 위하여 당사는 다음의 몇 가지 사항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 입니다.
가. 기존 고객과의 유대관계 강화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데 드는 비용은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보다 다섯 배 많은 비용과노력을 요구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당사는 기존 고객과의 유대관계 강화를 통하여 타사와 차별화된 비교우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당사는 고객 편의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최종 소비자인 End User의 니즈 파악과 더불어 각 국가의 현지 Dealer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합리적인 방법으로 충족시켜 줌으로써 한번 당사와 거래를 경험한 고객이라면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나. 고객맞춤
Customization, 즉 고객맞춤이란 말은 21세기 기업 경영에 있어 중요한 화두입니다. 다행스럽게도 당사는 기존의 생산방식이 소품종 대량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각 국가별, Dealer 별 또는 사용하는 POS 시스템의 사양에 따라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면서도 수익성을 유지하여 왔습니다. 이러한 당사의 장점을 최대한 유지하여 다른 기업과의 경쟁수단으로 삼고자 합니다. 당사는 설혹 매출 측면의 기여도가 낮은 고객이라 하더라도 고객의 요구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즉 Customization하는 전략으로 타사와의 경쟁우위를 유지할 것 입니다.
다.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통한 파워 브랜드 육성
기존에는 "세우테크" 라는 CI와 "LUKHAN" 이라는 BI를 병행하여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기업 브랜드와 상품 브랜드가 혼재되어 사용됨으로 인하여 고객인식에 혼란을 야기하고 차별적 아이덴티티 구축 및 효율적 자산 구축에 저해가 된다는 판단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래서 당사는 BI와 CI를 통합하는 작업을 완료하였고 새로운 브랜드를 통하여 인지도를 확산함으로써 브랜드 측면에서 경쟁우위에 서고자 합니다.
7. 수주상황
당사는 국내판매를 포함하여 일반적으로 제품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라 하더라도 납기납품수량, 금액등을 계약으로 명시하지 않으며, 일반적인 공급계약을 체결한 후에 거래처의 발주서에 따라 생산 납품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의 제품은 단기 발주형식으로 수주를 받고 생산 납품까지 기간이 30일 내외로생산 납품하는 형식을 취하므로 특별히 수주상황으로 작성할 내용이 없습니다.
연결대상 회사 사업의 내용(제이스테판피아이(주))
1. 당사의 개요
당사는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중소기업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해외 기술의 알선, 보급 및 이를 촉진하기 위한 해외투자 등을 목적으로 2016년 2월 5일 설립되었습니다.
2017년 기말 현재 창업투자회사 라이센스는 반납인 상태이며 아래의 사업의 내용은 창업투자회사 시 투자된 자산에 대하여 이해를 돕기 위하여 기재하였습니다.
1.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벤처 캐피탈(Venture Capital)이란 고도의 기술력과 장래성은 있으나 자본과 경영능력이 취약 한 중소, 벤처기업에 기업설립 초기단계부터 자본을 투자하고 경영관리, 기술지도 등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여 투자기업을 육성한 후 투자금을 회수하는 금융 방식을 말합니다. 국내의 창업투자회사는 1986년 5월 중소기업의 저변 확대 및 기술개발 촉진을 위하여 "중소기업창업지원법"이 제정, 시행되면서 본격화 되었습니다.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의 업무는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중소기업 창업투자조합 및 한국벤처투자조합 자금의 관리, 창업과 관련되는 상담과 정보제공 및 창업자에 대한 창업의 알선, 창업자로부터 위탁 받는 사업의 경영 및 기술향상을 위한 용역사업, 해외 기술의 알선과 보급 및 이를 촉진하기 위한 해외투자, 투자한 창업자에 대한 자금의 알선, 창업자의 사업 타 당성 검토를 위한 조사용역사업 등이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코스닥시장의 성장과 함께 90년대 말부터 벤처 붐으로 많은 벤처기업들이 기업공개를 하였으며, 그 당시의 벤처 투자는 사실상 독과점시장과 유사하여 벤처기업이 상대적인 경쟁없이 쉽게 성장하고 코스닥에 상장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그 이후의 벤처기업은 수 많은 경쟁기업과의 경쟁을 통해 성장을 해야하는 완전경쟁시장에 진입한 상태입니다. 시장 변화에 따라 벤처캐피탈은 예전보다 벤처투자가 더 어려워 질 것이므로 변화에 적응 할 수 있도록 벤처기업에 대한 변별력을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하여야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잠재력 있는 기업의 발굴 능력과 선제적 투자위험 관리 능력을 보유하여야 할 것입니다. 벤처산업의 규모가 확대되어 벤처캐피탈은 외부 자금의 유치를 통한 조합결성으로 투자 활동을 할 수 밖에 없고, 이에 따라 벤처캐피탈의 자산운용능력에 따라 조합결성실적도 달라지게 됩니다. 특히 국내 연/기금의 벤처 조합 결성을 계기로 국내 대형 연기금의 벤처 조합 결성 참여 규모도 커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벤처캐피탈의 투자재원 조달도 부익부 빈익빈 현 상이 나타날 것으로 보여 집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벤처캐피탈산업은 원천적으로 중소, 벤처기업 투자에 따른 투자수익의 극대화를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는 국가의 경기변동에 의한 영향에 따라 좌우되고, 단기적으로는 투자금 회수 환경이 되는 증권 거래소, 코스닥시장 등 국내증권시장의 변화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4) 경쟁 요소
국내 창투사는 외환위기 이후 등록 창업투자회사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여 2000년 147개를 기록한 이후 벤처 버블 붕괴와 2004년까지 구조조정과정을 거치면서 등록 창업투자회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였으나, 2009년 하반기부터 감소세가 둔화되어 현재는 약 100여개의 창업투자회사가 운영중입니다. 창업투자회사의 성공요인은 ①투자 재원조달 ②우량 잠재 기업의 발굴 ③우수심사인력의 보유 여부로 볼 수 있습니다.
(5) 자금조달상의 특성
벤처캐피탈의 자금조달의 방법은 자본금, 차입금, 투자조합, 잉여금으로 분류할 수 있고, 현 산업의 특성을 고려할 때 앞으로도 자본금 및 전문투자조합 결성에 의한 재원조달이 주류를 이룰 것입니다.
2. 회사의 현황
(1) 영업 개황
당사가 투자한 창업투자자산에 대한 내역을 아래와 같습니다,
(단위 : 천원) |
투자회사명 | 프로젝트명 | 투자원금 | 당 기 | 전 기 | 당 기 | 전기이전 |
---|---|---|---|---|---|---|
장부가액 | 장부가액 | 손상차손 | 손상차손 | |||
(유)아가씨에프에스 | 영화<아가씨> | 1,000,000 | - | - | - | - |
굿초이스컷픽쳐스㈜ | 영화<형> | 500,000 | - | - | - | - |
사나이픽쳐스 주식회사 | 영화<아수라> | 700,000 | 15,872 | 35,902 | - | - |
(유)홀로그래피크레이티브컬쳐문화산업전문회사 | 공연<요괴워치> | 300,000 | - | - | - | 300,000 |
(유)임금님의사건수첩문화산업전문회사 | 영화<임금님의 사건수첩> | 200,000 | 54,875 | 62,787 | - | - |
㈜외유내강 | 영화<군함도> | 500,000 | 28,822 | 500,000 | - | - |
주피터필름 주식회사 | 영화<궁합> | 300,000 | 112,475 | 300,000 | - | - |
합 계 | 3,500,000 | 212,044 | 898,689 | - | - |
3. 회사 영업의 현황(별도재무제표 기준)
(1) 영업실적
(단위 : 백만원) |
구분 |
당기(2018.12.31) |
당기(2017.12.31) |
||
---|---|---|---|---|
금액(백만원) |
구성비(%) |
금액(백만원) |
구성비(%) |
|
투자수익 |
13 |
100 |
251 |
100 |
운용투자수익 |
- |
- |
- |
- |
합계 |
13 |
100 |
251 |
100 |
(2) 주요자산
(단위 : 백만원) |
구분 | 당기(2018.12.31) | 당기(2017.12.31) | |||
---|---|---|---|---|---|
금액(백만원) | 구성비(%) | 금액(백만원) | 구성비(%) | ||
운용 | 현금 및 현금성 자산 | 481 | 24.32 | 2,441 | 63.5 |
단기대여금 | 1,000 | 50.56 | 500 | 13.0 | |
투자 자산 | 212 | 10.71 | 899 | 23.4 | |
유형 자산 | - | - | - | - | |
무형 자산 | - | - | - | - | |
기타 | 285 | 14.41 | 4 | 0.1 | |
합계 | 1,978 | 100.0 | 3,844 | 100.0 |
(3) 영업 종류별 현황
구분 | 당기(2018.12.31) | 전기(2017.12.31) | |||
---|---|---|---|---|---|
금액(백만원) | 구성비(%) | 금액(백만원) | 구성비(%) | ||
영화 프로젝트 |
아수라 | 16 | 7.55 |
36 | 4 |
임금님의 사건수첩 | 55 | 25.94 |
63 | 7 | |
군함도 | 29 | 13.68 |
500 | 55.6 | |
궁합 | 112 | 52.83 | 300 | 33.4 | |
합계 | 212 | 100.0 | 899 | 100.0 |
연결대상 회사 사업의 내용(㈜엠제이아이)
1) 사업의 내용
주식회사 엠제이아이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2477 일대에 위치한 부지를 제주아일랜드호텔리조트 및 개인으로부터 인수하여, 기존호텔의 리모델링과 신규부지 매입을 통하여 호텔과 연계한 관광단지의 개발을 추진중입니다.
제주도는 2시간 이내의 비행거리에 중국, 일본의 약 8억명의 인구를 배후에 두고 있으며 거주인구 5백만명 이상 국내외 도시만 18개가 있습니다. 또, 동북아시아의 요충지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이 등재된 관광휴양지입니다.
사업대상지는 행정구역상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하며 제주국제공항에서 자동차로 10분, 제주시 도심지로부터 약 1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 입도의 관문인 제주국제공항, 제주항과 쇼핑, 관광 리조트(골프,승마) 시설이 밀집한 제주도 북서부의 관문으로 사업지의 동서로 제주도 메인도로인 평화로(폭 25m)가 지나고 있어 제주시 도심 관광단지와 서귀포시 관광단지를 관통하는 통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정관의 변경
가. 집중투표 배제를 위한 정관의 변경 또는 그 배제된 정관의 변경
변경전 내용 | 변경후 내용 | 변경의 목적 |
---|---|---|
- 해당사항 없음
나. 그 외의 정관변경에 관한 건
조문번호 |
변경 전 |
변경 후 |
비고 |
---|---|---|---|
제 2조(목적) |
본 회사는 다음의 사업을 경영함을 목적으로 한다. 1. 컴퓨터 주변기기 제조업 2. 프린터 제조, 판매업 3. 프린터 매카니즘 제조, 판매업 4. 특수프린터 제조, 판매업 5. 프린터 관련 부품의 제조, 판매업 6. 컴퓨터용 및 방송용 모니터 제조업 7. 부동산 임대업 8. 연예인 및 스포츠선수 기타 공인 매니지먼트 사업 9. 음반기획 및 제작업 10. 영상음반물의 해외 세일즈 및 투자 유치업 11. 컨텐츠 저작권 제작업 및 유통업 12. 스포츠 관련 용역 제공 및 이벤트업 13. 엔터테인먼트 관련 투자컨설팅업 14. 서적, 비디오, 씨디, 디브이디 등 엔터테인먼트 관련 상품의 제작 및 유통판매업 15. 영화, 드라마, 만화, 웹툰, 시나리오 등 각종 영상물, 음반, 캐릭터 등의 판권구매 및 제작, 유통판매사업 16. 방송용(위성, TV, 케이블방송, 인터넷방송 등 포함) 프로그램 제작, 구입, 국내외 유통 판매업 17. 영화의 기획, 홍보, 제작, 제작 대행, 배급 및 관련 투자사업 18. 영화 수출 및 수입 배급업 19. 인터넷, 모바일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업 20. 국내외 인력 송출 및 대행업 21. 저작권 및 저작인접권 등의 중개 알선업 22. 경영자문서비스업 23. 기업 인수 합병 중개업 24. 투자유치자문업 25. 국내외 기업 자산 및 채권 투자업 26. 특수프린터 부재료 제조, 유통 및 판매업 27. 미용업 관련재료 제조, 유통 및 판매업 28. 화장품 및 의약외품의 제조, 판매업 29. 화장품 원재료 유통 및 판매업 30. 전자상거래업 및 통신판매업 31. 디지털 디스플레이 제품 및 생산장비 제조 및 판매업 32. 반도체 및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업 33. 반도체장비, 통신 전자기기 제조 및 판매업 34. 소프트웨어개발 및 판매업 35. 영상게임기 개발 및 제조업 36. 정밀광학부품 개발용역, 제조 및 판매 37. 광학기기 개발 용역, 제조 및 판매업 38. 통신기기용 제품 개발용역, 제조 및 판매업 39. 위 각호에 직접, 간접적으로 부대되는 용역, 제품의 제조, 판매 및 유통, 컨설팅, 교육, 수출입, 투자 및 서비스 등 제반 사업일체 |
본 회사는 다음의 사업을 경영함을 목적으로 한다. 1. 컴퓨터 주변기기 제조업 1. 프린터 제조, 판매업 1. 프린터 매카니즘 제조, 판매업 1. 특수프린터 제조, 판매업 1. 프린터 관련 부품의 제조, 판매업 1. 컴퓨터용 및 방송용 모니터 제조업 1. 부동산 임대업 1. 연예인 및 스포츠선수 기타 공인 매니지먼트 사업 1. 음반기획 및 제작업 1. 영상음반물의 해외 세일즈 및 투자 유치업 1. 컨텐츠 저작권 제작업 및 유통업 1. 스포츠 관련 용역 제공 및 이벤트업 1. 엔터테인먼트 관련 투자컨설팅업 1. 서적, 비디오, 씨디, 디브이디 등 엔터테인먼트 관련 상품의 제작 및 유통판매업 1. 영화, 드라마, 만화, 웹툰, 시나리오 등 각종 영상물, 음반, 캐릭터 등의 판권구매 및 제작, 유통판매사업 1. 방송용(위성, TV, 케이블방송, 인터넷방송 등 포함) 프로그램 제작, 구입, 국내외 유통 판매업 1. 영화의 기획, 홍보, 제작, 제작 대행, 배급 및 관련 투자사업 1. 영화 수출 및 수입 배급업 1. 인터넷, 모바일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업 1. 국내외 인력 송출 및 대행업 1. 저작권 및 저작인접권 등의 중개 알선업 1. 경영자문서비스업 1. 기업 인수 합병 중개업 1. 투자유치자문업 1. 국내외 기업 자산 및 채권 투자업 1. 특수프린터 부재료 제조, 유통 및 판매업 1. 미용업 관련재료 제조, 유통 및 판매업 1. 화장품 및 의약외품의 제조, 판매업 1. 화장품 원재료 유통 및 판매업 1. 전자상거래업 및 통신판매업 1. 디지털 디스플레이 제품 및 생산장비 제조 및 판매업 1. 반도체 및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업 1. 반도체장비, 통신 전자기기 제조 및 판매업 1. 소프트웨어개발 및 판매업 1. 영상게임기 개발 및 제조업 1. 정밀광학부품 개발용역, 제조 및 판매 1. 광학기기 개발용역, 제조 및 판매업 1. 통신기기용 제품 개발용역, 제조 및 판매업 1. 전자기기 제조 및 판매업 1. 기계장비 및 관련물품 도매업 1. 전기기계 및 장비 수리업 1. 전기기기 기술 개발 연구 사업 1. 시설의 운전과 유지보수, 엔지니어링 활동 및 사업 1. 축전지와 동 부문품 및 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 1. 전기공사업 1. 정보통신 공사업 1. 소방시설 공사업 1. 기계설비 공사업 1. 소방설비 공사업 1. 컨설팅 사업(기술전문) 1.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관련사업 1. 태양광 발전시스템 공사 및 제조업 1. 풍력 발전시스템 공사 및 제조업 1. 태양, 풍력, 소수력, 조력, 지열, 수소, 펠렛 에너지 사업 및 기타 발전사업 1. 수상부력체 제조업 1. 기타 선박 제조업 1. 조명(LED 등) 기계, 기구의 제조 및 판매업 1. 부동산 임대, 투자 및 개발 컨설팅 업, CM사업 1. 건물 및 토목 건설업 1. 해외 건설업 1. 인재파견업 1. 인터넷등 전자상거래를 통한 상품, 제품 매매 및 관련사업 1. 무역업 1. 위 각호에 직접, 간접적으로 부대되는 용역, 제품의 제조, 판매 및 유통, 컨설팅, 교육, 수출입, 투자 및 서비스 등 제반 사업일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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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조(발행예정주식총수) |
회사가 발행할 주식의 총수는 100,000,000주로 한다. |
회사가 발행할 주식의 총수는 300,000,000주로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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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조의 3 전자등록 |
제 8조의 3 전자등록 |
제 8조의 3 주식등의 전자등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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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 (신주인수권) |
1. 주주는 그가 소유한 주식의 수에 비례하여 신주의 배정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주주 이외의 자에게 신주를 배정할 수 있다. 1)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50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165조의6에 따라 이사회의 결의로 일반공모증자 방식으로 신주를 발행하는 경우 2) 상법 제542조의3의 규정에 의한 (중략) 5) 주권을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하기 위하여 신주를 모집하거나 인수인에게 인수 하게 하는 경우 6)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20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긴급한 자금조달을 위하여 이사회의 결의로 국내외 금융기관 또는 기관투자자에게 신주를 발행하는 경우 7) 회사가 경영상 필요로 외국인투자촉진법에 의한 외국인투자를 위하여 신주를 발행하는 경우 8) 상법 제418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신기술의 도입, 재무구조 개선 등 회사의 경영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제 2항 각 호 중 어느 하나의 규정에 의해 신주를 발행할 경우 발행할 주식의 종류와 수 및 발행 가격 등은 이사회 결의로 정한다. 4. 신주인수권의 포기 또는 상실에 따른 주식과 신주배정에서 발생한 단주에 대한 처리방법은 이사회의 결의로 정한다. |
1. 주주는 그가 소유한 주식의 수에 비례하여 신주의 배정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이사회의 결의로 주주 이외의 자에게 신주를 배정할 수 있다. 1)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50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165조의6에 따라 일반공모증자 방식으로 신주를 발행하는 경우 2) 상법 제542조의3의 규정에 의한 (중략) 5) 주권을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하기 위하여 신주를 모집하거나 인수인에게 인수 하게 하는 경우 6)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50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긴급한 자금조달을 위하여 국내외 금융기관 또는 기관투자자에게 신주를 발행하는 경우 7) 회사가 경영상 필요로 외국인투자촉진법에 의한 외국인투자를 위하여 신주를 발행하는 경우 8)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50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상법 제418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신기술의 도입, 재무구조 개선 등 회사의 경영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50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업상 중요한 기술도입, 연구개발, 생산,판매,자본제휴를 위하여 그 상대방에게 신주를 발행하는 경우 3. 제 2항 각 호 중 어느 하나의 규정에 의해 신주를 발행할 경우 발행할 주식의 종류와 수 및 발행 가격 등은 이사회 결의로 정한다. 4. 신주인수권의 포기 또는 상실에 따른 주식과 신주배정에서 발생한 단주에 대한 처리방법은 이사회의 결의로 정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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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조 (주식매수선택권) |
1. 회사는 주주총회의 특별 결의로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20 범위 내에서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할 수 있다. 다만, 상법 제542조의3 제3항의 규정에 따라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3 범위 내에서 이사회의 결의로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할 수 있다. 이 경우 주식매수선택권은 경영성과 또는 주가지수 등에 연동하는 성과 연동형으로 부여할 수 있다. 2. 제1항 단서의 규정에 따라 (중략) 결의로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할 수 없다. 4. 제3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법 제542조의8 제2항 제5호의 최대주주 (이하 "최대주주"라 함.)와 주요주주 및 그 특수관계인에게는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할 수 없다. 다만, 회사 또는 제3항의 관계회사의 임원이 됨으로써 특수관계인에 해당하게 된 자(그 임원이 계열회사의 상무에 종사하지 아니하는 이사 ·감사인 경우를 포함한다.) 에게는 주식 매수선택권을 부여할 수 있다. 5. 임원 또는 직원 1인에 대하여 부여하는 주식매수선택권은 (중략) 발행한 신주에 대한 이익의 배당에 관하여는 제13조의 규정을 준용한다. |
1. 회사는 주주총회의 특별 결의로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15 범위 내에서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할 수 있다. 다만, 상법 제542조의3 제3항의 규정에 따라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3 범위 내에서 이사회의 결의로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할 수 있다. 이 경우 주식매수선택권은 경영성과 또는 주가지수 등에 연동하는 성과 연동형으로 부여할 수 있다. 2. 제1항 단서의 규정에 따라 (중략) 결의로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할 수 없다 4. 제3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법 제542조의8 제2항의 최대주주와 그 특수관계인 및 주요주주와 그 특수관계인에게는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할 수 없다. 다만, 회사 또는 제3항의 관계회사의 임원이 됨으로써 특수관계인에 해당하게 된 자(그 임원이 계열회사의 상무에 종사하지 아니하는 이사 ·감사인 경우를 포함한다.) 에게는 주식 매수선택권을 부여할 수 있다. 5. 임원 또는 직원 1인에 대하여 부여하는 주식매수선택권은 (중략) 발행한 신주에 대한 이익의 배당에 관하여는 제13조의 규정을 준용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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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조 2 (주주명부) |
회사의 주주명부는 상법 제352조의2에 따라 전자문서로 작성한다. |
(삭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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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조 (주주명부의 폐쇄 및 기준일) |
1. 회사는 매년 1월 1일부터 1월 15일까지 주주의 권리에 관한 주주명부의 기재변경을 정지한다. (중략) 3. 회사는 임시주주총회의 소집 기타 필요한 경우 이사회의 결의로 3월을 경과하지 아니하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권리에 관한 주주명부의 기재 변경을 정지하거나, 이사회의 결의로 3월 내로 정한 날에 주주명부에 기재되어 있는 주주를 그 권리를 행사할 주주로 할 수 있다. 이 경우 이사회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때에는 주주명부의 기재 변경 정지와 기준일의 지정을 함께 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주주명부 폐쇄 기간 또는 기준일의 2주간 전에 이를 공고하여야 한다. |
1. 회사는 매년 1월 1일부터 1월 15일까지 주주의 권리에 관한 주주명부의 기재변경을 정지한다. (중략) 3. 회사는 임시주주총회의 소집 기타 필요한 경우 이사회의 결의로 3개월을 경과하지 아니하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권리에 관한 주주명부의 기재 변경을 정지하거나, 이사회의 결의로 3개월 내로 정한 날에 주주명부에 기재되어 있는 주주를 그 권리를 행사할 주주로 할 수 있다. 이 경우 이사회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때에는 주주명부의 기재 변경 정지와 기준일의 지정을 함께 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주주명부 폐쇄 기간 또는 기준일의 2주간 전에 이를 공고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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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8조 (전환사채의 발행) |
1. 회사는 사채의 액면총액이 2,000억 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호의 경우 이사회의 결의로 주주 이외의 자에게 전환사채를 발행할 수 있다. 1) 전환사채를 일반 공모의 방법으로 발행하는 경우 2) 경영상 필요로 외국인투자촉진법에 의한 외국인 투자를 위하여 전환사채를 발행하는 경우 3) 기술도입 필요에 의하여 그 제휴 회사에 전환사채를 발행하는 경우 4) 상법 제513조 제3항 후단의 규정에 따라 (중략) 4. 전환을 청구할 수 있는 기간은 당해 사채의 발행일 후 1월이 경과하는 날로부터 그 상환 기일의 직전일까지로 한다. 그러나 위 기간 내에서 이사회의 결의로써 전환청구기간을 조정할 수 있다. 5. 전환으로 인하여 발행하는 신주에 대한 이익의 배당과 전환사채에 대 이자의 지급에 대하여는 제13조의 규정을 준용한다. |
1. 회사는 사채의 액면총액이 5,000억 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호의 경우 이사회의 결의로 주주 이외의 자에게 전환사채를 발행할 수 있다. 1) 전환사채를 일반 공모의 방법으로 발행하는 경우 2) 경영상 필요로 외국인투자촉진법에 의한 외국인 투자를 위하여 전환사채를 발행하는 경우 3) 사업상 중요한 기술도입, 연구개발, 생산,판매,자본제휴를 위하여 그 상대방에게 전환사채를 발행하는 경우 4) 상법 제513조 제3항 후단의 규정에 따라 (중략) 4. 전환을 청구할 수 있는 기간은 당해 사채의 발행일 후 1월이 경과하는 날로부터 그 상환 기일의 직전일까지로 한다. 그러나 위 기간 내에서 이사회의 결의로써 전환청구기간을 조정할 수 있다. 5. 전환으로 인하여 발행하는 신주에 대한 이익의 배당과 전환사채에 대한 이자의 지급에 대하여는 제13조의 규정을 준용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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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9조 (신주인수권부사채의 발행) |
1. 회사는 사채의 액면총액이 2,000억 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정관 제18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사회 결의로 주주 이외의 자에게 신주인수권부사채를 발행할 수 있다. (후략) |
1. 회사는 사채의 액면총액이 5,000억 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정관 제18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사회 결의로 주주 이외의 자에게 신주인수권부사채를 발행할 수 있다. (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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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1조(소집시기) |
회사의 주주총회는 정기주주총회와 임시주주총회로 한다. 정기주주총회는 매 사업년도 종료 후 3월 이내에, 임시주주총회는 필요에 따라 소집한다. |
회사의 주주총회는 정기주주총회와 임시주주총회로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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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3조(이사의 수) |
회사의 이사는 3명 이상 5인 이하로 한다. |
회사의 이사는 3명 이상으로 하고, 사외이사는 이사 총수의 4분의 1 이상으로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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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7조 (이사의 의무) |
1. 이사는 법령과 정관의 규정에 따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서 회사를 위하여 그 직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중략) 3. 이사는 회사에 현저하게 손해를 미칠 염려가 있는 사실을 발견한 때에는 즉시 이를 감사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
1. 이사는 법령과 정관의 규정에 따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서 회사를 위하여 그 직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중략) 3. 이사는 회사에 현저하게 손해를 미칠 염려가 있는 사실을 발견한 때에는 즉시 이를 감사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4. 이사는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서 회사를 위하여 그 직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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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9조(감사의 임기와 보선) |
1. 감사의 임기는 3년으로 한다. 그러나 그 임기가 최종의 결산기 종료 후 당해 결산기에 관한 정기주주총회 전에 만료될 경우에는 그 총회의 종결 시까지 그 임기를 연장한다. 2. 감사 중 결원이 생긴 때에는 주주총회에서 이를 선임한다. 그러나 정관 제47에서 정하는 원수를 결하지 아니하고 업무수행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
1. 감사의 임기는 3년으로 한다. 그러나 그 임기가 최종의 결산기 종료 후 당해 결산기에 관한 정기주주총회 전에 만료될 경우에는 그 총회의 종결 시까지 그 임기를 연장한다. 2. 감사 중 결원이 생긴 때에는 주주총회에서 이를 선임한다. 그러나 정관 제47조에서 정하는 원수를 결하지 아니하고 업무수행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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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제 3조 |
이 정관은 2013년 3월 28일부터 시행한다. 이 정관은 2016년 3월 30일부터 시행한다. 이 정관은 2016년 5월 25일부터 시행한다. 이 정관은 2016년 7월 8일부터 시행한다. 이 정관은 2016년 10월 11일부터 시행한다. 이 정관은 2017년 3월 31일부터 시행한다. 이 정관은 2018년 3월 30일부터 시행한다. 이 정관은 2019년 3월 27일부터 시행한다. 다만, 제8조, 제8조의2, 제15조, 제16조 및 제20조의 개정 규정은 ?주식?사채 등의 전자등록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시행되는 날로부터 시행한다. 단 제6조에 관하여는 주식 병합의 효력발생일인 2019년 04월 30일 시행한다. |
이 정관은 2013년 3월 28일부터 시행한다. 이 정관은 2016년 3월 30일부터 시행한다. 이 정관은 2016년 5월 25일부터 시행한다. 이 정관은 2016년 7월 8일부터 시행한다. 이 정관은 2016년 10월 11일부터 시행한다. 이 정관은 2017년 3월 31일부터 시행한다. 이 정관은 2018년 3월 30일부터 시행한다. 이 정관은 2019년 3월 27일부터 시행한다. 다만, 제8조, 제8조의2, 제15조, 제16조 및 제20조의 개정 규정은 주식,사채 등의 전자등록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시행되는 날로부터 시행한다. 단 제6조에 관하여는 주식 병합의 효력발생일인 2019년 04월 30일 시행한다. 이 정관은 2019년 7월 3일부터 시행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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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참고사항
□ 이사의 선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여부
후보자성명 | 생년월일 |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
최대주주와의 관계 | 추천인 |
---|---|---|---|---|
서문동군 | 1973.06.24 | 아니오 | - | 이사회 |
이상호 | 1968.12.30 | 아니오 | - | 이사회 |
남상익 | 1970.05.01 | 아니오 | - | 이사회 |
김주석 | 1955.03.12 | 예 | - | 이사회 |
서동수 | 1953.08.10 | 예 | - | 이사회 |
총 ( 5 ) 명 |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 주된직업 | 약력 |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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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동군 |
현) ㈜글로불스 대표이사 |
전) ㈜필로시스헬스케어 대표이사 | - |
이상호 | 현) ㈜골드퍼시픽 이사 | 전) ㈜코데즈컴바인 이사 | - |
남상익 | 현) 제이스테판㈜ 연구소장 |
전) 빅솔론㈜ 기구개발팀장 전) 삼성전기㈜ 종합연구소 |
- |
김주석 | 현) 학교법인 우송학원 이사 | 전) 태인고등학교 교장 | - |
서동수 | 현) ㈜우진알디씨 이사 |
전) 한국전력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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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참고사항
□ 감사의 선임
<권유시 감사후보자가 예정되어 있는 경우>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
후보자성명 | 생년월일 | 최대주주와의 관계 | 추천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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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욱 | 1976.09.29 | - | 이사회 |
총 ( ) 명 |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 주된직업(현재) | 약력 |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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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욱 | 현)변호사전동욱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 전)㈜네오랩컨버젼스 법무팀장 | - |
※ 기타 참고사항
※ 참고사항
해당사항 없음 |